기사 (전체 21건) 제목보기제목+내용
[FC칼럼] “프랜차이즈 브랜드들 지적재산권부터 챙겨라”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최근 ‘가맹분야 불공정관행 근절대책’에 따라 프랜차이즈 업계가 앞으로는 ‘생존의 문제’에 직면하게 됐다고 우려했다. 특히 오는 10월 19일부터 ‘가맹사업법상의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본부와 가맹점간의 빈번한
임나경 편집국장   2017-09-14
[FC칼럼] 비울수록 행복한 삶 ‘심플라이프’
2010년 웹사이트 ‘미니멀리스트 닷컴(The Minimalists.com)을 운영하는 조슈아 필즈 밀번(Joshua Fields Millbum)과 라이언 니커디머스(Ryan Nicodemus)로부터 미니멀라이프는 시작 됐다. 이들은 좋은 직장을 얻고
창업&프랜차이즈   2017-07-11
[FC칼럼] 마케팅, 詩를 만나다
사람이 누군가에게 빛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아름다운가.어둠의 고통을 아는 자만이 빛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모든 빛깔은 빛의 고통이라고 괴테는 말했다.빛의 고통스런 산란을 통해 우리는 꽃이, 산이, 사람이, 아름답다는 것을 느낀다.누군가에게 빛
임나경 편집국장   2017-04-18
[FC칼럼] 프랜차이즈 최고의 전문가를 찾으세요
프랜차이즈산업 규제가 갈수록 심화됨에 따라 각종 복잡한 공정거래법과 이와 연관된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가맹거래사의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가맹거래사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 가맹희망자의 관계 개선과 분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각종 문제점을 미리
임나경 편집국장   2017-03-22
[FC칼럼] 푸드테크 산업 육성은 전 세계적인 추세
식신(주) 안병익 대표는 사회 연결망과 O2O서비스 전문가다. KT연구원 재직시절 사내벤처로 시작해 세 번의 스타트업을 창업해 모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2000년에 창업한 LBS 기업 (주)포인트아이를 코스닥에 상장했고, 2010년에는 위치 기반
임나경 편집국장   2017-03-01
[FC칼럼] 성공을 위한 습관, 다이어리 작성의 중요성
누구나 성공을 꿈꾸지만 실제 자신 있게 ‘나는 성공한 사람’이라고 말하기는 쉽지 않다. 그저 운이 좋아 성공하는 사람도 있지만 분명 성공한 사람에게는 남다른 특별한 것이 있으며 이는 ‘비법’ 등으로 포장된다. 내가 만난 성공한 사람 대부분의 공통점을
창업&프랜차이즈   2016-09-29
[FC칼럼] 창업! 실패 확률을 줄이는 게임
고객이 원하는 바를 실천하라 창업 실패. 과연 탈출구가 있을까요?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여줄 신의 한 수가 있을까요? 취업난과 고령화에 따른 악순환은 너나 할 것 없이 빚을 내서라도 불나방처럼 창업시장에 뛰어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문제는 분홍빛 꿈을
창업&프랜차이즈   2016-07-13
[FC칼럼] 오드리 헵번 정신
사랑스러운 눈을 갖고 싶으면 사람들에게서 좋은 점을 보아라아름다운 입술을 갖고 싶으면 친절한 말을 하라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으면 너의 음식을 배고픈 사람과 나누어라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갖고 싶으면 하루에 한 번 어린이가 손가락으로 너의 머리를 쓰다듬게
창업&프랜차이즈   2016-06-13
[FC칼럼] <FC칼럼> (주)바보스 서성원 대표이사
가맹점과의 상생이 의 운영원칙는 ‘치킨이 맛있는 맥주집’이라는 슬로건으로 맥주창업시장의 신선한 바람을 불러오고 있는 미들비어의 대표브랜드입니다. 스몰비어가 한창 인기 있을 시절. 브랜드의 한계성을 파악하고 소자본창업의 최적화 모델을 구축한 것이 바로
창업&프랜차이즈   2016-04-18
[FC칼럼] (주)다채원 <토마토도시락> 이의연 대
따뜻한 봄기운이 감도는 계절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의 시작 만큼 우리들의 삶도 활짝 만개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러한 소망을 올 한해 맘 가득히 담아봅니다. 가끔 지인들로부터 기업을 하는 목적이 뭐냐고 질문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창업&프랜차이즈   2016-03-09
[FC칼럼] (주)에땅 공재기 회장
‘상(商)’의 길을 찾는, 시작만 있고 끝이 없는 항해 (주)에땅에는 같은 재료로 만든 음식이라도 어떻게 만들었는지에 따라 품격이 달라진다는 경영철학이 있습니다. 치열하게 경쟁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맛있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놓기란 쉬운
창업&프랜차이즈   2016-02-24
[FC칼럼] (주)크린토피아 이범돈 대표
생각의 전환에서 시작하는 문화를 만드는 프랜차이즈수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 20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온 비결은 무엇일까요? 저는 생각의 전환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것만 보고 비슷한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창업&프랜차이즈   2016-02-24
[FC칼럼] (주)가장맛있는족발
(주)가장맛있는족발이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것은 지난 2013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첫 해에 70~80개 점포를 오픈한데 이어 2014년에는 150여 개, 현재는 200호점을 돌파하며 침체된 프랜차이즈 업계에 활력을 더하고 있습니다.의 전신은
창업&프랜차이즈   2015-08-18
[FC칼럼] (주)치어스 정한 대표
가 올해로 13년을 맞았습니다. 13년 전, 주점시장을 개척해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가 지금까지 발전해 올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프랜차이즈 기업인들에게 가장 하고 싶은 얘기
창업&프랜차이즈   2014-11-18
[FC칼럼] (주)김가네 김용만 회장
올해 (주)김가네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을 한결 같이 맛과 품질을 지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장수 브랜드’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에 한식을 알리는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가 약관의 나이, 청년의 나이가 될
창업&프랜차이즈   2014-10-15
[FC칼럼] (주)참이맛 문윤봉 대표
경기가 어렵다고들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는 사업을 시작하던 첫 마음과 끊임없는 열정을 통한 변화를 놓쳐서는 안 됩니다. ‘초심’과 ‘변화’. 어쩌면 이율배반적인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의 이 오기까지는 이 두 가지가 사업을 일구는데 큰
창업&프랜차이즈   2014-10-15
[FC칼럼] 한국짐보리 (주)짐월드 박기영 대표
‘신뢰’로 이루어진 브랜드 가치 가 국내에 들어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한 지 벌써 20년이 지났습니다. 는 미국의 유아교육 전문가들에 의해 연구 개발되었고, 40여 년에 걸쳐 영국·캐나다·독일·프랑스·호주·중국·일본 등 전 세계 50여 개국, 600
창업&프랜차이즈   2014-08-21
[FC칼럼] (주)인토외식산업 이효복 대표
맥주산업 경쟁이 치열해지는 요즘, 는 크래프트비어로 세계맥주 산업의 미래에 또 한 발 앞서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주)인토외식산업 가 세계맥주 사업을 시작한지 14년이 됐습니다. 의 또 다른 10년을 준비함에 있어 크래프트 비어시장은 또
창업&프랜차이즈   2014-08-11
[FC칼럼] (주)압구정 <돈치킨> 박의태 회장
슈퍼바이저들에게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달라고 해서 주는 것은 주는게 아니다. 달라고 하기 전에 먼저 챙겨주자”고 말입니다. 이런 노력은 과거 에서부터 시작해 까지 약 2000개 점포를 오픈해오면서 가맹점주와 큰 문제없이 올 수 있었던 배경이기도
창업&프랜차이즈   2014-08-06
[FC칼럼] (주)오리엔탈푸드코리아 박규성 대표
‘한국인 입맛에 맞는 쌀국수를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2003년 오리엔탈푸드코리아를 설립하고 같은 해 10월 일산에서 을 론칭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가맹점포 수가 증가했고 매출도 올랐습니다. 을 운영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창업&프랜차이즈   2014-07-11
 1 | 2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창업미디어그룹  |  대표이사 겸 발행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사업자등록번호: 201-15-49731
Copyright © 2011-2018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