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코리아, 이번엔 김밥이다!…중독성 강한 매운맛 <홍콩할매김밥> 론칭
상태바
삼정코리아, 이번엔 김밥이다!…중독성 강한 매운맛 <홍콩할매김밥> 론칭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3.1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할매 다섯 번째 시리즈 브랜드
합리적 가격에 숍인숍 창업 지원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보유한 ㈜삼정코리아(대표 이지훈)가 이번엔 김밥 시장에 진출한다.

브랜드명은 <홍콩할매김밥>이다. <홍콩할매불닭발> <홍그랜마떡볶이> <홍쓰덮밥> <홍여사네1인찜닭(홍찜)>에 이은 다섯 번째 홍콩할매 시리즈 브랜드다.

<홍콩할매김밥> 대표 메뉴는 매운 진미&무말랭이 김밥이다. 중독성 강한 매콤한 김밥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진미와 무말랭이로 매운맛의 풍미를 높이고, 각기 다른 식감으로 씹는맛도 한층 더 살렸다. 패키지 박스는 <홍콩할매불닭발>에 이은 독특하고 강렬한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홍콩할매 시리즈 브랜드 간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어 예비창업자는 물론 기존 점주의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견된다.

특히, 지난해 5월 정식 론칭한 삼정코리아의 <홍콩할매불닭발>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으면서 500호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소비자가 뽑은 ‘2021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 시상식에서 <닭발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홍콩할매 인기 브랜드를 1+1에서 1+4까지 숍인숍 형태로도 창업 가능하며, 다양한 카테고리로 전 시간대 배달 운영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홍콩할매불닭발> <홍그랜마떡볶이>는 야식과 간식 카테고리 대표 메뉴로, <홍쓰덮밥> <홍여사네1인찜닭> <홍콩할매김밥>은 1인분, 도시락 카테고리의 식사 메뉴다.

지난해 론칭한 <홍콩할매불닭발> <홍그랜마떡볶이>를 제외하면 <홍쓰덮밥> <홍여사네1인찜닭> <홍콩할매김밥> 등 세 브랜드는 한 두달 간격으로 론칭됐다. 이는 삼정코리아가 동종업계 대비 강력한 경쟁력을 가졌기에 가능한 일이다.

삼정코리아는 대구시내 중심에 500평대의 해썹(HACCP) 공장 및 물류센터를 자체 보유하고 있다. 메뉴 연구개발(R&D) 시설도 갖추고 아이디어가 나오면 바로 만들어 직영점에서 현장테스트를 하면서 수정 보완해 완성한다. 여러 외식 브랜드 운영을 통한 밀키트 및 원팩 방식의 포장 물류 노하우도 뛰어나다.

또한 홍콩할매 시리즈 브랜드에 앞서 가맹점 200개가 넘는 포차 프랜차이즈 <팔도실비집>을 운영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도 체계적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됐다.

삼정코리아는 현재 올여름을 강타할 또 하나의 홍콩할매 신규 브랜드를 준비 중이다. 주점 브랜드로 대구 시내 모처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다. 이 같은 저력과 100만원 이내의 저렴한 체인가입비, 숍인숍 형태의 운영 등으로 창업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홍콩할매 시리즈 브랜드를 책임지고 있는 이준형 기획실장은 “처음 계획한대로 전략적 단계를 밟고 있는 것”이라며 “마니아 층이 두터운 닭발을 통해 배달, 숍인숍 시장에 진출한 다음 대중성 강한 메뉴들을 차례로 론칭할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어 “홍콩할매 시리즈는 원스토어멀티브랜드(ONE STORE MULTI BRAND)로 편의점이나 푸드코트 스타일의 ‘홍콩할매분식스토어’라는 ‘한국형 패스트푸드’이다”고 전했다.

이지훈 대표는 “식품 공장과 자체 메뉴개발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고, 메뉴제조는 물론 원팩 방식의 포장 노하우도 탄탄하게 갖췄다”면서 “체인가입비도 100만원 이내로 저렴하게 잡았는데 이점 역시 우리 회사가 식품회사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