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무료 창업상담 기대할 만해
상태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무료 창업상담 기대할 만해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07.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일까지 월간<창업&프랜차이즈> 부스에서 무료창업 상담 진행  
내게 맞는 창업 브랜드 ‘현장매칭’ 및 푸짐한 이벤트 진행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삼성동 코엑스(Coex) 전시장에서 오늘부터 8월 1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약 120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분야별로 카페, 한식/일식/중식/양식, 제과/제빵/디저트, 외식설비, 점포설비, 키즈, 서비스,  생활잡화/판매점, 교육/스터디카페 등 다양한 업체들이 오랜만에 선을 보인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월간<창업&프랜차이즈>와 맥세스컨설팅이 매칭해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상담회도 개최한다. 무료상담회는 예비창업자들이 궁금한 트렌드나 프랜차이즈 선정시 어떤 업종과 어떤 기업을 선택해야할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안정적인 창업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현장 상담 후 추가적인 브랜드도 추천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월간<창업&프랜차이즈>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푸짐한 이벤트를 마련, 성공창업으로 향하는 로드맵을  알려준다. 

첫째날 부터 마지막날까지 매일 전자명함을 등록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업계 정보와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월간<창업&프랜차이즈> 8월호와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우수 가맹점들의 운영 노하우와 점포 성공 비책을 담은 <1등가맹점으로 본 프랜차이즈>, 내로라 하는 프랜차이즈의 CEO들의 프랜차이즈 성공창업기 등을 담은 <성공을 위한 실패 III>, <성공을 위한 실패 II>를 총 6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 박람회가 끝난 뒤 우편으로 배송해 준다.  

한편, 월드전람은 지난번 인기를 모았던 ‘현장매칭’도 진행해, 예비창업자의 창업 여건을 분석하고, 그에 맞게 참가 브랜드를 매칭해 상담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월드전람 홈페이지에서 현장매칭 서비스 신청양식을 작성하면 보다 세심한 상담이 이뤄진다. 온라인 설문 문항은 박람회 참가 일자, 연령대, 거주 지역, 창업 형태, 창업 희망 비용, 희망 창업 평수 및 층수 등 객관식 문항으로 쉽고 빠르게 체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일동안 다채로운 세미나도 진행돼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을 모을 전망이다. 박람회 첫날인 7월 30일에는 우리 매장 인플루언서 마케팅, 온라인 창업,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노무 및 아르바이트 운용 관리 등의 세미나가 진행되며, 31일에는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온라인 창업, 오너들의 성공 스피치, 2020 창업 트렌드 등의 시간이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8월 1일에는 성공적인 채용과 급여 운영하기, 좋은 상권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