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화구이 양념족발 창업자에게 인기 <리틀족발이>
상태바
직화구이 양념족발 창업자에게 인기 <리틀족발이>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7.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념족발 ⓒ사진 <리틀족발이> 제공

직화구이 양념족발 창업자에게 인기 <리틀족발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족발은 대중적인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쉽게 접목되지 못했다. 그러나 그 한계를 넘어서는 브랜드들이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창업자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가 <리틀족발이>다.
 

Point 01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맛 자랑
<리틀족발이>는 15년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주)아이비스글로벌의 두 번째 브랜드다. ‘대한민국 첫 번째 양념족발’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2년 논현동에 직영점을 오픈하고 1년여의 운영기간을 거친 후 2013년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1년여 만에 전국적으로 가맹점 30곳을 넘어서며 족발 브랜드로는 드물게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리틀족발이>가 이처럼 주목받는 이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맛의 양념족발이라는 장점 때문이다. 편육 형태나 미니족 형태로 나뉘어 있는 기존 족발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리틀족발이>는 아이비스 FOOD R&D센터에서 개발된 다양한 양념족발 메뉴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수년간 연구해 개발된 비법 소스는 타 브랜드나 매장에서 맛보기 힘든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Point 02 자체 생산공장과 원팩 시스템으로 운영
<리틀족발이>는 무엇보다 기본기가 튼튼한 브랜드다. 구리시에 1322㎡ (400평)에 달하는 자체 생산공장과 물류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해 족발과 소스를 공급하고 있다. 대부분의 족발 프랜차이즈가 OEM으로 족발을 공급하고 있는 것과는 차별성을 가진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메뉴 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FOOD R&D센터도 보유하고 있다. FOOD R&D센터에서 5년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다양한 메뉴와 자체 개발한 소스는 <리틀족발이>의 차별성이자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리틀족발이>의 또 다른 장점은 조리가 필요 없는 원팩 시스템을 도입, 운영이 간편하다는 점이다. <리틀족발이>는 자체 생산공장에서 신선한 족발을 핏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3~4차례 핏물을 뺀 후 삶아내 완전히 핏물을 제거한다. 여기에 각종 천연재료인 허브, 한방재료, 과일, 채소 등을 첨가해 초벌로 삶은 후 다시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 후 먹기 좋게 가공하는 작업까지 전 조리과정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모든 메뉴를 원팩으로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매장에서는 3~4분 정도의 간단한 조리만으로 최고 수준의 메뉴를 제공할 수 있다. 심지어 초보창업자 조차도 일정 시간의 교육만 받으면 손쉽게 수준 높은 음식을 만들 수 있을 정도다. <리틀족발이>는 직화구이 양념 족발이라는 차별성도 존재한다. 정성껏 조리된 모든 메뉴를 직화로 구워 제공하므로 차별화된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따뜻한 족발을 즐길 수 있다. <리틀족발이> 관계자는 “기존 족발은 삶는 방식과 조리방법에 따라 각기 다른 맛을 연출하기에 일괄적인 맛의 구현이 어렵고 인건비도 많이 드는데다 특히 재고량 부담이 상당했다”며 “리틀족발이는 원팩포장 공급시스템으로 누구나 어디서든 손쉽게 퀄리티 높은 메뉴를 만들 수 있으며, 인건비와 재고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Point 03 맞춤형 창업지원 시스템도 갖춰
<리틀족발이>는 이외에도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대출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IBK기업은행의 패밀리기업으로 선정돼 3000만원 정도는 최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며, 동양파이낸셜 등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7000만원까지 창업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선교육 후오픈’이라는 교육 시스템을 통해 안심하고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으며, 체계적인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시스템을 통해 일정 매출 이상이 가능한 입지에만 출점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TV, 라디오, 신문 등의 브랜드 홍보와 개별 가맹점 홍보 이벤트 지원 등 신개념 매출상승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어 C급 상권이나 작은 평수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도록 돕고 있다. 더불어 특별한 맛에 어울리는 카페형 인테리어 등 스타일리쉬한 인테리어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다. 특히 세대를 아우르는 독창적인 인테리어는 고급화되고 트렌디한 복합문화공간의 역할도 하고 있다.
<리틀족발이> 관계자는 “특화된 양념족발로 손쉬운 단골 확보 및 높은 재방문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식어도 부드럽고 쫄깃함이 살아있어 한번 방문한 고객은 반드시 다시오게 되는 중독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포장과 배달에 안성맞춤이라 기존 배달시장을 석권할 수 있는 강력한 킬러 아이템인데다 기존 족발 마니아 수요도 흡수 가능한 반반족발 등 전략적인 메뉴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가맹정보(단위 :만원, 99m²(30평)기준,VAT별도)
가맹비 700
교육비 200
주빙설비 및 집기 1900
홍보, 디자인(홍보물, 디스플레이, 유니폼) 450
인테리어 5100
간판 800
총 비용 9150
문의 : www.leejok.com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양제대로 1465(길동 마루빌딩 9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