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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42년 장인이 공들인 결정체
국수를 좋아하는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특히 호불호 없이 전 연령대가 좋아하는 국수가 바로 칼국수다. 부드러운 맛과 건강한 재료 덕분에 칼국수는 3대가 함께 즐긴다. 작은 평수와 소자본으로 부부창업, 가족창업, 시니어창업 등에 특히 적합하다.
지유리 기자   2020-01-17
[Theme] 2019년을 강타한 프랜차이즈 5大 트렌드
2019년 한 해가 저물어가고 있다. 올해도 창업시장에는 다양한 트렌드가 떠오르고 또 가라앉으며 새로운 물결이 만들어졌다. 변화의 원인과 결과는 명확했다.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고 생활이 스마트화되면서 소비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달라지고, 공유경제의 확
곽은영 기자   2020-01-15
[Special] 가맹점을 관리하는 브랜드의 힘
PC방 아이템은 특별한 기술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며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아 시니어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은 탄탄한 브랜드력으로 예비 점주들의 창업을 돕고 초보 점주들의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의 홍보와 가맹점 관리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
조수연 기자   2020-01-15
[Special] 미래를 준비하는 공간
스터디카페 업종은 쉬운 관리와 무인화 시스템으로 시니어창업의 효과적인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는 자체 개발한 키오스크와 본사의 관리 대행 상품 적용을 통해 시니어창업자들의 점포 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고 있다. 가
지유리 기자   2020-01-14
[Special] 미래를 위한 안정적 창업
요양산업은 장기요양보험료라는 안정된 사업 수익구조로 불황인 시기에 창업에 유리한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재가 방문요양센터는 설립이 쉽고 창업자금이 적게 들어 예비창업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이에 재가 방문요양센터 브랜드 는 체계적인 재가 방문요
김민정 기자   2020-01-13
[Special] 시니어창업을 말하다
청년창업에 이어 시니어창업에 대한 니즈가 확산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2019년 전체 인구의 평균 연령이 42.1세이고 2025년에는 46.2세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고령화로 인해 조기 퇴직자 연령 또한 47.8세로 낮아져
임나경 편집국장   2020-01-13
[핫이슈] 행복을 안기는 인테리어 마술사
‘맛집 포차’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 은 80년대~90년대 복고풍 인테리어를 갖추어 이색적인 포장마차로 젊은이들은 물론 중장년층까지도 즐겨찾고 있다. 최근 10대와 40대의 음악취향이 통하는 요즘, 젊은이들에게는 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움을, 중장년
김민정 기자   2020-01-13
[Special] 2019 프랜차이즈 7大 이슈
프랜차이즈 시장은 올해도 성장통을 겪은 한해였다. 얼어붙은 경기 침체에 설상가상 정부의 한층 강화된 규제 방안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와 정부간의 온도차가 극명했다. 허위 예상매출액 제공 논란, 차액가맹금 제도 실효성, 주류 리베이트 개정을 비롯해 일본 불
성은경 기자   2020-01-11
[핫이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업, 드론
일을 할 때는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래야 폭넓고 깊이 있게 보면서 성장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미디어를 운영하는 이한영 대표는 행복하다. 아직은 사업이 성장해 나가는 단계지만 앞으로 더 사랑받고 발전시킬 수 있다는 확신이 있기
조주연 팀장   2020-01-11
[헤드라인] ‘어울림’의 정서를 재현한 보드게임카페
는 초록정글의 이미지를 빈티지 스타일로 재해석한 보드게임카페다. 모던정글로 재해석된 카페 안에서는 ‘아이디’가 아닌 ‘이름’으로 서로를 부르고, 서로의 눈짓과 몸짓을 보며 아날로그적 ‘어울림’이 일어나고 있다. 접
곽은영 기자   2019-12-18
[Theme] 추억의 단팥빵 맛을 재해석하다
은 ‘어릴 때 할머니가 사주시던 단팥빵’을 콘셉트로 단팥빵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더해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다. 점포에서 직접 빵의 발효, 숙성, 성형, 굽기까지 제조의 모든 부분을 담당하고 있어 콘셉트와 신선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옛 추
곽은영 기자   2019-12-17
[Theme] 개화기 초 경성에서 맛보는 통닭의 맛
은 개화기 초 경성을 모티브로 한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뉴트로, 가성비, 가심비 등 확실한 콘셉트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콘셉트만 가진 브랜드의 위험성을 잘 알기에 1년간의 긴 기획과 준비 과정을 거쳤다. 봉리단길에서 쌓은 노하우 은 2015년
곽은영 기자   2019-12-13
[Theme] ‘뉴트로’ 복고를 재해석하다
뉴트로(New-tro)는 새로운(New) 복고(Retro)를 의미하는 합성어로 창업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뉴트로는 복고가 갖는 복제나 재생의 개념을 넘어 재해석의 여지가 들어가는 개념이다. 여기서 재해석이란 과거의 문화를 각 브랜드의
곽은영 기자   2019-12-12
[Special] 배부름의 즐거움
창업 비용 절감과 손쉬운 매뉴얼을 통해 점주들을 만족시키고, 연구 개발한 라면 사리와 공깃밥 무한리필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메뉴, 운영, 유통의 전문가들이 모여 꾸려나가는 는 이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 한식의 세계화를 준비메뉴 개발
지유리 기자   2019-12-12
[핫이슈] “재직자 교육 부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해결해 드립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가맹본부의 우수 인재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에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 과정을 협약기업 대상으로 운영하며, 2020년도 과정에 참여할 협약 기업을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임나경 편집국장   2019-12-12
[핫이슈] 외식 프랜차이즈, ‘고올레산 대두유’ 확산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에게 음식의 식재료가 매우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와 달리 그저 값싼 음식보다는 가성비가 높으면서도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더욱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 프랜차이즈업계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임나경 편집국장   2019-12-10
[Special] 골목상권에서 전국으로, 해외로!
올해 1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갈비찜 브랜드 . 프랜차이즈를 시작한 지 10년째인 올해는 160호점 옥정신도시점을 오픈했고, 대만과 미국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해외진출의 길을 닦았다. 11월에는 베트남 호치민 박람회에도 참여하는 등 국내에서
조수연 기자   2019-12-10
[Theme] 장수에는 이유가 있다
39년간 국내 닭갈비 인지도 1위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 불경기와 외식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면서 현재 전국 190여 개 매장과 해외 14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아낌없이 퍼줘라닭갈비 브랜드는 많지만 그중에
조수연 기자   2019-12-07
[Special] 힐링 푸드의 진화
죽 전문브랜드 은 특별식인 죽을 일상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본(本)을 지키고 키워가는 음식을 만든다’라는 원칙의 은 신선한 재료에 정성을 다한 온기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한식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 죽의 고급화의 역
지유리 기자   2019-12-05
[Special] 식문화를 반영하다
원앤원(주)의 한식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는 맛과 위생을 관리하고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며 브랜드를 성장시켰다. 간편한 매뉴얼과 체계적인 교육으로 점주들의 매출 상승을 돕고 부대찌개와 닭갈비 메뉴로 고객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민정 기자   2019-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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