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한 메뉴의 특별한 맛
상태바
친근한 메뉴의 특별한 맛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02.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부부>

특허화된 밥과 비법양념으로 차별성을 가진 <유부부>는 친근한 메뉴의 특별한 맛으로 한 번 맛보면 계속 찾게 되는 매력이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유부초밥과 김밥은 어디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유부부>는 어디에서나 맛볼 수 없는 특별함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유부부>를 오픈하기 전 유종주 대표는 3여 년간 파스타 집을 운영하였고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내와 동업을 준비하게 된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준비하며 매일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구상하던 중 큰 건설회사의 도시락을 납품하게 된다.

약 1여 년 동안 벤치마킹을 하며, 여러 시행착오의 과정들을 거쳐 토핑 유부초밥, 계란 김밥, 삼겹살 김밥, 수제고기 비빔칼국수 등 <유부부>의 시그니처 메뉴가 탄생하게 됐다. <유부부>만의 특별함 뒤에는 유종주 대표와 김은혜 대표의 ‘맛있는 음식’에 대한 열정과 확신이 있었다.

온전히 둘만의 영업으로 하루 매출이 약 200만 원에 이르는 성과를 달성하며 꾸준히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유부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맹점 수를 꾸준히 늘려나가고 있는 <유부부>는 현재 부산, 경남권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1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유부부>만의 가장 큰 특징은 특허화된 밥을 기반으로 6가지의 비법양념을 사용해 조리한다는 점이다.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 즉시 조리하는 강점이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유부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함과 동시에 차별성 있어 재주문율도 높게 유지되고 있다.

쉽게 즐길 수 있는 유부초밥과 김밥, 칼국수이지만 <유부부>는 어디에서나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모든 소스와 재료는 본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조리하기 편리하도록 최적화되어 각 지점으로 배송된다.

음식의 기본은 ‘맛’이라는 신념으로 맛에 대해 꾸준함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부부>는 고객이 음식을 받았을 때 첫인상 또한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음식의 색감과 온기를 통해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유부부>는 항상 고객과 점주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피드백을 주기 위해 본점이 영업선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점주들의 수고를 덜어주며, 운영에 조금 더 신경을 쓰기 위해 본사 자체 소스 제조업을 창업하여 운영하고 있다.

타 거래업체를 쓰지 않는 이유는 점주들의 마진율을 더 남겨주기 위함이다. “직접 운영이 가능하다면 <유부부>를 선택하는 것이 옳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어려운 시기에 창업이라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절실한 마음으로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유 대표는 말한다.

처음부터 쉽게 시작한 것이 아닌 어렵게 시작한 경험이 있기에 <유부부>는 가맹점을 원하는 점주들에게 아낌없이 나누어주고 싶은 마음으로 상권 구역을 크게 주고, 각 지점의 운영 체계를 반경 1.5km를 보호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매년 동일한 목표를 설정하지만, 저희는 폐점률 제로를 항상 염두에 두고 <유부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묵묵히 <유부부>만의 차별성을 지켜내며 브랜드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유부부>는 다른 광고나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화 하기보다는 온전히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인지도를 쌓아가며 발전해 왔다. 올해는 조금 더 공격적으로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하여 고객들에게 <유부부>를 더욱 알리고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성장을 이어나가고자 한다.

누구나 좋아하는 친근한 메뉴의 특별한 맛으로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있는 <유부부>는 2024년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맛으로 전국적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유부부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특허화된 밥과 6가지 비법양념으로 만든 유부초밥 

 


가맹정보 (단위: 만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350 
물품보증비                    100 (면제가능)          
인테리어                     2,500 
간판사인물                    500
주방설비 및 집기             1,200
로열티                         30 
초도물류                        0 (익월결제가능) 
총계(VAT 별도)    5,080 (물품보증비면제)


* 2024년 가맹비 50% 할인 진행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