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15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창업아이템] 맥스바이저, 본사를 위한 수퍼바이저 솔루션
가맹점 계약부터 점포 운영까지 프랜차이즈 본사의 운영 시스템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다. 본사의 규모가 큰 곳은 자체 시스템을 만들지만, 이제 막 가맹점을 늘려가는 작은 본사는 그럴 만한 여력도 자금도 부족하다. 이제 막 성장하는 본사를 위해 MAXVI
조주연 기자   2018-07-24
[창업아이템] 하나의 식탁에 정성을 다하다
‘군포맛집’, ‘산본맛집’으로 서서히 입소문나고 있는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의 일식당 . 이곳은 한 번에 한 팀의 고객만을 받아 정성을 다하는 ‘원테이블’ 식당처럼, 하나의 식탁에 정성을 다하겠다는 직원들의 의지가 담겨있는 곳이다.
임나경 기자   2018-07-20
[창업아이템] 여유와 소통이 공존하는
방치돼 있던 허름한 창고에 손수 페인트칠 하고 인조 잔디를 깔고 화사한 꽃 화분들을 갖다놓더니 상큼함이 물씬 느껴지는 작은 정원으로 바꾸었다. 그 뿐인가. 한옥 건물 내부의 모든 문을 뜯어내 분리보다는 ‘하나’가 되는, 여유로움의 순환이 전체 공간에
손고은 기자   2018-07-11
[창업아이템] 최상의 경험을 선물하라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던 중 음식에서 파리가 나왔다. 고객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당신의 기분은 어떨까? 외적으로 아무리 좋은 마케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경험을 겪은 고객은 다신 점포를 찾지 않을 것이다. 내 브랜드, 점포를 찾는 고객들은 현재 어떠한
이상민 기자   2018-04-26
[창업아이템] (주)우솔 매출을 올리는 건강한 튀김요리
튀김은 많은 이들이 즐기는 음식이다. 하지만 어떤 식용유를 사용해 조리하는지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다르다. 오랜 사용으로 산화·탄화된 식용유는 발암물질로 변해 소비자의 건강을 해친다. (주)우솔은 2017년, 일체형 여과 튀김기를 출시해 건강한
이종화 기자   2018-04-17
[창업아이템] 스토어마케팅
백화점이나 쇼핑거리를 지나다보면 감각적인 공간인 팝업 스토어와 플래그십 스토어를 자주 볼 수 있다. 공간에 브랜드를 담은 스토어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개성과 감성을 전달하는 마케팅이다. 특별한 공간을 체험하는 소비자들은 즉각적인 반응과 브랜드의
지유리 기자   2017-10-04
[창업아이템] 브랜디드 콘텐츠
다양한 영상매체의 발달로 하루에도 수십 개의 다양한 영상을 접하게 된다. 그중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 속 콘텐츠나 파격적인 영상을 접하다가 어느 순간 ‘아 이게 광고였구나’ 싶었던 경험이 종종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시선을 끄는 브랜디드 콘텐
지유리 기자   2017-09-11
[창업아이템] 컬러마케팅
기업이 상품의 기능성에 독특한 속성과 이미지를 부여하는데 최대의 가치를 지닌 것이 시각적 이미지다. 시각적 이미지, 특히 컬러는 눈을 통해 마음까지 자극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소비 선택의 결정적 영향1920년 미국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증가하자
지유리 기자   2017-07-27
[창업아이템] ‘초콜릿’도 하나의 콘텐츠다
김성미 대표는 국내 1호 쇼콜라티에다. 초콜릿은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줄만 알고 있었던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안내하기 시작한 지 17년째. 이제는 단순히 초콜릿을 파는 데 그치지 않고 체험과 교육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사회학도의 무모한
김유진 기자   2017-07-26
[창업아이템] 특수상권
투자비용 적지만 절차 까다로워특수상권은 대형마트, 백화점, 공항, 병원, 대학, 지하철역 등 하루 종일 사람이 몰리는,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곳을 말한다. 특수상권 창업의 붐이 일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 투자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신축이나 리뉴얼
지유리 기자   2017-06-29
[창업아이템] 스포츠마케팅
최근 스포츠리그 개막 시즌을 맞이해 유통업계의 스포츠마케팅이 분주하다. 후원사로서의 지원은 물론 협업을 통한 신제품 출시, 경기장 입점을 통한 판매망 확대 등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이 활용되고 있다. 이는 간접적인 브랜드 노출과 홍보효과로 이어져 당분간
지유리 기자   2017-05-31
[창업아이템] 청년 3인방의 설계도
‘문화의 선순환’을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2005년부터 꾸준히 활약해온 문화지형연구소 CTR. 이 단체를 이끌어온 청년사업가 3인방의 꿈을 일궈가는 이야기를 들어보자.글 정미선 기자 사진 이현석 팀장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문화
정미선 기자   2017-04-04
[창업아이템] <양키캔들> 내맘대로 향을 즐긴다
한국공식수입원 (주)아로마무역은 타트 및 타트버너 전상품을 30% 할인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타트&타트버너는 의 대표적인 향종을 다양하게 조합해 자신만의 향취를 만들어 사용하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타트(Tart)
정미선 기자   2017-02-10
[창업아이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만나다
내가 만든 이 공간에 주인공은 누구일까? 어떻게 하면 여기에 머무르는 사람이 주인 같은 마음으로 편히 쉬어갈 수 있을까? 공간을 디자인하는 사람들은 공간에 숨을 불어넣고 이야기를 그려낸다. 1인칭 주인공 시점이 아닌 1인칭 관찰자 시점이 되어 그 공간
강민지 기자   2016-07-13
[창업아이템] 아날로그 감성으로 교감하는 카페 <슬로 스텝>
지난 10월 14일에 만으로 오픈 1년을 맞이한 대학로 카페 은 여러 가지로 특별한 곳이다. 눈이 가기 어려운 3층에 위치해 있지만, 감탄이 절로 나는 테라스 좌석과 유아 동반부터 어르신까지 편안하게 쉬다 갈 수 있는 좌식 테이블까지 있기 때문. 한
조주연 기자   2015-12-15
[창업아이템] 브랜드 이미지의 터닝 포인트 리브랜딩
리브랜딩의 정의리브랜딩이란 단순히 다시(re) 브랜딩(branding)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기존의 브랜드 리뉴얼(renewal)이나 브랜드 어드밴스(advance)라는 개념이 ‘브랜드 노후감을 탈피, 새로움을 부여한다’라는 의미라면, 리브랜딩은 기존
지유리 기자   2015-12-15
[창업아이템] 새로운 소비의 스마트 시대
스마트 디바이스의 성장으로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결제하고 이용하던 것이 오프라인으로까지 확장되었다. 인터넷에 연결된 온라인 소비자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치하는 다양한 방법인 O2O서비스는 지금 가장 HOT한 서비스로 우리의 소비형태를 변화시키고 있다.
지유리 기자   2015-10-30
[창업아이템] 카페 데 플뢰르,편백숲힐링하우스
카페 데 플뢰르프리미엄 플라워 힐링카페 꽃향기 가득한 동화 속 화원 의 인테리어는 로맨틱한 꽃향기가 가득한 동화 속 비밀의 화원을 연상시킨다. 싱그러운 정원에서 야외 파티를 누리듯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객의 취향에
지유리 기자   2015-10-07
[창업아이템] 한우 레스토랑 <우미학>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는 고깃집은 일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후끈한 숯불에 자리마다 연통이 배치되어 있고 약간 소란스러운 분위기 등이 그것이다. 하지만 압구정동에 위치한 은 다르다. 테이블 간 적당한 간격, 직접 제작한 테이블과 에만 독점 공급하는
조주연 기자   2015-09-25
[창업아이템] 플래뮤, 옛골토성
플래뮤컬러링북을 이용한 아트세러피 힐링 프로젝트 전시 ‘마음에 칠하기’ 는 창의융합교육을 실시하는 통합아트교육장으로 미술과 과학, 미술과 역사, 미술과 다른 문화영역을 통합. 혁신적 인재를 키워내는 데 중점을 두고
지유리 기자   2015-09-23
 1 | 2 | 3 | 4 | 5 | 6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주식회사 창업미디어그룹  |  대표이사 겸 발행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065  |  등록일자 : 2014.03.25
Copyright © 2011-2018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