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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다
프랜차이즈 본사 기획 업무를 담당하던 차장이 창업을 결심하고 회사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여러 개 오픈했다는 사실보다 더 주목해야 할 점은 특정 브랜드에 잘 알고 있다 해도 4개 점포까지 확대, 운영을 결정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다. 주경섭 점주는 ‘애
성은경 기자   2018-12-09
[Special] 브랜드파워와 점주의 경영 철학이 이룬 성공
프리미엄 이자카야 은 독보적 내외관 디자인과 전문 셰프가 만드는 최고 수준의 요리, 다양한 사케, 중대형 규모의 압도적인 분위기 등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강재영 점주는 창업 비용, 경영 관리 등 한 개만 잘 운영해도 성공이라는 중대형 점포를 무려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2-03
[Special] 본부 신뢰와 점주의 경영 감각 컬래버레이션
2002년 국내 최초로 죽 전문점인 본죽을 론칭한 본아이에프는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외식 메뉴로 재창조해 프랜차이즈화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은 배달과 테이크아웃 고객 위주로 소규모 점포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연중 안정적인 수익성과 체계적인 운영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30
[Special] 전 연령대의 고객층이 선호하는 메뉴로 승부
1988년부터 외식업에 종사해 온 오지수 점주. 창업 전부터 개인 식당, 제과점까지 다양한 점포를 운영해 온 외식업계에 능통한 실력자이다. 그렇기에 오 점주가 타 분식 브랜드를 여럿 제쳐두고 을 선택한 이유가 더욱 궁금할 수밖에. 오 점주는 ‘정기적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27
[Special] 본사 정책과 점주의 서비스정신이 만난 결과
찜닭프랜차이즈 은 지인 추천과 기존 점주들의 다점포 운영으로 가맹 100호점을 달성하였고, 서울로 본사를 이전한지 반년이 채 안 돼 수도권에서 가맹 150호점에 임박하며 무서운 기세로 달리고 있다. 추천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미 오픈한 가맹점주가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24
[Special] 다점포 가맹점주의 성공비책
2018년 프랜차이즈 업계는 어두운 터널의 연속이었다. 이에 프랜차이즈 본부는 자사 브랜드 내실다지기에 주력한 한 해였으며, 가맹점들은 점포 운영을 위한 단속에 매진하는 모습이었다. 프랜차이즈 본부는 점포전개보다는 기존 가맹점주 관리와 운영, 지원에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22
[Special] 프랜차이즈 창업, 원리원칙이 중요해
은 우아한 유럽식 카페형 인테리어에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요리맥주전문점으로 수유점 김용환 점주가 올해로 2년째 운영하고 있다. 김 점주는 7년전 가맹점을 운영을 시작으로, 2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21
[핫이슈] 제1회 프랜차이즈산업 주간 ‘상생과 발전 모색’ 성과도 기대돼
‘제1회 프랜차이즈 산업 주간’을 맞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COEX)·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ReedExhibitions)가 주관한 ‘2018 제43회 프랜차이즈서울 하반기’가 3일 내내 박람회장을 가득 메운 참관객들에게 프랜차이즈 산
임나경 편집국장   2018-11-14
[핫이슈] 예비창업자, 프랜차이즈 트렌드를 한눈에 담다
(주)월드전람이 주최한 4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8 이 10월4일(목)부터 6일(토)까지 3일간 SETEC에서 개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총 120 업체 2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비바람이 세차게 불어옴에도 청년창업자, 퇴직
성은경 팀장   2018-11-12
[Theme] 거품을 뺀 일본 라멘
은 ‘제대로 만들면서 거품을 빼자’는 정신을 모토로 재료, 맛, 합리적인 가격으로 라멘과 덮밥류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하고 재료를 계량화 해 맛을 표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일본 전통 라멘맛 레시피올해 2
곽은영 기자   2018-11-11
[Special] 브랜드 콘셉트부터 집중 교육
는 신선한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주스와 스무디, 직접 개발한 무설탕, 무색소 ,무방부제 시럽인 ‘오가당’ 등을 사용한 건강한 음료를 만들어낸다. 덕분에 전 연령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전국 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는 조화로운 삶, 일과 쉼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09
[Theme] 오사카로 떠나는 별미여행
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은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과 등치된다. 아이에게 맛있고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 그대로 고품질의 식재료를 엄선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는 일본으로 떠나는 별미여행을 콘셉트로 운영되고 있다. 엄마의 마음이 담긴 브랜드오
곽은영 기자   2018-11-08
[Special] 가족처럼 정성을 다하는 교육
디저트 카페 는 가장 기본이 되는 커피는 물론 ‘메리 시리즈’, ‘생크림오믈렛’ 등을 통해 디저트 전문점으로 도약했다. 고객의 만족은 창업으로 이어져 예비가맹점주 대부분 점포 방문 때 좋은 인상을 받고 창업을 결심한 경우다. 특히 기존 가맹점주에게서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06
[Theme] 일본 카레의 맛
올해 2월 론칭한 는 일본 후지식품공업과 함께 자체 개발한 카레 원료를 독점 공급받고 있다. 3900원의 저렴한 메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는 원팩형 소스 공급 및 키오스크 운영으로 빠른 회전율과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일본 현지에서 소스 개발 조재
곽은영 기자   2018-11-05
[Theme] 지역의 즉석 초밥 전문 맛집
가성비 좋은 스시 맛집으로 소문난 . 상권보호에 신경 쓰고 있는 는 프랜차이즈이지만 각 가맹점이 지역 맛집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스시웨이 요리학원’에서 철저한 교육을 진행하는 것도 만의 강점이다.점포 중복 없는 철저한 상권보호즉
곽은영 기자   2018-11-02
[Special] 브랜드 특성 파악부터 전파교육까지
2018년 는 주요 상권에 입점하는 , 아파트 및 주거 상권에 입점하는 , 4차산업의 기술을 도입하여 세계최초로 사업화한 로봇카페 등 3가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기업 공개 (IPO)를 목표로, 와 의 직·가맹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01
[Theme] 익숙한 듯 이국적인 일식 프랜차이즈
지난해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는 5273개로 외식 업종 전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은 3억315만원을 기록했다. 구체적으로는 양식 4억4419만원, 일식 4억3173만원, 중식 4억2106만원, 한식 4억177만원 등의 순으로 매출액이 보고되고 있다.
곽은영 기자   2018-10-29
[Special] 성과가 증명하는 교육의 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향상시켜 내부 만족을 끌어 올리고 이를 통해 자연스레 신규회원의 유입을 늘리는 것. 는 가맹본부의 교육이 탄탄해야 프랜차이즈의 서비스 경쟁력이 상승하고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지속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국내 유일, 그리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0-29
[Special] 성공 창업의 기본은 ‘교육’
2018년 놀부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활동들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 5월 가맹점 상생협약식을 진행한 이후, 돈육 공급가 인하 등 핵심공급품목 출고가격을 현실화하고, 가맹점 노후 간판을 무상교체하고 O2O프로모션 비용 전액 지원 등 다양한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0-27
[Special] 교육만이 성공을 좌우한다
은 교육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정작 좋은 메뉴와 훌륭한 본사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도 제대로 된 성과를 낼 수가 없다고 입을 모아 강조한다. 본사, 가맹점, 예비점주와 가맹점주가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결국 18년간 축적해 온 성공 노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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