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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컬처] 식품외식업계, 인기 메뉴 재출시 열풍
사회 전반적으로 뉴트로 열풍이 이어지며, 유통업계도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제품들의 재출시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이에 식품외식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의해 단종됐던 메뉴를 업그레이드 해 선보이거나, 향수를 자극하는 디자인을 접목해 재출시
박현주 기자   2019-11-22
[트렌드&컬처] 한국 농산물, 베트남 호찌민서 한류 타고 인기 외식메뉴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최되는 ‘2019 호찌민 프랜차이즈 박람회(Vietnam International Retail Tech and Franchise Show
박현주 기자   2019-11-05
[트렌드&컬처] 2020년 카페 식사 메뉴는 무엇?
‘제 18회 서울 카페쇼’가 11월 7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이번 카페쇼에서는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건비 부담이 높아지고 있는 업계 상황과 카페에서 간단한 식사를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샐러드, 샌드위치, 햄버거 등 돼지고
박현주 기자   2019-11-04
[트렌드&컬처] 2020년 커피 산업 키워드는... ‘H.E.R.O.’
커피 전문 전시회 ‘서울카페쇼’가 2020년 커피 산업의 키워드로 ‘H.E.R.O.’를 선정했다.2020년 커피 산업 키워드 ‘H.E.R.O.’는 ▲Hospitality(접객 서비스 고도화) ▲Engagement(커피에 가치를 더한 커뮤니티 확산) ▲
박현주 기자   2019-11-01
[창업아이템] 맥스바이저, 본사를 위한 수퍼바이저 솔루션
가맹점 계약부터 점포 운영까지 프랜차이즈 본사의 운영 시스템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다. 본사의 규모가 큰 곳은 자체 시스템을 만들지만, 이제 막 가맹점을 늘려가는 작은 본사는 그럴 만한 여력도 자금도 부족하다. 이제 막 성장하는 본사를 위해 MAXVI
조주연 기자   2018-07-24
[창업아이템] 하나의 식탁에 정성을 다하다
‘군포맛집’, ‘산본맛집’으로 서서히 입소문나고 있는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의 일식당 . 이곳은 한 번에 한 팀의 고객만을 받아 정성을 다하는 ‘원테이블’ 식당처럼, 하나의 식탁에 정성을 다하겠다는 직원들의 의지가 담겨있는 곳이다.
임나경 기자   2018-07-20
[창업아이템] 여유와 소통이 공존하는
방치돼 있던 허름한 창고에 손수 페인트칠 하고 인조 잔디를 깔고 화사한 꽃 화분들을 갖다놓더니 상큼함이 물씬 느껴지는 작은 정원으로 바꾸었다. 그 뿐인가. 한옥 건물 내부의 모든 문을 뜯어내 분리보다는 ‘하나’가 되는, 여유로움의 순환이 전체 공간에
손고은 기자   2018-07-11
[창업아이템] 최상의 경험을 선물하라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던 중 음식에서 파리가 나왔다. 고객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당신의 기분은 어떨까? 외적으로 아무리 좋은 마케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경험을 겪은 고객은 다신 점포를 찾지 않을 것이다. 내 브랜드, 점포를 찾는 고객들은 현재 어떠한
이상민 기자   2018-04-26
[창업아이템] (주)우솔 매출을 올리는 건강한 튀김요리
튀김은 많은 이들이 즐기는 음식이다. 하지만 어떤 식용유를 사용해 조리하는지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다르다. 오랜 사용으로 산화·탄화된 식용유는 발암물질로 변해 소비자의 건강을 해친다. (주)우솔은 2017년, 일체형 여과 튀김기를 출시해 건강한
이종화 기자   2018-04-17
[창업ing] <위대한 쇼맨>
어느 정도 자본력이 있는 사람들은 창업을 염두에 두면서도 소위 ‘오토’ 매장을 꿈꾼다. 직원만으로 넉넉한 수익을 얻는 오토 매장은 솔깃하지만 사실 여러 가지 문제가 많다. 직원들의 마인드가 다르고 그에 따라 매출 역시 큰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사장이
조주연 기자   2018-01-25
[CEO서재] CEO의 서재 / 책에서 돈을 읽다
인생에 있어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고 성장하는 우리. 하지만 간혹은 모든 게 지쳐 의욕이 사라지고, 재미도 없으며 목표도 사라지는 그로기 상태가 찾아오기도 한다. 누구나 그럴 때가 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보다 우리 삶에 집중하는
이상민 기자   2018-01-19
[포토에세이] 산책
산책두 세 시간 늦가을 길을걷고 단팥죽을 먹는다.찬바람을 쐬어서인지더 달고 감사하다.옆 테이블에선 죽을 흘렸는지옷을 닦으며 투덜투덜가만히 눈을 감고 단팥죽을 음미하며 겨울을 기다린다.글 임태경 자유기고가(timeandblue@hotmail.com)사진
황윤선 기자   2017-11-27
[CEO서재] CEO의 서재/ 책에서 돈을 읽다
쉬어가도 괜찮아 “복권이나 됐으면 좋겠다.” 돈만 있으면 모든 걱정 근심이 한 순간에 날아가 버릴 것만 같은 마음에 무심코 뱉어지는 말. 당신이 필요한건 어쩌면 돈보다 쉼인지도 모르겠다. 여러 상황 탓에 육체적 쉼이 어렵다면 마음이 쉬어가는 독서 산책
정미선 기자   2017-11-21
[창업아이템] 스토어마케팅
백화점이나 쇼핑거리를 지나다보면 감각적인 공간인 팝업 스토어와 플래그십 스토어를 자주 볼 수 있다. 공간에 브랜드를 담은 스토어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개성과 감성을 전달하는 마케팅이다. 특별한 공간을 체험하는 소비자들은 즉각적인 반응과 브랜드의
지유리 기자   2017-10-04
[창업아이템] 브랜디드 콘텐츠
다양한 영상매체의 발달로 하루에도 수십 개의 다양한 영상을 접하게 된다. 그중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 속 콘텐츠나 파격적인 영상을 접하다가 어느 순간 ‘아 이게 광고였구나’ 싶었던 경험이 종종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시선을 끄는 브랜디드 콘텐
지유리 기자   2017-09-11
[창업ing] ‘심하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점포
새로 생긴지 2개월이 막 지난 중원구에 생긴 만두집 .허름한 매력에 맛집일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김치납작만두’와 ‘흑미찐빵’를 주문했다. 주인은 주문을 받고 옆 솥을 열어 김치만두를 작은 찜기에 넣는다. 의아했던 것은 오히려 큰 솥 때문에 맛집으로
정미선 기자   2017-08-11
[창업ing] 간편하고 빠르게 건강 챙기기
곳곳에 맛집이 숨어 있는 합정역은 친구들과 빈번하게 만나는 약속 장소 중에 하나다. 2호선과 6호선이 만나는데다 조금만 걸으면 홍대입구역이 바로 나오니 더할 나위 없다. 그런 합정역 앞에 2달 전 건강주스전문점 합정점이 오픈했다. 회사에서도 커피,
이상민 기자   2017-08-10
[창업ing] 러시아에서 온 디저트
과일과 생크림을 풍성하게 층층이 쌓아 올린 케이크 사진이 지나가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카페 은 러시아 모스크바의 유명 디저트숍을 옮겨놓은 곳이다. 케이크의 압도적인 비주얼만큼이나 가격도 만만치 않다. 조각케이크 가격이 1만원을
김유진 기자   2017-08-08
[창업ing] 커피와 빵이 있는 핫스폿
신사동 세로수길에 핫한 카페가 문을 열자마자 고객들로부터 연신 발길이 모아지고 있다. 는 각종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하우스를 운영하는 (주)에스플러스인터내셔널이 야심차게 문을 연 곳으로 외식업의 노하우와 여유가 느껴지는 공간이다. 점포 앞, 흰색의 큰
임나경 편집국장   2017-08-03
[창업아이템] 컬러마케팅
기업이 상품의 기능성에 독특한 속성과 이미지를 부여하는데 최대의 가치를 지닌 것이 시각적 이미지다. 시각적 이미지, 특히 컬러는 눈을 통해 마음까지 자극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소비 선택의 결정적 영향1920년 미국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증가하자
지유리 기자   2017-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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