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 열려
상태바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 열려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05.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0일(목)~8월1일(토)까지 3일간 200여개 브랜드 COEX 참가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가 오는 7월 30일(목)부터 8월 1일(토)까지 3일간, COEX 전관에서 개최된다.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창업 관련 업체 200여개 브랜드가 약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어서 그동안 창업 브랜드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던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전망이다.  

ⓒ 이현석 팀장
ⓒ 이현석 팀장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는 가맹 본사 및 점포 설비 업체, 서비스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기존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나 업종전환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비대면 언택트(untact)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이에 부합한 무인 창업이나 배달 창업, 무인벤딩머신을 이용한 창업부터 1인 창업, 소자본창업, 숍인숍 등 사회 트렌드 및 문화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참가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박람회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카페 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 <토즈스터디센터>, <플랜에이독서실> 등이 참가하며,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예비창업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 및 디저트 브랜드로는 <커피베이>, <토프레소>, <더벤티>, <더리터>, <청자다방>, <더치앤빈>, <요거베리> 등 이 참가할 예정이다. 

ⓒ 이현석 팀장
ⓒ 이현석 팀장

 

외식 브랜드로는 배달을 겸비한 <귀한족발>, <족발야시장>, <일미리금계찜닭>, <이화수전통육개장>, <본도시락>, <채선당>, <닭찬들마켓>, <에그셀런트>, <백채김치찌개> <미스터빠삭>, <진이찬방>, <파파도나스>, <발빠닭>, <보쌈제복>, <반할만떡> 등이 참가하며, 그 외에 새로운 아이템으로 찾아오는 <타카슬라임>, <고수의 운전면허>, 쉐어하우스 <땅콩>. <놀숲>, <아나덴>, <아리아케어> 등이 참가해 예비창업자들의 선택지를 보다 넓혀줄 것으로 보인다.

ⓒ 이현석 팀장
ⓒ 이현석 팀장

 

박람회에 참가하는 브랜드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창업자와 1:1 상담을 진행해 상세한 브랜드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추후 가맹 계약으로 이어졌을 시 가맹비 면제, 기술 이전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 외에도 지난 1월 진행된 창업세미나 현장에서 이루어진 설문조사를 토대로 강의를 선정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