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57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People] 꽃에 담긴 가치
각각의 개성있는 플로리스트들을 통해 자신들의 가치를 한껏 뽐내는 꽃들. 은 꽃 주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싱그러움과 아름다움을 그대로 전달하는 프리미엄 꽃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나섰다. 싱그럽고 아름다운 꽃. 그런 꽃을 보고 있
이상민 기자   2018-04-23
[People] 꽃을 정기구독하다
꽃을 신문이나 잡지처럼 정기구독 한다. 플랜트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 하고 있는 일이다. 국내 꽃 문화를 바꿔가고 있는 는 꽃을 통해 사람들에게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아준다. 의 박춘화 대표는 잡지나 신문
곽은영 기자   2018-04-20
[People] 맥주의 스타일과 네이밍
의 수제맥주는 위트있고 외우기 쉬운 이름들을 가지고 있다. 청담동 며느리, 이태원 프리덤, 첫사랑 향기, 핵존심 등 모든 이름은 특허 등록이 돼 있다. 의 박재우 대표는 맥주의 스타일을 제대로 아는 것만큼 각자에게 어울리는 이름을 붙이는 작업도 중요하
곽은영 기자   2018-04-19
[People] 혁신은 서비스에서 나온다
Q. MOT가 무엇인가요?Moment of Truths 말 그대로 진실의 순간이라는 의미에요. 외식업을 대표적으로 예를 들어보죠. 서비스업의 본질적 특성은 상품을 단순히 구매하는 것뿐만 아닙니다. 서비스업체의 식당을 찾는 순간에서부터 서비스 접점이 시
이상민 기자   2018-04-19
[People]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자격 갖춰야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외국과 달리 별다른 제약이 없는 우리나라는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다. 그 수만 약 5000여개에 육박하는 상태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본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건들을 따져볼 필요가 있다. Q. 소
이상민 기자   2018-04-18
[People] 버튼 톡, 꽃이 톡
아름다운 꽃다발을 한 번의 버튼 터치로 구매할 수 있는 의 플라워 자판기. 간편함은 물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소중한 가족, 사랑하는 연인, 고마운 친구에게 언제든 꽃향기 가득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생화 같은
손고은 기자   2018-04-17
[People] 소통, 열정, 믿음
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주)서가김푸드FC. 이들의 명함 뒷편에는 ‘소통하는, 열정 있는, 믿음 주는’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점주들에게 ‘착한 본부’로 기억되고 싶다는 소망이 (주)서가김푸드FC 구성원들의 솔직한 모습에서
김유진 기자   2018-04-16
[People] 꽃을 테이크아웃하다
테이크아웃 커피와 꽃이 만났다. 의 시그니처 아이템 ‘랑데부’는 커피를 마시면서 꽃향기를 맡을 수 있는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꽃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가까이 둘 수 있길 소망한다. 흔히 플로리스트라고 하면 여성을 떠올리지
김유진 기자   2018-04-12
[People] 고통까지 함께 한다는 마인드
고통까지 함께 한다는 마인드 주성주 원장 세상엔 비틀즈를 모르는 사람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고 했던가. 에 대해서도 똑같이 평가할 수 있다. 광고를 하지 않아 아직은 낯선 브랜드지만, 한번 경험해본 사람은 충성 고객이 된다. 단순히 피부관리만 하는 것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31
[People] 성공 창업의 길잡이, 여기 모였습니다!
한국창업경제연구소는 꾸준한 컨설팅 사업과 10개 이상의 브랜드를 출시하며 국내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의 한축이 됐다. 대표 브랜드 복고주점 , 브런치 카페 등 자사 브랜드가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면서 한국창업경제연구소의 컨설팅에 대한 신뢰를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29
[People] 비주얼로 압도하는 딸기
외식업 프랜차이즈업계에 딸기의 강세가 두드러집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딸기는 이미지 자체로 감성을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 앙증맞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딸기는 그 자체로 매혹시키죠. 현재 딸기는 농가의 고수익 창출을 위해 계절을 앞당기며 생산량이 증가한
이상민 기자   2018-03-28
[People] 고락을 함께할 수 있는 곳
그 어렵다는 창업, 한번 시작한 이상 열정을 다해 이끌어야 함이 맞겠지만 혼자 힘만으로는 부족할 때가 많다. 그럴 때 마다 끌어주고 밀어주는 본사가 있다는 것은 참으로 든든한 일이다.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실제 창업을 시작했을 때 매장을 운영하며
이상민 기자   2018-03-27
[People] (주)미핑그룹 신동민 대표
(주)미핑그룹 신동민 대표신동민 대표는 현재 미핑캠퍼스, 미핑기획, 미핑렌즈, 미핑벨로, 미핑부동산 등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미핑그룹의 창업자다. 온라인 마케팅에서부터 렌즈, 자전거, 부동산, 창업 강의 및 컨설팅을 해오고 있으며 현재는 획기적인 방식
임나경 편집국장   2018-03-27
[People] 『골목의 전쟁』 김영준 작가
『골목의 전쟁』 김영준 작가‘골목’은 자영업자와 프랜차이즈 본사, 소비자, 부동산까지 포함되는 하나의 생태계다. 오늘도 골목길에선 수많은 점포가 생겨나고, 또 사라지고 있다. 그 모습을 들여다보면 소비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짐작할 수 있다. 글 김유
김유진 기자   2018-03-22
[People] 행복한가게연구소 허건 소장
행복한가게연구소 허건 소장경영컨설턴트, 대기업 등을 거쳐 다양한 창업을 시도했던 허건 소장, 이제 그가 대한민국 자영업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싶다는 바람으로 펜을 들었다. 글 이상민 기자 사진 이현석 팀장 자영업 스토리텔링허건 소장은 삼성그룹 계열사
이상민 기자   2018-03-15
[People] 한국사회적경영연구원 이형석 원장
한국사회적경영연구원이형석 원장 빅데이터의 중요성과 가치를 진작 알아본 한국사회적경영연구원 이형석 원장은 PC통신 시절부터 데이터 기반 정보를 제공했다. 빅데이터를 통한 상권 분석으로 미래에 닥칠 창업시장은 물론, 산업의 거대한 변화의 흐름도 미리 읽고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13
[People] 에프씨랜드 강기우 대표
고양시에 살고 있는 주부 이지연(40) 씨는 얼마전 부터 주방용품은 물론 식재료를 프리미엄 제품으로 바꿔 쓰고 있다. 과거 가격을 비교해 보면서 알뜰한 소비를 하던 패턴과는 성향이 많이 바뀐 것이다. 최근 중국산 식재료로 만든 제품과 살충제 계란 및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3-12
[People] <바보스> 향남발안점 조승훈 점주
향남발안점의 조승훈 점주는 자신과 똑 닮은 캐릭터를 통해 점포를 콘셉트화 시키고 홀이면 홀, 배달이면 배달 자신만의 운영노하우를 더해 효율적인 점포 운영을 꾀하고 있다. 가치 있는 경험 조승훈 점주가 운영하고 있는 향남발안점은 경기 화성시 향남읍
이상민 기자   2018-03-05
[People] <채선당> 서현점 정준영 점주
경기가 너무 불황이다. 최저시급이 올라 인건비가 부담된다. 모든 자영업자들이 겪는 애로사항이지만 정준영 점주는 고민할 시간에 해결책부터 찾아본다. 이런 행동력은 서현점을 18년 동안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원동력이 됐다. 첫 술에 배부르랴정준영 점주는
김유진 기자   2018-03-02
[People] <본죽&비빔밥cafe> 송정역점 봉정미 점주
10년이 훌쩍 넘는 시간동안 매장 운영을 했지만 직원 관리 외에 특별히 힘든 일은 없었다고 말하는 봉 점주. 누구에게나 맛있는 죽을 제공하겠다는 한결같은 마음은 지역민들의 마음을 얻게 했고, 에 이어 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바탕이 됐다. 13년 점포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2-28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창업미디어그룹  |  대표이사 겸 발행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사업자등록번호: 201-15-49731
Copyright © 2011-2018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