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찬방>인천 자활센터와 손잡고 취약계층 도와
상태바
<진이찬방>인천 자활센터와 손잡고 취약계층 도와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2.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찬가게 사업에 필요한 교육 열어
▲ 진이찬방,취약계층을 위한 자활사업 펼쳐ⓒ진이찬방 제공

반찬 프랜차이즈 진이찬방이 인천 자활센터와 함께 사회 취약계층 자활사업 돕는다.

반찬 프랜차이즈 진이푸드 이석현 대표와 인천계양지역자활센터 김경복 센터장이 지난 10일 진이푸드(주) 본사에서 협약식을 맺고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본격적인 자활사업을 진행한다.

인천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 취약자들에게 각종 자활사업을 통하여 자활의욕을 고취하고 자립능력을 키워주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립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인천자활센터는 다양한 사회봉사활동과 자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중 하나가 바로 외식공동체를 운영하는 것이다.

외식공동체 자활사업을 통하여 사회봉사와 함께 자립을 희망하는 사회취약계층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과 함께 자활능력을 확립하도록 도와주어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립하고 경제적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인천자활센터에서 진행되는 자활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자활센터에서는 반찬 가게 '작전점' 진이찬방을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 취약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자활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이번 진이찬방과의 협약식을 통해 진이찬방은 인천 자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진이찬방 작전점을 통해 자립을 희망하는 사회 취약자들에게 반찬가게 사업에 필요한 각종 교육과 자활능력을 키워주는 일을 하게 된다.

한편, 진이찬방은 2001년에 설립된 반찬 프랜차이즈 전문업체로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반찬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 현재 전국 50여개의 점포수를 가지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반찬가게이다.

또한 창업한지 1년 이내에 매출부진으로 폐업 시 투자금을 100% 돌려주는 창업보증제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