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320건) 제목보기제목+내용
[People] 꽃에 담긴 가치
각각의 개성있는 플로리스트들을 통해 자신들의 가치를 한껏 뽐내는 꽃들. 은 꽃 주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싱그러움과 아름다움을 그대로 전달하는 프리미엄 꽃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나섰다. 싱그럽고 아름다운 꽃. 그런 꽃을 보고 있
이상민 기자   2018-04-23
[전문가칼럼] 건물주가 되어볼까?
법인사업자로 사업을 잘 경영한 대표이사 나사장님은 건물을 구입하려고 한다. 이 때 법인사업자 명의로 구입을 하는 것과 대표이사 개인 명의로 구입하는 것 둘 중 어느 것이 나을까?사업을 하려면 사업장이 필요하다. 사업을 함에 있어 본인 소유의 건물이 없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4-22
[전문가칼럼] 미투(Mee Too) 브랜드를 막아라!
최근 동일한 콘셉트로 브랜드를 만들어 가맹사업을 실시하는 미투(Me Too)브랜드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미투브랜드가 많이 생겨날수록 가맹본부뿐 아니라 해당 브랜드의 가맹점들도 당연히 피해를 받을 수밖에 없게 된다. 아래에는 이러한 무분별한 베끼기를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4-22
[People] 꽃을 정기구독하다
꽃을 신문이나 잡지처럼 정기구독 한다. 플랜트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 하고 있는 일이다. 국내 꽃 문화를 바꿔가고 있는 는 꽃을 통해 사람들에게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아준다. 의 박춘화 대표는 잡지나 신문
곽은영 기자   2018-04-20
[People] 맥주의 스타일과 네이밍
의 수제맥주는 위트있고 외우기 쉬운 이름들을 가지고 있다. 청담동 며느리, 이태원 프리덤, 첫사랑 향기, 핵존심 등 모든 이름은 특허 등록이 돼 있다. 의 박재우 대표는 맥주의 스타일을 제대로 아는 것만큼 각자에게 어울리는 이름을 붙이는 작업도 중요하
곽은영 기자   2018-04-19
[People] 혁신은 서비스에서 나온다
Q. MOT가 무엇인가요?Moment of Truths 말 그대로 진실의 순간이라는 의미에요. 외식업을 대표적으로 예를 들어보죠. 서비스업의 본질적 특성은 상품을 단순히 구매하는 것뿐만 아닙니다. 서비스업체의 식당을 찾는 순간에서부터 서비스 접점이 시
이상민 기자   2018-04-19
[People]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자격 갖춰야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외국과 달리 별다른 제약이 없는 우리나라는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다. 그 수만 약 5000여개에 육박하는 상태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본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건들을 따져볼 필요가 있다. Q. 소
이상민 기자   2018-04-18
[People] 버튼 톡, 꽃이 톡
아름다운 꽃다발을 한 번의 버튼 터치로 구매할 수 있는 의 플라워 자판기. 간편함은 물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소중한 가족, 사랑하는 연인, 고마운 친구에게 언제든 꽃향기 가득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생화 같은
손고은 기자   2018-04-17
[People] 소통, 열정, 믿음
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주)서가김푸드FC. 이들의 명함 뒷편에는 ‘소통하는, 열정 있는, 믿음 주는’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점주들에게 ‘착한 본부’로 기억되고 싶다는 소망이 (주)서가김푸드FC 구성원들의 솔직한 모습에서
김유진 기자   2018-04-16
[People] 꽃을 테이크아웃하다
테이크아웃 커피와 꽃이 만났다. 의 시그니처 아이템 ‘랑데부’는 커피를 마시면서 꽃향기를 맡을 수 있는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꽃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가까이 둘 수 있길 소망한다. 흔히 플로리스트라고 하면 여성을 떠올리지
김유진 기자   2018-04-12
[전문가칼럼] 행동관상학
우리가 사람을 평가하는데 있어 그 사람을 가장 먼저 알 수 있는 척도 중 하나는 그의 말과 표정 그리고 행동이다. 행동관상학 코너를 통해 직장인은 물론, 창업자와 수많은 사업가들에게 한 번쯤 알아두면 좋을 법한 행동관상학을 소개한다. 만나면 운이 좋아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4-11
[전문가칼럼] 커피이야기
조용했던 골목상권이 예비창업자, 고객으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익숙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주는 장소로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의 장소로, 젊은 세대들에게는 독특함으로 다가온다.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익선동에 대해 알아보자.익숙함이 주는 새로움, 익선동서울시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4-09
[전문가칼럼] FC 인테리어
20세기 미국의 부와 힘을 상징했던 네온사인. 복고풍 디자인의 유행과 욜로 라이프를 꿈꾸는 사람들의 증가와 맞물려 네온사인이 다시 부활하고 있다. 전통적 네온사인부터 오늘날 유행하는 현대의 네온사인까지 그 차이에 대해 소개한다. 네온사인의 부활20세기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4-06
[전문가칼럼] 호텔과 프랜차이즈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경험의 결이 갈수록 새로워지고 있다. 뉴스를 보고, 음악을 들으며, 은행 업무는 물론 쇼핑까지, 우리는 지금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게 가능한 일상을 살고 있다. 신기술과 현실의 융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기업들이 이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4-04
[전문가칼럼] 돈 되는 상권분석
양도양수창업을 통해 창업을 시작하려는 예비창업가들이 있다. 이는 양도양수창업이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기대 때문이다. 양도양수창업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따른 상권분석과 매장선정 방법까지 알아보자.양도양수창업, 상권분석, 매장선정 방법최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4-01
[전문가칼럼] 성공창업가이드
상표 상호 상품에 대한 해당 브랜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시골의 작은 동네 제과점이나 마트도 상호 브랜드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세상이 된 것이다. 기업들이 내놓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이 우열을 가리기 힘들 만큼 엇비슷해지면서 이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31
[People] 고통까지 함께 한다는 마인드
고통까지 함께 한다는 마인드 주성주 원장 세상엔 비틀즈를 모르는 사람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고 했던가. 에 대해서도 똑같이 평가할 수 있다. 광고를 하지 않아 아직은 낯선 브랜드지만, 한번 경험해본 사람은 충성 고객이 된다. 단순히 피부관리만 하는 것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31
[전문가칼럼] 프랜차이즈 마케팅
고객들은 지갑을 열기 위해서 그에 맞는 가치를 제공받길 원한다. 과연 비용을 지불하는 만큼 효용가치가 있는지를 먼저 따지게 되는 것이다. 브랜드의 가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 고려해야 할 부분들을 살펴보자. 가격의 의미구매결정에 핵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30
[전문가칼럼] 여성창업
경쟁자를 카피하는 것은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는 차별성을 잃어버리는 것이고 결국 경쟁력을 잃는 것이다. 눈을 뜨면 새로운 강자가 나타나는 창업 시장,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만이 가진 고유의 콘셉트를 강화해야 한다.이제 팔지 말고 유혹하라기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29
[People] 성공 창업의 길잡이, 여기 모였습니다!
한국창업경제연구소는 꾸준한 컨설팅 사업과 10개 이상의 브랜드를 출시하며 국내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의 한축이 됐다. 대표 브랜드 복고주점 , 브런치 카페 등 자사 브랜드가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면서 한국창업경제연구소의 컨설팅에 대한 신뢰를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29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창업미디어그룹  |  대표이사 겸 발행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사업자등록번호: 201-15-49731
Copyright © 2011-2018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