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사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SNS무인분식>은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제품이 구비되어 있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으로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특별한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론칭배경·콘셉트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무인매장 수가 급속도로 증가했다. 빠른 성장만큼 다양한 아이템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되었고 이러한 흐름 속에서 <SNS무인분식> 정은숙 대표는 여러 아이템을 생각하던 중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무인매장을 구상하게 된다.
무인이지만 공간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간편하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분식 메뉴를 떠올렸다. <SNS무인분식>은 다양한 제품군이 마련되어 있고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학생, 회사원, 1인 가구 고객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도 매장을 많이 찾고 있다.
SNS처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서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을 접목시킨 <SNS무인분식>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항상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 경쟁력
<SNS무인분식>의 경쟁력은 합리적인 가격, 제품의 다양성과 이용의 편리함이다. 우선 브랜드 자체 유통 공급망으로 인터넷 최저가로 매입하여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제품군이 다양해 여러가지 조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해 제품 간의 꿀조합을 공유하고 고객이 추천하거나 원하는 제품을 새롭게 제공하기도 한다.
성수기, 비성수기와 관계없이 다양한 제품을 주기적으로 리뉴얼해 고객의 기대감을 높인다는 것도 <SNS무인분식>만의 차별성이다. 편리한 시스템으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매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SNS무인분식>은 학교, 학원, 회사, 1인가구 밀집 상권, 관광지 등에 위치해 다양한 고객층이 언제든지 방문해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운영지원·시스템
“<SNS무인분식>은 국내 최초의 무인분식이라는 아이템으로 기술, 시설, 유통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자체브랜드 개발 및 OEM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냉동식품 등을 포함한 제품들도 직업 사입 하거나 자체 브랜드 상품을 유통해 일반 타 업체에서는 모방하기 어려우며, 개인적으로는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SNS무인분식>의 자체 브랜드 상품과 그 외 제품은 대량 매입하여 가맹점의 이미지 향상과 마진을 위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도현 본부장은 진정한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의 마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된다고 강조한다. <SNS무인분식>의 장점 중 하나는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는 점과 효율적인 매장 관리 시스템이다. 매장에 청결관리를 위한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어 원격으로도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계획·비전
무인매장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있지만 <SNS무인분식>은 독보적인 유통망과 혁신적인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론칭 1년 5개월 만에 가맹점 65호점을 달성했다.
전국 9개 지사로 전국 유통망을 갖춘 <SNS무인분식>은 가맹점 100호점 달성을 목표로 더욱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기획 및 출시하여 브랜드의 인지도와 경쟁력을 한층 더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화분을 키울 때 노래도 불러주고 아름다운 말을 건네주면 식물이 아주 잘 자란다고 합니다.
저희 매장도 이와 같습니다. 무인매장이라고 하지만 결국은 사람이 오고 가는 곳입니다. 애정과 정성을 가득 담아 누구나 즐겁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Check Point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제품
가맹정보 (단위: 만 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300
교육비, 홍보비 100
인테리어 1,500
시설 1,149
집기 및 내부마감 210
키오스크 320
간판 220
총계(VAT 별도) 3,799
* 불포함 사항: 상하수도, 냉난방비, 철거공사, 전기 증설 및 인허가 비용, 철거공사, 초도물품은 평수별 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