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413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창업아이템] 최상의 경험을 선물하라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던 중 음식에서 파리가 나왔다. 고객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당신의 기분은 어떨까? 외적으로 아무리 좋은 마케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경험을 겪은 고객은 다신 점포를 찾지 않을 것이다. 내 브랜드, 점포를 찾는 고객들은 현재 어떠한
이상민 기자   2018-04-26
[창업아이템] (주)우솔 매출을 올리는 건강한 튀김요리
튀김은 많은 이들이 즐기는 음식이다. 하지만 어떤 식용유를 사용해 조리하는지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다르다. 오랜 사용으로 산화·탄화된 식용유는 발암물질로 변해 소비자의 건강을 해친다. (주)우솔은 2017년, 일체형 여과 튀김기를 출시해 건강한
이종화 기자   2018-04-17
[창업ing] <위대한 쇼맨>
어느 정도 자본력이 있는 사람들은 창업을 염두에 두면서도 소위 ‘오토’ 매장을 꿈꾼다. 직원만으로 넉넉한 수익을 얻는 오토 매장은 솔깃하지만 사실 여러 가지 문제가 많다. 직원들의 마인드가 다르고 그에 따라 매출 역시 큰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사장이
조주연 기자   2018-01-25
[CEO서재] CEO의 서재 / 책에서 돈을 읽다
인생에 있어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고 성장하는 우리. 하지만 간혹은 모든 게 지쳐 의욕이 사라지고, 재미도 없으며 목표도 사라지는 그로기 상태가 찾아오기도 한다. 누구나 그럴 때가 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보다 우리 삶에 집중하는
이상민 기자   2018-01-19
[포토에세이] 산책
산책두 세 시간 늦가을 길을걷고 단팥죽을 먹는다.찬바람을 쐬어서인지더 달고 감사하다.옆 테이블에선 죽을 흘렸는지옷을 닦으며 투덜투덜가만히 눈을 감고 단팥죽을 음미하며 겨울을 기다린다.글 임태경 자유기고가(timeandblue@hotmail.com)사진
황윤선 기자   2017-11-27
[CEO서재] CEO의 서재/ 책에서 돈을 읽다
쉬어가도 괜찮아 “복권이나 됐으면 좋겠다.” 돈만 있으면 모든 걱정 근심이 한 순간에 날아가 버릴 것만 같은 마음에 무심코 뱉어지는 말. 당신이 필요한건 어쩌면 돈보다 쉼인지도 모르겠다. 여러 상황 탓에 육체적 쉼이 어렵다면 마음이 쉬어가는 독서 산책
정미선 기자   2017-11-21
[창업아이템] 스토어마케팅
백화점이나 쇼핑거리를 지나다보면 감각적인 공간인 팝업 스토어와 플래그십 스토어를 자주 볼 수 있다. 공간에 브랜드를 담은 스토어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개성과 감성을 전달하는 마케팅이다. 특별한 공간을 체험하는 소비자들은 즉각적인 반응과 브랜드의
지유리 기자   2017-10-04
[창업아이템] 브랜디드 콘텐츠
다양한 영상매체의 발달로 하루에도 수십 개의 다양한 영상을 접하게 된다. 그중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 속 콘텐츠나 파격적인 영상을 접하다가 어느 순간 ‘아 이게 광고였구나’ 싶었던 경험이 종종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시선을 끄는 브랜디드 콘텐
지유리 기자   2017-09-11
[창업ing] ‘심하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점포
새로 생긴지 2개월이 막 지난 중원구에 생긴 만두집 .허름한 매력에 맛집일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김치납작만두’와 ‘흑미찐빵’를 주문했다. 주인은 주문을 받고 옆 솥을 열어 김치만두를 작은 찜기에 넣는다. 의아했던 것은 오히려 큰 솥 때문에 맛집으로
정미선 기자   2017-08-11
[창업ing] 간편하고 빠르게 건강 챙기기
곳곳에 맛집이 숨어 있는 합정역은 친구들과 빈번하게 만나는 약속 장소 중에 하나다. 2호선과 6호선이 만나는데다 조금만 걸으면 홍대입구역이 바로 나오니 더할 나위 없다. 그런 합정역 앞에 2달 전 건강주스전문점 합정점이 오픈했다. 회사에서도 커피,
이상민 기자   2017-08-10
[창업ing] 러시아에서 온 디저트
과일과 생크림을 풍성하게 층층이 쌓아 올린 케이크 사진이 지나가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카페 은 러시아 모스크바의 유명 디저트숍을 옮겨놓은 곳이다. 케이크의 압도적인 비주얼만큼이나 가격도 만만치 않다. 조각케이크 가격이 1만원을
김유진 기자   2017-08-08
[창업ing] 커피와 빵이 있는 핫스폿
신사동 세로수길에 핫한 카페가 문을 열자마자 고객들로부터 연신 발길이 모아지고 있다. 는 각종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하우스를 운영하는 (주)에스플러스인터내셔널이 야심차게 문을 연 곳으로 외식업의 노하우와 여유가 느껴지는 공간이다. 점포 앞, 흰색의 큰
임나경 편집국장   2017-08-03
[창업아이템] 컬러마케팅
기업이 상품의 기능성에 독특한 속성과 이미지를 부여하는데 최대의 가치를 지닌 것이 시각적 이미지다. 시각적 이미지, 특히 컬러는 눈을 통해 마음까지 자극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소비 선택의 결정적 영향1920년 미국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증가하자
지유리 기자   2017-07-27
[창업아이템] ‘초콜릿’도 하나의 콘텐츠다
김성미 대표는 국내 1호 쇼콜라티에다. 초콜릿은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줄만 알고 있었던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안내하기 시작한 지 17년째. 이제는 단순히 초콜릿을 파는 데 그치지 않고 체험과 교육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사회학도의 무모한
김유진 기자   2017-07-26
[창업ing] 일본정취, 보통의 맛
성균관대학교 정류장 앞에 위치한 대학로점. 실내의 아이템 하나하나는 작은 공간에서 일본의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한다. 코팅된 단 한 장의 메뉴판은 다소 정성이 부족해보이지만 작은 아이템보다 음식에 더 주력하지 않았을까 라는 묘한 기대감을 만든다.‘돈꼬
정미선 기자   2017-07-11
[창업ing] 현대식 다락방
한성대입구 6번 출구 근방에 생긴 2층 카페 .블루&화이트와 식물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는 1층은 디저트 카페, 2층은 만화카페로 구분되어 있다. 너무도 다른 듯한 1, 2층 인테리어에 갸우뚱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2층 만화카페는 신발을 벗고 계단을 올라
정미선 기자   2017-07-05
[창업아이템] 특수상권
투자비용 적지만 절차 까다로워특수상권은 대형마트, 백화점, 공항, 병원, 대학, 지하철역 등 하루 종일 사람이 몰리는,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곳을 말한다. 특수상권 창업의 붐이 일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 투자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신축이나 리뉴얼
지유리 기자   2017-06-29
[창업ing] 크래프트 비어를 캔으로 만난다
집에서 크래프트 비어를 즐길 수 없어 아쉬웠다면 이곳을 주목해보자. 서래마을에 위치한 (이하 )는 국산 크래프트 비어를 즉석에서 알루미늄 캔에 담아주는 곳이다. 대부분이 에일 맥주로 구성돼 있고, 종류만도 40여종에 이른다. 다양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김유진 기자   2017-06-29
[창업ing] 나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
최근 스터디카페나 공간대여 사업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반 스터디카페들이 비슷한 분위기나 딱딱한 비즈니스 모임 공간이 대부분이라면 는 다양한 콘셉트에 맞는 아기자기한 공간을 꾸며 인기다. 공간은 메인홀(12명), 서재룸(6명 내외), 1인 고정 데스
임나경 편집국장   2017-06-22
[창업ing] 별 다섯 개, 소시지김치찌개
이 가맹사업을 본격 가동한 가운데 지난 5월 초 성북1점을 오픈했다. 생각보다 주변에 밥을 먹을 만한 식당이 마땅치 않았던 탓에 성북1점의 오픈은 더욱 반갑다. 이곳의 주 메뉴는 삼겹살과 소시지김치찌개다. 점심시간에 맞춰 소시지김치찌개를 주문했다.
이상민 기자   2017-06-20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창업미디어그룹  |  대표이사 겸 발행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사업자등록번호: 201-15-49731
Copyright © 2011-2018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