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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ple] 달콤한 본연의 맛
아이들을 위한 홈베이킹을 즐기다 주변의 응원으로 창업까지 도전한 권지연 파티시에. 그러나 여전히 수익보다는 건강과 행복이 조화된 맛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부모에게 아이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존재다.
박기범 기자   2019-04-26
[People] 달콤한 봄의 향연
제품의 디자인을 입히듯 알록달록 형형색색 어여쁜 마카롱을 만드는 김민정 대표. 마카롱은 김 대표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카세트플레이어를 예쁘게 만들고 싶던 소녀는 제품디자이너를 거쳐 마카롱 전문가가 되었다. 취미생활로 시작한 베이킹은
지유리 팀장   2019-04-20
[People] 빛나는 터닝 포인트
케이크로 만들려던 맛 조합을 마카롱에 적용했다. 맛있을 뿐 아니라 귀여운 마카롱은 선물용으로도 인기다. 이 파티시에는 직접 만든 마카롱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어 뿌듯하다. 은 초콜릿과 케이크로 시작했다가 마카롱으로 터닝 포인트를 맞이했다.
조수연 기자   2019-04-16
[전문가칼럼] 영업지역 제도가 궁금해요
윤성만프랜차이즈법률원의 윤성만 대표로부터 프랜차이즈 본부가 가맹사업법을 준수하며 공정하게 가맹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Q&A를 통해 가맹사업 중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보자. Q.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영업지역을 설정할 의무가 있나요?A. 있다. 가맹본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4-10
[People] 마카롱에 사람을 담아
먹는 건 빈약한 것보다 푸짐하게! 예쁜 마카롱을 기분좋게 먹을 수 있도록 필링을 꽉꽉 눌러넣다보니 어느새 ‘뚱카롱’이 됐다. 뚱뚱한 마카롱 속에 꽉꽉 채워진 건 고급 재료로 만들어진 필링과 김다아 대표의 마음이다. ‘마카롱 맛집’, ‘뚱카롱 대표’ 등
김민정 부장   2019-04-09
[전문가칼럼] 식당 브랜드는 많은데 브랜드 식당은 찾아보기 어렵다
최근 외식업계에 브랜드 바람이 부는 건지 다들 ‘브랜드 브랜드’ 한다. 왜? 갑자기 외식업계에 식당브랜드, 브랜드 식당 하는 브랜드 열풍이 불기 시작했을까? 필자는 이런 현상을 크게 4가지 원인으로 분석하고 싶다. 브랜드 식당의 열풍 현상은 다음과 같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4-06
[전문가칼럼] 프리미엄 전략으로 전문성을 홍보하라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는 저가 커피브랜드들이 많아지면서 아메리카노 한 잔 가격이 1,500원에서부터 심지어는 900원 커피까지 판매되고 있다. 다양한 저가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생겨나면서 일반카페들이 가게를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렇다면 일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4-04
[전문가칼럼] 상권의 핵심포인트 ‘생애주기’ 바로 알기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의 시작 단계에서 가장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것이 바로 상권분석이다. 상권분석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판매할 장소, 즉 매장을 고르기 위한 초석으로 수입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상권분석자료는 영업과 매출을 가늠하고 경쟁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4-02
[People] 브라보 마이 라이프
DDP점의 백순영 점주는 막 3개월 차에 접어든 새내기 창업인이다. 1963년생인 그는 매일의 문을 열며 주문처럼 스스로에게 말한다. ‘머리에는 지혜가, 얼굴에는 미소가, 가슴에는 사랑이, 손에는 일이 있어라.’
곽은영 기자   2019-04-02
[People] 캐스팅 디렉터에서 홍보영상 영화 PPL 시장 겨냥
국내에서 처음으로 ‘캐스팅 디렉터’라는 직함을 만들어낸 메인엔터테인먼트 이신우 대표. 그녀는 국내의 내로라하는 영화와 드라마 캐스팅 디렉터로서 다양한 활동을 펴 온 인물이다. 지금까지 캐스팅 디렉터로서 관여한 작품만 해도 3,000여 편에 이른다. 그
임나경 편집국장   2019-04-02
[People] 한류 스타 <서래갈매기> 뒤에는 우리가 있다!
해외 출장이 많은 팀이니 남자들이 더 많을 거란 예상은 섣불렀다. 4명 중 3명이 여성인 (주)서래스터 해외사업팀은 ‘우먼파워’를 자랑하면서 회사 내 핵심 부서로 떠올랐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큰 활약을 떨치고 있는 , 그 배경에는 해외사업팀이 있다
김민정 기자   2019-03-30
[전문가칼럼] 사업장이 너무 호화롭거나 화려하게 꾸미는 것은 금물
창업 준비과정은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키는 것처럼 조심스럽고 부족함이 없이 철저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항상 현장을 중시해야 하고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 등의 기본적인 골격이 갖추어졌다고 생각이 들면 본격적으로 창업을 실행하는 단계로 들어간다. 점포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3-30
[전문가칼럼] 네이버 마케팅 트렌드와 활용방안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는 바쁘고 치열한 생존을 위해 일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서,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정보와 실전에서 활용할 정보를 제공해 보고자 한다. 그 중에서도 필자가 첫 번째로 택한 주제는 바로 ‘네이버’다.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3-28
[People] 프랜차이즈 기업에 ‘브랜드 꽃’을 피워드립니다
의 김시현 대표는 17년간 수많은 프랜차이즈 본부와 함께 일해 오면서 홍보 극대화를 위해 분석과 매칭에 남다른 성과를 보여왔다. 아울러 프랜차이즈 기업의 PPL광고 홍보 마케팅을 넘어서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수익의 30%를 프랜차이즈 본부
임나경 편집국장   2019-03-28
[People] 삶을 그리다
삶을 그리고, 미래를 읽고, 꿈을 공유하는 과정 한가운데 서 있는 김혜영 원장. 인생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그녀의 부단한 노력은 현재진행형이다. 자녀 교육을 놓고 벌어지는 명문가 출신 사모들의 처절한 욕망을 풍자한 드라마 ‘SKY 캐슬’이 최근 성황리
김홍민 기자   2019-03-27
[전문가칼럼] 인재는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2)
3월호에는 팀원이나 매장 매니저급 실무자 스카우트와 관련해 최고경영자 혹은 리더들이 지향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항목을 설명하고자 한다. 다만, 필자가 경험했고 생각하는 주관적 생각임을 전제로 한다. 첫째,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3-24
[전문가칼럼] 창업자로 자신의 철학이 생길 때까지 창업시기를 늦추고 준비하라
창업 상담을 하다 보면 상담 중에도 업종이 바뀌는 예비창업자들을 심심치 않게 만난다. 그럴 때면 나는 현실적으로 그들이 실천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면서도 두 가지를 먼저 이야기한다. “창업은 당장 할 일이 마땅치 않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3-22
[People] 기분 좋은 출발
학습공간을 운영하는 일은 고객들과 웃으며 헤어질 수 있는 업종이다. 윤태선 점주는 고객들이 공부를 한 후 원하는 결과를 얻고 점포를 나갈 때 운영에 대한 보람을 느낀다. 고객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것이 기쁘다.
조수연 기자   2019-03-21
[발행인칼럼] ‘진실의 순간’을 꺼내자
많은 예비창업자들이나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들이 고대해 왔던 창업 시즌이 올해 들어 이제 막 시작하게 됩니다. 현시적으로 가장 임팩트가 강한 창업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박람회가 3월 들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3월 ‘프랜차이즈 서울’과 ‘프랜차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3-20
[전문가칼럼] 유연 근로시간제도 – 탄력적 근로시간제도
근로시간 단축과 함께 유연 근로시간제도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적법하게 근로시간을 늘리고,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로기준법상 유연 근로시간제도에는 여러 유형이 있으나, 이번 호에서는 탄력적 근로시간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탄력적 근로시간제도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9-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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