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10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창업아이템] 스토어마케팅
백화점이나 쇼핑거리를 지나다보면 감각적인 공간인 팝업 스토어와 플래그십 스토어를 자주 볼 수 있다. 공간에 브랜드를 담은 스토어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개성과 감성을 전달하는 마케팅이다. 특별한 공간을 체험하는 소비자들은 즉각적인 반응과 브랜드의
지유리 기자   2017-10-04
[창업아이템] 브랜디드 콘텐츠
다양한 영상매체의 발달로 하루에도 수십 개의 다양한 영상을 접하게 된다. 그중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 속 콘텐츠나 파격적인 영상을 접하다가 어느 순간 ‘아 이게 광고였구나’ 싶었던 경험이 종종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시선을 끄는 브랜디드 콘텐
지유리 기자   2017-09-11
[창업아이템] 컬러마케팅
기업이 상품의 기능성에 독특한 속성과 이미지를 부여하는데 최대의 가치를 지닌 것이 시각적 이미지다. 시각적 이미지, 특히 컬러는 눈을 통해 마음까지 자극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소비 선택의 결정적 영향1920년 미국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증가하자
지유리 기자   2017-07-27
[창업아이템] ‘초콜릿’도 하나의 콘텐츠다
김성미 대표는 국내 1호 쇼콜라티에다. 초콜릿은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줄만 알고 있었던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안내하기 시작한 지 17년째. 이제는 단순히 초콜릿을 파는 데 그치지 않고 체험과 교육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사회학도의 무모한
김유진 기자   2017-07-26
[창업아이템] 특수상권
투자비용 적지만 절차 까다로워특수상권은 대형마트, 백화점, 공항, 병원, 대학, 지하철역 등 하루 종일 사람이 몰리는,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곳을 말한다. 특수상권 창업의 붐이 일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 투자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신축이나 리뉴얼
지유리 기자   2017-06-29
[창업아이템] 스포츠마케팅
최근 스포츠리그 개막 시즌을 맞이해 유통업계의 스포츠마케팅이 분주하다. 후원사로서의 지원은 물론 협업을 통한 신제품 출시, 경기장 입점을 통한 판매망 확대 등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이 활용되고 있다. 이는 간접적인 브랜드 노출과 홍보효과로 이어져 당분간
지유리 기자   2017-05-31
[창업아이템] 청년 3인방의 설계도
‘문화의 선순환’을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2005년부터 꾸준히 활약해온 문화지형연구소 CTR. 이 단체를 이끌어온 청년사업가 3인방의 꿈을 일궈가는 이야기를 들어보자.글 정미선 기자 사진 이현석 팀장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문화
정미선 기자   2017-04-04
[창업아이템] <양키캔들> 내맘대로 향을 즐긴다
한국공식수입원 (주)아로마무역은 타트 및 타트버너 전상품을 30% 할인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타트&타트버너는 의 대표적인 향종을 다양하게 조합해 자신만의 향취를 만들어 사용하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타트(Tart)
정미선 기자   2017-02-10
[창업아이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만나다
내가 만든 이 공간에 주인공은 누구일까? 어떻게 하면 여기에 머무르는 사람이 주인 같은 마음으로 편히 쉬어갈 수 있을까? 공간을 디자인하는 사람들은 공간에 숨을 불어넣고 이야기를 그려낸다. 1인칭 주인공 시점이 아닌 1인칭 관찰자 시점이 되어 그 공간
강민지 기자   2016-07-13
[창업아이템] 아날로그 감성으로 교감하는 카페 <슬로 스텝>
지난 10월 14일에 만으로 오픈 1년을 맞이한 대학로 카페 은 여러 가지로 특별한 곳이다. 눈이 가기 어려운 3층에 위치해 있지만, 감탄이 절로 나는 테라스 좌석과 유아 동반부터 어르신까지 편안하게 쉬다 갈 수 있는 좌식 테이블까지 있기 때문. 한
조주연 기자   2015-12-15
[창업아이템] 브랜드 이미지의 터닝 포인트 리브랜딩
리브랜딩의 정의리브랜딩이란 단순히 다시(re) 브랜딩(branding)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기존의 브랜드 리뉴얼(renewal)이나 브랜드 어드밴스(advance)라는 개념이 ‘브랜드 노후감을 탈피, 새로움을 부여한다’라는 의미라면, 리브랜딩은 기존
지유리 기자   2015-12-15
[창업아이템] 새로운 소비의 스마트 시대
스마트 디바이스의 성장으로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결제하고 이용하던 것이 오프라인으로까지 확장되었다. 인터넷에 연결된 온라인 소비자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치하는 다양한 방법인 O2O서비스는 지금 가장 HOT한 서비스로 우리의 소비형태를 변화시키고 있다.
지유리 기자   2015-10-30
[창업아이템] 카페 데 플뢰르,편백숲힐링하우스
카페 데 플뢰르프리미엄 플라워 힐링카페 꽃향기 가득한 동화 속 화원 의 인테리어는 로맨틱한 꽃향기가 가득한 동화 속 비밀의 화원을 연상시킨다. 싱그러운 정원에서 야외 파티를 누리듯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객의 취향에
지유리 기자   2015-10-07
[창업아이템] 한우 레스토랑 <우미학>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는 고깃집은 일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후끈한 숯불에 자리마다 연통이 배치되어 있고 약간 소란스러운 분위기 등이 그것이다. 하지만 압구정동에 위치한 은 다르다. 테이블 간 적당한 간격, 직접 제작한 테이블과 에만 독점 공급하는
조주연 기자   2015-09-25
[창업아이템] 플래뮤, 옛골토성
플래뮤컬러링북을 이용한 아트세러피 힐링 프로젝트 전시 ‘마음에 칠하기’ 는 창의융합교육을 실시하는 통합아트교육장으로 미술과 과학, 미술과 역사, 미술과 다른 문화영역을 통합. 혁신적 인재를 키워내는 데 중점을 두고
지유리 기자   2015-09-23
[창업아이템] 공감과 위로의 힐링마케팅
경제 불황과 취업난이 겹치면서 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몸과 마음의 치유를 뜻하는 힐링은 사회 전반의 키워드로 자리 잡으면서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결과적으로 불황이 깊어질수록 소비자들에게 위로가 되는 힐링마케팅이 각광을 받고
지유리 기자   2015-09-16
[창업아이템] <석관동 떡볶이> 수유점
수유동의 핵심 상권에 지난 7월 초 수유점이 오픈했다. 오픈을 하는 오후 12시부터 빈자리 없이 꽉 차는 수유점은 전면 통유리, 블랙의 심플함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특히 는 안윤주 대표와 직원들의 호텔 운영 노하우, 브랜드와 메뉴를 위
조주연 기자   2015-09-02
[창업아이템] 아날로그 마케팅
디지털시대에 아날로그 감성이 각광받고 있다. 옛 추억에서 삶의 여유를 찾는 이 느림의 미학은 각박한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현 모습을 나타내기도 한다. 아날로그 마케팅은 꽁꽁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자극하기 위한 대안이자 추억을 자극하는 감성마케팅이다.
지유리 기자   2015-08-26
[창업아이템] 외식업계의 여름 마케팅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이 외식업계에서는 반갑지만은 않다. 비수기에 속하는 여름이 외식업계로서는 위기가 될 수 있지만, 역으로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브랜드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활용한다면 평소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효율적인
지유리 기자   2015-08-11
[창업아이템] <미토테로>
젊음의 열기가 넘쳐나는 홍대 인근에는 세계 각국의 정통요리를 선보이는 음식점들 또한 구석구석에 자리잡고 있다. 이미 유행을 주도했던 양식부터 일식, 중식, 인도 음식 등이 다양한 고객들의 기호를 충족시킨 상황에서 최근에는 멕시칸 요리가 인기를 모으고
김성배 기자   2015-08-04
 1 | 2 | 3 | 4 | 5 | 6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창업미디어그룹  |  대표이사 겸 발행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사업자등록번호: 201-15-49731
Copyright © 2011-2018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