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 출시 48시간 만에 완판
상태바
<공차>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 출시 48시간 만에 완판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11.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佛 명품 주방 브랜드와 협업한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
▲ <공차>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 출시 48시간 만에 매진ⓒ공차 제공

차 전문 프랜차이즈 공차코리아가 지난 4일부터 신메뉴 리치 티라떼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정 판매한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가 출시 48시간 만에 전량 매진됐다고 밝혔다.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은 <공차>의 2015년도 신메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국내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르크루제와의 협업을 통해 스폐셜 에디션으로 기획된 패키지 상품이다.

<공차> HOT 신메뉴인 리치 티라떼 2종을 구입하면 르크루제 한정판 ‘리치 그레이’ 350ml 머그를 시중가 대비 70% 넘는 높은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어 두 브랜드 마니아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까지 제품 소장 열기를 증폭시켰다.

특히 이번 <공차> 리미티드 에디션은 약 2만 원 상당의 패키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준비 수량을 단 이틀 만에 모두 매진시켰다는 점에서 눈 여겨볼 만하다.

기존 마니아 고객층의 충성도가 높은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소장가치는 높이되 가격의 진입장벽은 낮추는 전략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신규 고객 확대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된 것이다.

더욱이 르크루제 ‘리치 그레이’ 350ml 머그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특별 제작돼 전세계 최초로 <공차>만을 위해 선보여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더욱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그중 판매 시작 전부터 2030 여성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제품 취급 매장 및 재고 수량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는 한편, 오픈 당일에는 강남권 일부 매장에서 한정판 패키지 구입을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도 펼쳐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공차>는 올 연말 시즌을 겨냥해 오는 12월 23일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 2탄을 새롭게 선보인다.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전세계 최초’ 제품을 ‘파격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12월 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HOT 신메뉴인 리치 티라떼 3종을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밀크티의 콘셉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협업 마케팅을 기획했다.

그 중 <공차> 밀크티의 풍성함과 부드러움을 잘 해석할 수 있는 디자인 콘셉트는 물론, 스톤웨어 부문에 강력한 제품력 및 브랜드 로열티를 보유한 르크루제를 최종 파트너사로 결정하게 됐다”면서 “이번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이 성황리에 종료될 수 있도록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올 연말을 앞두고 공개될 두 번째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