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엄마양평해장국> 불황에 강한 창업아이템
상태바
<울엄마양평해장국> 불황에 강한 창업아이템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4.03.0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짐한 국밥으로 고객 마음 채워

안정적인 매출로 가맹점주 만족도 高

창업전문가들은 “특정 시기에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보다 일 년 내내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한 창업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창업은 지속적인 매출 상승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초기에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기에, 비수기 없는 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창업 성공의 지름길이다.

최근 비수기 없는 창업아이템으로 ‘해장국창업’이 주목 받고 있다.

해장국은 겨울에는 따끈한 국물로, 여름에는 보양식 메뉴다. 또한, 해장국은 30~50대는 술 마신 다음 날 필수로 먹는 일상메뉴로 계절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다.

특히, <울엄마양평해장국>은 엄마의 마음을 담은 푸짐한 해장국 메뉴로 단골이 많은 브랜드로 비수기 없는 창업아이템이다.

대전에 본사를 둔 <울엄마양평해장국>은 4계절 좋은 품질의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자체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울엄마양평해장국>의 모든 제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공장에서 생산해서 가맹점에게 제공한다.

울엄마양평해장국 2023년 월평균 매출 지수로, 4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울엄마양평해장국 제공]
울엄마양평해장국 2023년 월평균 매출 지수로, 4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울엄마양평해장국 제공]

<울엄마양평해장국> 관계자는 “울엄마의 해장국은 정성으로 끓인 해장국과 전골, 수육 메뉴로 남녀노소 일상식으로 즐기는 메뉴로 2023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성수기와 비수기 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라며 “일반 외식업의 성수기와 비수기 매출 차이는 49%인데, 울엄마양평해장국은 17%만 차이난다”고 강조했다.

<울엄마양평해장국>은 현재 대전광역시를 중심으로 4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는 브랜드로 2024년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수도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