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9월3일~5일까지 SETEC서 개최
상태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9월3일~5일까지 SETEC서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8.24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160여 브랜드, 총 360여 부스서 전시
▲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9월3일 SETEC서 개최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하는 '제35회 2015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오는 9월 3일(목)부터 5일(토)까지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전국 최대 규모로 펼치지는 이번 박람회는 외식, 서비스, 도소매 등의 국내외 160여 브랜드가 SETEC 전관의 총 360여 부스에서 전시된다.

총 3개의 전시관 가운데 한 곳은 지난 34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와 같이 모두 기본 부스로만 구성한다. 이는 업체들의 인테리어 비용을 줄이고, 참관객들로 하여금 외형이 아닌 내실에 기반한 브랜드 선택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2016년을 대비할 유망 브랜드 전시 외에도 국내 최고 창업전문가들의 무료 창업교육 및 컨퍼런스, 창업 상담 및 자금 지원 안내, 법무, 세무, 변리, 회계 상담 등 실속만점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창업박람회는 국내 최초로 IT 기술을 접목해 더욱 시선을 끌고 있다.

행사장 내에 저전력 블루투스(BLE) 신호전송기(비콘)를 설치해 관람객들이 특정 부스를 지나갈 때 자신의 모바일에 해당 부스의 브랜드 설명이 자동으로 뜨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SK 시럽' 어플을 깔아야 가능하다.

또한  나이스(NICE) 상권 분석기를 안내데스크 옆에 설치하여 원하는 지역의 상권과 함께 해당 위치의 유망 업종을 즉석에서 추천 받도록 했다. 추천 유망 업종 중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박람회에 참가 중인 관련 리스트를 전시 위치와 함께 출력해준다.

이번 박람회에는 푸짐한 경품을 주는 온, 오프라인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로 참관객이 어떤 부스든 총 3개 이상의 브랜드 상담을 받고 스탬프를 찍어 제출하면 일본여행권, 50인치 TV, 최신형 노트북, 아이패드 미니, 로봇청소기, 전자레인지 등의 경품이 걸린 이벤트 응모도 가능하다.

온라인 이벤트로는 창업박람회 소문내기 경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얼리유저' 사이트에서 박람회 홍보 이미지를 가져다 자신의 SNS에 올리면 총 49명을 추첨하여 노트북, 애플 아이폰, 노랑풍선 여행상품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박람회 입장료는 홈페이지(http://kfaexpo.kr/main.html) 에서 사전 등록 시 1000원, 현장 방문 시 5000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02)3471-8135~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