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16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12.0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프랜차이즈 기업, 유공자 시상
▲ 제16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가 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후원으로 2015년 제 16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5개 프랜차이즈 기업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지난 2000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6회를 맞은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 관련 시상 가운데,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되는 가장 권위 있는 행사다.

이날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토종 수제 햄버거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주)’가 품에 안았다.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정성어린 한 끼 식사를 제공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주문과 동시에 햄버거와 치킨을 만들어 제공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맛’에 대해 고객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역지사지(易地思之)’경영을 통해 가맹점과의 신뢰 구축에 경영의 방점을 찍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국무총리 표창은 외식전문브랜드 <국수나무>를 운영하는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사장 송인창)과 서비스업종으로 신나는 운동놀이터 여성전문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커브스>를 운영하는 ㈜커브스코리아(대표 김재영), 프리미엄 미술교육 <영램브란트>를 운영하는 ㈜아트크레오(대표 오은정)가 수상했다.

<국수나무>는 프랜차이즈기업 가운데 몇 안 되는 ‘협동조합’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와 임직원이 ‘주인이 되는 노동’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이 타의 귀감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커브스>는 ‘여성들이 즐겁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을 표방하는 피트니스 클럽으로, 30분 내외의 프로그램을 통해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램브란트>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아미술교육프로그램 가운데에서도 돋보이는 커리큘럼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단순한 그림그리기에서 더 나아가 시각적인 자극을 통한 사고능력 발달을 꾀하는 교유방식을 시행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외식업 부문 ▶(주)푸드죤(대표 이영존)의 <피자마루> ▶(주)용마을(대표 이영찬)의 <용우동>, 동반성장 부문은 ▶(주)바보스(대표 서성원)의 <바보스>가 수상했으며, 우수가맹점 부문은 ▶<원할머니보쌈&족발> 녹번점의 서청옥 대표가 영예를 안았다. 개인공로 부문은 ▶(주)짐월드(브랜드명 짐보리)의 박기영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은 해외진출 부문 ▶(주)다온에프앤씨(대표 신정화)의 <바비박스>와 ▶(주)바인에프씨(대표 김헌훈)의 <셰프의국수전>이 수상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외식업 부문은 ▶(주)보하라(대표 이정열)의 <남다른감자탕>, 연구개발&정보화 부문에서는 ▶(주)치어스(대표 정한)의 <치어스>가 선정됐다. 신생브랜드 부문에서는 ▶(주)바르다김선생(대표 나상균)의 <바르다김선생>이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 외식업 부문은 ▶(주)이바돔(대표 김현호)의 <이바돔 감자탕> ▶(주)죠스푸드(대표 나상균)의 <죠스떡볶이> ▶(주)빅투(대표 윤양효)의 <그램그램> ▶(주)맥스원이링크(대표 황규연)의 <셀렉토커피>가 수상했다. 도소매업 부문에서는 ▶(주)엔씨리테일(대표 양진호)의 <못된고양이>, 연구개발&정보화 부문에서는 ㈜에쓰와이프랜차이즈(대표 김성윤)의 <엘리팝>과 ▶(주)지호(대표 이옥진)의 <지호한방삼계탕>이 영예를 안았다. 신생브랜드 부문에서는 ▶(주)스트릿츄러스(대표 소상우)의 <스트릿츄러스> ▶(주)풀잎채(대표 정인기)의 <풀잎채>가 선정됐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은 시상식에서 “한국 프랜차이즈기업들은 일자리 만들기와 투자 촉진 등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이 시대의 산업역꾼”이라고 자평하며 “경기침체의 수렁 속에서도 관련 산업 선진화와 사업확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수상기업들에게 경의와 함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