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은 캔들 전문 브랜드 <캔들라인>
상태바
주목받은 캔들 전문 브랜드 <캔들라인>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7.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캔들라인>© 사진 지엘인터내셔널(주) 제공

주목받은 캔들 전문 브랜드 <캔들라인>

최근 창업시장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주목받는 아이템 중 하나인 캔들은 인테리어 소품이나 특별한 분위기를 내는 역할 외에도 각종 냄새 제거와 공기 정화, 제습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처럼 캔들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최근 구매자가 급증하고 있어 보다 손쉽게 캔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캔들 전문숍을 찾는 고객들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글 나홍선 부장 사진 업체제공

Point 01 가장 많은 브랜드를 취급하는 멀티 캔들숍
캔들숍의 확산을 이끌고 있는 것은 바로 캔들 프랜차이즈다. 캔들 프랜차이즈가 속속 등장해 빠르게 가맹점을 확산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최근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로는 지엘인터내셔널(주)에서 운영하는<캔들라인>이다.
<캔들라인>은 20여 개 이상의 캔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멀티 국내 캔들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다.
<캔들라인>에서는 우리나라에도 이미 잘 알려진 양키캔들, 우드윅은 물론 백화점 명품관에서나 볼 수 있던 ‘BaoBab Collection(바오밥컬렉션)’, ‘BsaB(비사비)’ 등의 명품 캔들 브랜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빈티지캔들라’, ‘키스톤캔들’ 등의 신생 브랜드와 <캔들라인>에서 직접 수입 공급하는 영국의 명품 캔들 ‘케네스터너’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취급하는 브랜드만 해도 20여 가지에 이른다.
이에 대해 심민섭 대표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주기 위해서는 단일 브랜드나 소수의 제품이 아니라 다양하고 다채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해야 한다”며 “<캔들라인>은 고객의 니즈를 다양한 경로로 파악하고 분석해 다양한 테마 상품 팩키지를 개발해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Point 02 고객 중심의 DIY 편집숍 & 테마별 구성
<캔들라인>은 DIY와 클래스(CLASS)가 가능한 캔들 편집숍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캔들숍과 차별성을 갖고 있다.
현재 매장별로 수시 운영되는 DIY&클래스는 고객들이 직접 캔들을 만드는 기쁨을 느끼고 나아가 캔들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다.
<캔들라인>은 현재 천연 소이캔들, 아쿠아젤 캔들, 천연비누 과정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별도의 클래스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캔들라인>에서 재료만 구입하면 공방처럼 무료로 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캔들라인>의 또다른 차별성은 캔들에 대해 잘 모르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캔들라인 추천코너’ 등 고객들을 배려한 공간이다. 특히 고객들의 결혼이나 생일 등 기념일에 맞춰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나 침실, 공부방, 거실 등 공간에 따른 향기 추천 제품, 호흡기 질환과 불면증, 우울증 등 테라피를 위한 향 등 필요에 따른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이들 상품을 테마별로 모아 팩키지 형태로 개발해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맹점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및 관리 시스템도 눈에 띄는 차별화 요소다. 가맹점의 운영 상태와 점검을 위해 미스터리쇼퍼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미스터리쇼퍼 결과를 기반으로 매장에 대한 컨설팅과 재교육 등을 실시, 매장의 매출 상승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Point 03 론칭 1개월만에 10호점 돌파로 업계 관심 집중
이러한 차별적 요소는 이미 대치 직영점을 운영하며 현장을 통해 검증 받은 바 있다. 특히 직접 현장에서 고객들을 만나며 고객들의 취향을 파악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제공하는 과정을 거쳐 판매 및 운영 전반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 결과가 바로 가맹점 오픈으로 이어지고 있다. <캔들라인>은 지난 4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브랜드 공식 론칭 1개월만에 10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내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캔들라인>은 최근 가맹점 문의가 이어지자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캔들라인>은 업계 최초로 제1금융권인 신한은행과 업무 협약을 맺고 3000만원 무이자 신용대출이 가능한 창업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조기 가맹점의 경우 1년간 이자 면제라는 특혜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10호점 돌파 기념으로 20호점까지는 가맹비 50% 할인, 보증금과 교육비 전액 면제의 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캔들라인>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대치직영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캔들라인>

가맹정보(단위 : 만원, 33㎡(10평)기준, VAT별도)
가맹비 250
교육비 250
인테리어 250~300
초도 물품 2500
합계(별도공사 제외) 7000~8000
문의 : 1566-3559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72 센트레빌아스테리움서울 A동 50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