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식신핫플레이스 ‘죽기 전에 가봐야할 광주 맛집’ 공개
상태바
씨온 식신핫플레이스 ‘죽기 전에 가봐야할 광주 맛집’ 공개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6.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기반SNS 전문기업 씨온(대표 안병익)이 사용자 참여형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 핫플레이스(www.siksinhot.com)’를 사용하는 100만 사용자의 체크인, 리뷰, 즐겨 찾기, 조회, 예약 등의 데이터 통계를 활용해 만든 ‘2015 광주 주요 지역 맛집 지도’를 지난 16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2015년 광주 맛집은 광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 11곳 ▲상무·화정·농성 ▲광산·수완지구·첨단 ▲일곡동 ▲ 유동·신안 ▲전남대·두암·문흥 ▲조선대·지산·산수 ▲무등산·운림동 ▲충장·금남·동명 ▲봉선동·주월동 ▲금호동·풍암동 ▲송정·하남을 기준으로 101곳을 엄선했다.

▲ 씨온 식신핫플레이스에서 발표한 광주맛집지도 Ⓒ씨온 제공

지도에는 광주의 대표 먹거리 보리밥, 떡갈비, 오리탕, 김치, 한정식 등 5가지 특색있는 먹거리가 대거 포함됐다. 광산 구청 앞 ‘떡갈비 골목’에는 30년 동안 한결 같은 떡갈비의 맛을 자랑한다. 갈비살을 다져서 인절미처럼 네모지게 잘랐다.

현대 백화점 옆 골목에 위치한 ‘오리탕 거리’. 들깨 가루와 신선한 미나리를 듬뿍 넣어 향긋하면서도 걸쭉하고 시원한 맛의 오리탕을 맛볼 수 있다. 또 도심 속 녹색 공간인 임암동에 있는 ‘김치 타운’은 소금으로 간을 하고 고춧가루와 젓갈 양념을 넉넉히 넣어 걸쭉하면서도 매콤한 김치로 유명하다.

안병익 대표는 “맛의 본고장 광주는 무등산, 사직공원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특색있는 먹거리로 유명하다”며, “제주, 부산, 대구 등에 이어 8번째로 광주 맛집을 공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용자가 만든 정보를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맛집 정보서비스를 지역별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