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상태바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7.08.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6일~12월 9일까지 매주 토, 총 15주간 진행
 

맥세스컨설팅에서 ‘제26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맥세스컨설팅의 ‘2017 프랜차이즈 산업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시정 및 법적 조치 현황이 2013년 332건, 2014년 433건, 2015년 476건으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트러블 발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체,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 부족 등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 등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바른 이해의 결여로 인해 다양한 문제가 지적되고 있다.

이번 ‘제26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모델을 이해하고, 프랜차이즈 본사 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직무능력 및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FC 핵심전략 및 전술, 개발, 개점, 운영, 머천다이징, 지원에 이르는 다양한 교육이 준비돼있으며 실무 경험이 풍부하고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수강생 스스로가 그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책 및 회사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한편, 본 과정 수료 후 교육내용 대하여 만족하지 못할 경우 적절한 시간을 배정하여 수강생을 개인별 지도 한다. 또 과정 수강생이 본사의 실무 수행에 어려움이 있어 상담을 요청할 경우, 교육기간 중 FC 경영전문 컨설턴트의 본사방문 컨설팅을 받으실 수 있는 등 다각적인 지원이 이뤄진다(교육기간 주 중).

특히 맥세스실행컨설팅은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과정’을 기반으로 ‘프랜차이즈 경영사’ 자격제도를 만들어 ‘맥세스 실무형 FC 과정 이수자에게 민각자격증(등록번호 2013-0608) 취득을 위한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교육 과정 동안 출석, 개인 과제, 팀프로젝트, 자격시험 등이 진행되고 이를 이수하면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수료 후에는 성적 우수자에게 일본 연수 항공권과 숙박권을 제공하며 수강생들에게 팀별 산출물 공유, 국내 유일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연간 보고서 내용 제공 및 교육 기간 동안 교육생 개별 멘토링 등의 다양한 특혜가 제공된다. 또한 맥세스 총동문회에서 수료한 동문 간의 정보 교류 및 인프라 구축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교육대상은 프랜차이즈 본사 CEO, 실무 담당자, FC 본사 시스템 구축 희망자, 프랜차이즈 실무 담당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정원은 선착순 42명으로, 8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15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오후 1시~6시까지)

접수는 8월 23일(수)까지며, 자세한 문의는 맥세스컨설팅 02-549-2324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