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코리아, 덮밥·찌개 배달전문 브랜드 <한끼뉴스> 체인 모집…‘가맹비 제로’ 이벤트 진행
상태바
삼정코리아, 덮밥·찌개 배달전문 브랜드 <한끼뉴스> 체인 모집…‘가맹비 제로’ 이벤트 진행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1.06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정코리아가 2021년 배달전문 덮밥∙찌개 브랜드 <한끼뉴스> 체인점 모집에 본격 나선다.

삼정코리아는 포차 프랜차이즈 <팔도실비집>, 배달전문 닭발 프랜차이즈 <홍콩할매불닭발>, 떡볶이 프랜차이즈 <홍그랜마떡볶이> 등의 가맹본부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외식업계가 침체를 겪는 중에도 <팔도실비집>은 200개 가맹점을, <홍콩할매불닭발>은 310개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그 여세를 몰아 <한끼뉴스> 체인 모집에 나선 것이다.

삼정코리아는 <한끼뉴스> 캐치프레이즈를 ‘배달음식 그 이상의 맛있고 정갈한 한끼’로 정하고, 지난해 12월 서울과 대구 직영점 두 곳에서 <한끼뉴스>를 시작했다. 배달앱 한식 카테고리와 도시락 카테고리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하루 6시간 영업만으로도 주문이 평균 50건수를 넘었다. 시범 운영임에도 <한끼뉴스>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팔도실비집> 가맹점을 포함해 일반 숍인숍 창업 대기 매장만 70여 곳이 넘는다고 한다.

<한끼뉴스>의 이 같은 인기는 삼정코리아가 고객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해 브랜드 론칭을 했기 때문이다. 1인 기준에 맞춘 적당량의 다양한 메뉴를 최저가 59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가성비가 높은 이유는 삼정코리아가 직접 식품제조공장을 운영하기에 가능했다. 대구 시내 중심에 있는 500평대의 삼정코리아 식품제조공장은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곳으로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삼정코리아는 오직 자사 프랜차이즈 브랜드에만 전 메뉴를 원팩으로 공급하고, 직접 물류배송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제공한다.

<한끼뉴스> 체인사업본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식당, 고기집, 분식집 등의 자영업자를 위해 가맹비 없이 교육지원비 20만 원만 받는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추가 비용은 전혀 없으며, 서울과 대구에 있는 직영점에서 1일 3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바로 <한끼뉴스> 배달브랜드 운영이 가능하다. 문의 및 접수는 <팔도실비집>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한끼뉴스>를 총괄하는 김완태 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집이나 회사 등에서 외식이 아닌 실내에서 건강한 한끼를 원하는 고객이 급격히 늘어났다”며 “배달음식은 대부분 양이 과하거나 자극적인 야식, 간식, 술안주로 구성된 것에 반해 <한끼뉴스>는 1인 기준에 맞춰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훈 삼정코리아 대표는 “이제 외식업계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수용하고 그에 걸맞는 비전이 필요하다”면서 “삼정코리아는 2021년을 내식업 1등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는 해로 정하고 <한끼뉴스>와 같은 다양한 배달브랜드, 도시락브랜드, 밀키트브랜드 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