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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창업 부담 줄이고 노하우로 매출 증대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은 떡볶이의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어려운 경기 속에서 떡볶이전문점들이 선전하고 있다. 이 가운데 가 떡볶이 마니아들로부터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소자본 예비창업자들에게도 경쟁력을 가져다줘 눈길을 끈다. 끊임없는 연구&
김민정 기자   2020-02-20
[Special] 특명! 소자본창업에 길을 묻다
온 나라가, 아니 온 인류가 시끄럽다. 안 그래도 어려운 경기 속, 급속도로 퍼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프랜차이즈 및 외식업계에 한껏 불안감을 조성케 한다. 아니나 다를까. 벌써 서울 강남의 음식점인 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3번째, 6번째 확진자가
임나경 편집국장   2020-02-20
[핫이슈] ‘타이베이’ 2020 트렌드 읽기
관광과 외식업이 발달한 대만 시장. 대만프랜차이즈협회(Taiwan Chain Stores and Franchise Association)에 따르면, 대만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2781개, 매장 수는 10만4969개(2017년 기준). 이 중 외식업
성은경 기자   2020-02-13
[Special] 맥세스, 가맹점당 매출 하락 대응 중심 교육
맥세스컨설팅은 제31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오는 2월 29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15주간에 걸쳐 맥세스 교육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고, 프랜차이즈 본사
성은경 팀장   2020-02-12
[Special] 맛과 가성비로 소문난 강남 맛집
큰 길을 돌아 골목으로 들어섰다. 화려하지 않지만 소박하고, 아늑한 느낌의 식당이 보인다. 돈까스를 주문했는데, 양이 다른 곳의 두 배 정도다. 영수증을 확인해보니 주문한 돈까스가 맞다. 맛도 일품이다. 우리 동네에도 가 생기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한
박기범 기자   2020-02-12
[Special] 배달 음식 그 이상의 수제돈까스
이제는 배달을 빼놓고는 외식업을 상상할 수 없다. 그래서 배달의 한계를 극복하고 맛과 비주얼을 보장할 수 있는 메뉴는 필수다. 그중 하나인 는 편리함과 함께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도전을 계속 하고 있다. 배달 브랜드의 업그
조주연 기자   2020-02-11
[Special] 신선한 바다와 건강한 땅을 담다
프리미엄 샤브샤브&스시 뷔페 브랜드 는 고객들이 맛있고 건강한 음식과 감성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완성도 높은 프랜차이즈 모델을 통해 탄탄하게 가맹 체계를 구축하는 는 2020년을 맞이하며 가맹 사업을 확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곽은영 기자   2020-02-10
[Special] 꼬마김밥의 선두주자
간편하지만 든든하고 자꾸만 손이 가는 맛으로 꼬마김밥 열풍을 이끌어낸 . 손쉬운 메뉴 관리와 좁은 평수에서도 가능한 높은 수익은 점주들에게 만족을 가져다주었다. (주)와이엔비푸드만의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출점하며
곽은영 기자   2020-02-09
[Special] 롱런에는 이유가 있다
은 2020년으로 13년차에 접어드는 중견 브랜드이다. ‘365일 맛의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메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약 50여 가지 메인 상품을 상시 판매하고 있으며, 와퍼 마요시리즈, 덮밥.비빔밥시리즈, 짝시리즈,
김민정 기자   2020-02-08
[Special] 창업전문가들이 말하는 ‘프랜차이즈의 매력’ 3가지
창업 패트롤 01창업전문가들이 말하는 ‘프랜차이즈의 매력’ 3가지 본지는 신년특집을 맞아 전문가들로부터 ‘프랜차이즈의 매력’에 대한 주문을 요청했다. 우리가 모두 잘 알고 있는 프랜차이즈, 아는 만큼 더 어려운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말하는 프랜차이즈
임나경 편집국장   2020-02-06
[Special] 프랜차이즈의 매력
하다 안 되면 장사하지 라고 쉽게 말을 내뱉지만, 정작 장사 즉 창업을 해야 할 상황이 오면 가장 먼저 고민하게 되는 것이 프랜차이즈냐 독립창업이냐의 선택이다. 스마트한 아이디어 하나면 소자본으로도 창업을 할 수 있는 독립창업은 아이디어와 노동력만 있
임나경 편집국장   2020-02-06
[Special] 10 이슈로 본 2020년 프랜차이즈 창업시장
올해 프랜차이즈 업계는 가맹사업 ‘1+1 제도’로 인한 변화가 부각될 전망이다. 아울러 공정거래위원회는 프랜차이즈 본부의 투명성을 계속 강조하고 나서고 있다. 물류수익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하되 로열티 수익을 늘려 수익의 건전성과 투명성도 함께 고려해야
임나경 편집국장   2020-02-06
[Special] 09 브랜드의 성공 검증과 가맹점 지도 여력 갖춰야
향후 프랜차이즈 시장은 국내 환경에서 양적 성장이 둔화된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미 이나 , 등이 아시아를 넘어 다양한 지역으로 진출하고 있으므로 선도 브랜드의 긍정적 영향에 힘입어 다양한 진출 시도가 이루어질 전
임나경 편집국장   2020-02-04
[Special] 08 몹시 힘들지만, 최선을 다해야 생존하는 2020년
전반적으로 프랜차이즈산업은 2020년 하반기에 열리는 세계프랜차이즈총회의 한국개최시기에 맞춰 다양한 산업적인 행사가 예상된다. 특히 2019년 본사의 갑질과 오너의 윤리적인 문제, 브랜드 M&A에 따른 직원 및 사회적 문제발생, 특정업종의 몰락, 동남
임나경 편집국장   2020-02-02
[Special] 07 다가올 기회를 위해 준비하는 2020년
2019년 창업과 프랜차이즈 시장은 경기불황기 진입으로 소비위축의 직격탄을 맞아 큰 어려움을 겪었다. 성장하는 브랜드를 찾기 힘들 정도로 침체됐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렇듯 불경기 상황에서 창업과 프랜차이즈 시장의 정체가 심각해 생존의 시대가 도래
임나경 편집국장   2020-01-31
[Special] 06 프랜차이즈 본부, 올해는 다이어트가 관건
2019년 창업과 프랜차이즈 시장이 힘들었듯, 해가 지나면서 창업시장과 프랜차이즈 시장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창업시장이 어려운 것이다. 창업시장이 어렵다보니 프랜차이즈 시장 또한 같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창업시장은 참 많은 악재를 만
임나경 편집국장   2020-01-29
[Special] 05 지속적인 R&D와 오너의 집중력·추진력이 관건
반세기를 훌쩍 넘는 맥도날드나 버거킹처럼 우리도 20~30년 장수브랜드가 제법 있는데, 공통점은 지속적인 R&D와 오너의 집중력과 추진력이다. 2020년에는 프랜차이즈 본부가 시대상에 대한 디테일한 연구와 분석, 그리고 가맹점 매출향상에 집중하는 자세
임나경 편집국장   2020-01-29
[Special] 04 똑똑한 창업자들여 진격, 변화하라
급격한 창업시장의 변화속에서 프랜차이즈의 매력은 시장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며, 둘째는 수익성이 검증된 콘셉트, 셋째 소비자와의 소통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즉, 최적화된 시스템은 대부분의 상권에서 대중적인 니즈의 소비자 만족 능
임나경 편집국장   2020-01-27
[Special] 시니어창업의 차별화 선언
외식 창업 시장에서 아이템의 선정은 창업의 성패를 다룰 만큼 중요한 사안이다. 이에 고객의 선호도만으로 메뉴를 정하기에는 레드오션의 장벽을 만나게 된다. 은 돼지고기라는 안정된 메뉴에서 특수부위라는 차별화로 시니어창업 시장의 새로운 성공전략을 선보이고
조수연 기자   2020-01-26
[Special] 03 브랜드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질
지난해는 최저임금 인상의 영향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면서 가맹점 사업자들은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서 매출을 포기하는 사례가 많았는데, 그것이 가맹본사의 수익 저하로 연결되었다. 가맹본사는 2919년 초부터 차액가맹금 문제가 가장 큰 화두였던 한 해였다. 올
임나경 편집국장   2020-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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