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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담기다
우삼겹을 최초로 개발해 탄생시킨 백종원 대표가 또 다른 고기 아이템을 발굴했다. 안심부터 우둔, 삼각살까지 50여 가지의 선택지가 있는데 백종원 대표가 선택한 고기는 운동량이 가장 많은 부위인 양짓살의 꽃, 차돌박이다. 등심과 갈비 때문에 빛을 보지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8-21
[Theme] 유행 없는 스테디셀러 중식
중식은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사랑 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과거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으로 대표 되던 중화요리는 최근 딤섬, 훠궈, 마라탕 등 현지요리가 더해지면서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특히 단일메뉴를 메인으로 하는 전문 음식점이 증가하면서 어르
곽은영 기자   2018-08-21
[Special] 프랜차이즈는 역지사지(易地思之) 마음으로
(주)신라외식개발 은 지난 2001년부터 18년간 치킨브랜드 하나만을 주력으로 프랜차이즈사업을 해온 중견기업이다. 오직 가맹점주의 작은 성공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로 지금까지 매진해왔다. 화성시 송산면 사강리 물류공장으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은
임나경 기자   2018-08-16
[Special] 넘버1, 진짜 차돌박이가 왔다
차돌박이전문점 이 가맹사업에 한층 물이 올랐다. 최근 경기불황으로 외식업계가 활기를 잃고 고기전문점도 주춤하는 듯했으나 차돌박이전문점의 인기몰이로 인해 고기전문점 프랜차이즈가 활기를 띠고 있다. 그 가운데 (주)서래스터가 운영하는 차돌박이전문점 의 가
임나경 기자   2018-08-14
[Special] 고기전문점 차돌박이 전성시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지만 뜨거운 불판에 고기를 구워먹는 차돌박이전문점은 문전성시다. 차돌박이전문점들은 그동안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점포나 일반고깃집에서 일부 메뉴로 취급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 차돌박이전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속
임나경 기자   2018-08-12
[Special] 감바스 먹으러 오는 차돌집
가 대표적인 차돌박이 맛집이자 목동 맛집으로 떠오른 데는 ‘남들과 같은 건 하지 않는다’라는 김영주 대표의 도전정신과 결단력이 있다. 직접 개발한 메뉴들은 다른 곳에서는 보기 어렵고, 멀리서도 고객들이 찾아올 수밖에 없다. Power 1 맛보면 다시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8-07
[Theme] 프랜차이즈가 찾는 면·소스 전문기업
은 지난 25년간 오직 면과 소스의 개발, 생산, 판매에 전력해 온 ‘면·소스 전문기업’이다. 에서 생산된 제품은 소형 레스토랑부터 대형 프랜차이즈, 각 단체 급식시장, 군부대 및 휴게소 등 특수시장까지 모든 식자재 시장에 판매되고 있다. 25년간 이
곽은영 기자   2018-07-27
[핫이슈] 엡손, 라이트씬 프로젝터 사용자 모집 이벤트 진행
한국엡손(이하 엡손, 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액센트 조명 레이저 프로젝터, ‘라이트씬(LightScene)’ 사용자 모집 이벤트를 7월 20일부터 8월 15일까지 약 4주간 엡손 공식 블로그(blog.naver.com/epsonstory))에서 진행
임나경 기자   2018-07-25
[Special] 소비자들의 트렌드와 니즈 충족
최근 ‘가성비’, ‘가심비’에 대한 소비자들 니즈가 더욱 강화되면서 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올해로 18년 내공을 자랑하고 있는 은 그동안 쌓아온 현장 중심의 지식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가맹점주들에게 브랜드 매뉴얼로 제공함으로써 꾸준한 점포 운영을
임나경 기자   2018-07-25
[Theme] 프리미엄 국수 브랜드
는 방부제를 넣지 않은 생면을 사용한다. 어느 가맹점에서든 프리미엄 요리를 식탁에 올릴 수 있도록 본사는 깐깐한 1차 조리공정을 진행한다. 가 자가제면으로 제조업에 더욱 매진하고 있는 이유다.
곽은영 기자   2018-07-25
[Special] 혁신을 뛰어넘는 새로움 창조
중소형 호텔에 대한 혁신에 앞장서며, 기존 인식을 바꾸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 . 새로운 세대들이 원하는 새로운 호텔을 발굴, 중소형 호텔의 롤모델을 구축하고 확산함으로써 중소형 호텔에 대한 고객의 인식개선과 신뢰를 확립하고 있다. Power 1 중소형
손고은 기자   2018-07-23
[Theme] 코다리냉면 전문점
은 ‘가장 맛있는 코다리냉면 전문점’을 표방하고 있다. 누구나 선호하는 냉면과 한식으로 메뉴를 구성해 트렌드와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매출 안정성까지 잡았다.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이라는 것도 장점이다. 계절과 연령 구분 없는 아이템을 처음
곽은영 기자   2018-07-23
[Special] 자신만의 콘텐츠를 갖춰라
는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에서도 차세대 대표로 꼽힌다. 후발 주자임에도 서두르지 않는 여유는 ‘커피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이란 타이틀 답게 단단한 콘텐츠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커피 전문점과도 차별화된 콘텐츠에 반한 창업희망자들은 본사가 모집을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7-20
[Special] 차별화된 경쟁력이 곧 브랜드력
공격적인 국내 점포 운영과 더불어 글로벌 경쟁력으로 불황을 타파하는 등 해외진출에 두각을 보이는 . 지속되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기 위해 소비자 니즈에 걸 맞는 맛과 가격, 활발한 마케팅으로 차별화에 힘을 싣고 있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7-18
[Theme] 뿌리 깊은 국수의 맛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5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는 국수라는 아이템의 장점을 살리는 메뉴 개발과 체계적인 가맹점 정기교육으로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며 뿌리를 다져왔다. 외식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체제를 정비해온 것이 가 롱런할 수 있었던
곽은영 기자   2018-07-17
[Special] 성실을 증명하다
프랜차이즈는 성공모델을 확대재생산하는 시스템이란 점에서 은 귀감이 될 만하다. ‘야채가 신선한 집’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와 전망을 예측한 은 많은 유행 아이템이 뜨고 지는 동안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Power 1 웰빙식을 전파하다 이 첫 등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7-16
[Theme] 영양, 정성, 맛의 세 박자
는 좋은 재료로 만든 특색 있는 메뉴로 승부수를 던졌다. 70년 전통 자연햇살에 말린 자연건조면과 10시간 이상 우린 육수, 천연재료로 제조한 소스까지 모든 메뉴를 직접 개발하고 연구해 식탁에 건강한 한 그릇을 내놓고 있다. 식감 만족시키는 자연건조면
곽은영 기자   2018-07-16
[Special] 상생으로 쌓은 신뢰
2018년 4월 2500호점이 탄생되면서 는 국내 최대 점포를 가진 프랜차이즈로 등극했다. 2500호점은 단순히 점포 수의 규모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2001년 중앙대점 오픈으로 시작해 17년에 걸쳐 2500개의 가맹점이 되기까지, 고객과 가맹점주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7-13
[Theme] 여름철 면 요리 프랜차이즈
면 요리는 유행에 민감하지 않다. 가격이 비싸지 않고 조리시간도 상대적으로 짧아 계절에 상관없이 찾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입맛이 없어지는 여름철에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면 메뉴가 인기다. 회전률이 좋고 조리과정 또한 어렵지 않아 청년과 실버 어느
곽은영 기자   2018-07-13
[Special] 내공으로 뭉친 분식 운영의 대가
시간이 빚어낸 정성의 비법으로 다양한 종류의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 18년간의 운영 노하우, 탄탄한 경영 철칙과 상생 이념이 이뤄낸 분식 업계 국가대표급 기업으로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Power 1 ‘분식토랑’을 지향하며 달려온 18년 은
손고은 기자   2018-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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