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마라탕 깨끗한 마라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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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마라탕 깨끗한 마라탕
  • 조주연 기자
  • 승인 2024.04.22 0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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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라퀸>

이제 번화가에서 마라탕 브랜드를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마라탕은 초등학생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즐기는 메뉴가 되었지만, 늘 위생 문제로 뉴스에 나와 소비자들을 불안하게 하곤 한다. 이에 <마라퀸>은 맛과 함께 위생을 가장 우선시하면서 안전한 마라탕, 깨끗한 마라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라퀸 ⓒ 사진 업체 제공
마라퀸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마라탕의 인기가 높아졌지만 류지철 대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마라탕이 없다는 생각을 했다. 마라탕을 좀 더 한국화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요리인 한국형 마라탕으로 최고가 되겠다는 마음의 ‘마라+여왕’의 뜻을 가진 <마라퀸>을 론칭했다.

마라탕은 위생이 가장 문제가 되었던 만큼 오픈 초기부터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HACCP 공장에서 재료를 생산했다. “몇몇 마라탕 브랜드들은 가격 문제로 합법적이지 않은 재료를 사용하기도 해요.

<마라퀸>은 비용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없도록 본사 마진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한 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납품할 수 있는 유통구조를 만들었습니다.” 바른 먹거리,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가족 모두가 맛있고 안전하게 마라탕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마라퀸 ⓒ 사진 업체 제공
마라퀸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마라퀸>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마라탕 소스는 무려 9단계에 이른다. 독특한 매운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량했고, 맵기 조절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한 소스 레시피는 본점에서 3년간 적용하면서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일으키기도 했다.

매운 맛을 꼼꼼하게 단계별로 나누었는데 고객에게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좋았다. 백탕은 0단계, 맵찔이는 0.5단계, 진라면은 1단계, 신라면은 1.5단계, 틈새라면은 2단계, 맵부심 2.5단계, 불닭볶음면 3단계, 심지어 눈물 표시로 한 4단계와 5단계까지 있어 어떤 브랜드보다도 매운 맛을 세분화 했다.

“맛을 다양하게 하다 보니 어린이 손님도 많아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오던 학생이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이 되어 마라샹궈에 맥주 한 잔 하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마라퀸 ⓒ 사진 업체 제공
마라퀸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류 대표가 맛, 청결과 함께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점주들이 가장 편하게 일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그래서 전문 주방장이 필요하지 않은 조리 시스템을 만들었고, 독특한 마라탕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문 레시피에 주방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주방 및 테이블 배치를 경험적· 과학적으로 고려하여 효율적인 인테리어 동선을 만들었다. 매장 인테리어 역시 어떤 입지나 상권에서도 효율적일 수 있도록 꼼꼼하게 고민하고 연구해 본사와 점주의 협의하에 결정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반응이 좋았다.

또 다양한 맛으로 누구나 마라탕을 즐길 수 있게 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꿔바로우,마파두부, 중화볶음면 등의 요리 메뉴도 함께해 객단가를 높일 수 있게 했다. 각각의 과정 역시 시행착오를 거쳤지만 그렇기 때문에 마라탕 브랜드에 특화된 시스템을 가질 수 있었다.

마라퀸 ⓒ 사진 업체 제공
마라퀸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모든 시스템에 최선을 다한 만큼 <마라퀸>의 목표는 국내 최고가 되는 것이다.

“<마라퀸>은 ‘마라탕은 대한민국 마라퀸’이라는 슬로건으로 가장 맛있는 마라탕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언젠가는 짜장면이나 떡볶이처럼 <마라퀸>의 마라탕을 떠올릴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좀 더 많은 매장에서 고객을 만나기 위해 가맹점주에게 다양한 혜택도 준비하고 있다. 전문 분석팀에 의한 상권분석, 체계적인 가맹점주 교육, SNS, 네이버, 당근마켓 등 다양한 마케팅, 정기적인 가맹점 분석 및 관리로 <마라퀸>의 모든 매장을 우수 가맹점으로 만들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도 계획 중이다. 현재는 천사나눔재단에 후원금만 전달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소외된 계층을 위한 무료 급식 등 사회적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마라퀸 류지철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마라퀸 류지철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9단계 매운 맛과 위생적인 HACCP 공장의 재료 생산

 


가맹정보 (단위: 만 원 / 49.5㎡(15평) 기준)
가맹비     500
로열티    0(한시적)
교육비    500
인테리어    2,550(평당 170)
간판     400
주방시설    1,400
총계(VAT 별도)    5,350


* 별도사항 : 철거, 상하수도, 쇼케이스, 전기증설, 가스공사, 덕트공사, 냉난방기, 외부어닝, 온수기, 외부테라스, 의탁자 등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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