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족 증가로 인해 소비 급증, 21일까지 진행
11번가는 <양키 캔들> <조말론>, <포르나세티> 등 인기 향초 브랜드의 제품을 한데 모은 ‘향기컬렉션’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미국 향초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양키 캔들>의 디퓨저는 1만5900원부터, <우드윅>의 향초는 2만3900원부터 판매한다. 선물용으로 인기가 좋은 <조말론 캔들>은 7만5500원부터, <아키펠라고 익스커션 소이 캔들>은 4만4800원에 내놨다.
100만원에 가까운 프리미엄 향초도 선보인다. 벨기에 명품 캔들인 <바오밥 컬렉션 코시 베이>(35cm)는 95만4100원, 이탈리아 디자인계의 거장으로 꼽히는 피에로 포르나세티의 향초 제품인 <지아르디노 시크레토 라지자>는 84만1500원에 판매한다.
11번가 해외쇼핑 구희정 매니저는 “불황 속 ’포미족’(본인을 위해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대표적인 ‘작은 사치’ 아이템인 향초의 인기가 높아졌다”며 “주 소비층이 2030 여성이었지만 남성 구매자도 전년 대비 78% 증가하는 등 고객층이 넓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가 올해(1.1~6.16) 집계한 향초·디퓨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6% 신장했다.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양키캔들>(27%)이 1위를 차지했고, <우드윅> (18%), <조말론>(12%)이 뒤를 이었다. 특히 20만원 이상의 고가 향초·디퓨저 제품은 올해 들어 전년 동기간 대비 213%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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