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나무, 도시락전문점 <맘마미야> 가맹 사업 본격화
상태바
사과나무, 도시락전문점 <맘마미야> 가맹 사업 본격화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12.15 13: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전국적 가맹점 확산 주력
▲ <커피베이> 운영사 사과나무, 도시락전문점 <맘마미야>가맹 사업 본격 시동

커피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 운영업체 사과나무는 도시락전문점 브랜드 <맘마미야>의 가맹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사과나무는 앞서 지난 2014년 프리미엄 도시락 시장을 겨냥해 도시락전문점 <맘마미야>를 론칭해 관심을 끈 바 있다.

사과나무가 도시락전문점 가맹시장에 뛰어든 것은 현재 커피전문점 시장이 급격한 포화상태로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외면받고 있고, 1인 가구들이 들면서 직접 요리를 해 먹기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을 찾는 인구가 많아져,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프리미엄 도시락 전문점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맘마이야>는 올 초 가산 직영점을 시작으로 5월 광명, 12월 대구에 가맹점을 오픈한 상태로 내년부터는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확산시키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사과나무는 이를 위해 우선 가맹 10호점까지 예비 가맹점주들이 창법비 중 가장 큰 부담으로 느끼는 가맹비, 교육비, 물품보증비를 면제하는 것으로 창업비용을 파격적으로 낮춰 줄 예정이다. 

백진성 대표는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헬시족이 늘어나면서 맛과 영양까지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프리미엄 도시락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그 트렌드에 맞추어 도시락의 신속 간편함과 영양 가득한 슬로우 푸드를 결합한 프리미엄 도시락 브랜드 <맘마미야>를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원가창업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맘마미야>가 도시락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ㄱㄴㄷ 2023-10-27 15:45:48
이전에는 회사 이름이 사과나무였지만 커피베이 하나에만 집중하려는 건지 회사 이름을 아예 (주)커피베이로 바꾸고, 커피베이 외에 하던 저 맘마미야, 비타민 피시방, 나인핑거스 버거&치킨은 접었나 보군.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