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더본코리아 소스’ 강매...예산시장 상인 국민 신문고에 신고
상태바
백종원 ‘더본코리아 소스’ 강매...예산시장 상인 국민 신문고에 신고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3.12.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시장 상인에게 가맹점과 같은 가격에 공급
일부 상품은 최하 단가보다 더 싼 가격에 공급
유튜브 채널 '백종원' 영상 캡쳐
유튜브 채널 '백종원' 영상 캡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예산시장 상인에게 더본코리아 소스를 강매했다는 이유로 국민신문고에 신고를 당했다.

이에 백종원은 예산시장 상인들에게 서운함을 토로했다.

어제(18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에서 ‘저 이러면 섭섭해요. 예산시장 연말결산 (절망ver)'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백종원 대표는 예산시장 상인들과 프로젝트 연말 결산을 진행했다.

프로젝트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예산시장 방문객은 연말까지 300만명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후 백종원은 예산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백종원은 "어떤 분인지 모르겠지만 국민신문고에 글을 올렸더라. 저희가 더본코리아 소스 및 공급 제품을 강제로 비싸게 팔고 있다고. 분명히 말씀드리겠다. 저희가 납품하고 보내드리는 소스와 일부 물건들은 다른 가맹점과 같은 가격에 공급한다"며 "(예산에) 내려오기 전에 구매팀과 물류팀에게 더블 체크했다. 단 여기에만 특별히 보내는 물품은 구매담당자가 자기 목에 칼이 들어와도 최하 단가보다 싼 가격에 공급했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는 “너무 섭섭하다. 제 입장에서는 엄청난 배신감을 느낀다. 내가 소스 팔아먹으려고 메뉴를 개발했겠냐. 가능하면 초보 사장님들이 쉽게 음식을 할 수 있게, 우리가 아끼는 소스를 제공한거다”라며 “제가 돈을 벌 생각이 있었다면 직원 뽑아서 직영점을 냈다. 우리 직원들한테 미안하다. 사장님들이 있어야 할 자리에 얘들(직원들)이 있었으면 훨씬 더 잘했을 거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한 “대부분의 매장 중에 가게 오픈, 마감은 내가 한다는 곳 있느냐. 혼자 일하다가 바빠져서 사람을 한 명 더 쓰고, 그런 고용창출은 무조건 해야 하고 그건 감사한 일이다”면서도 “그러나 알바생을 두고 나는 여유시간을 갖냐. 1년도 안 됐다. 벌써 폭죽 터뜨고 샴페인 마시냐. 이제 사장님들 알아서 판단하라. 어떤 문제가 생겨도 저희는 그냥 원칙대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종원은 마지막으로 “예전엔 응원이었지만 이제는 아니라 협박이다. 여기서 무너지면 투자한 거 다 날아가는 거다. 결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지금부터 몇 달 사이에 데이터로 판단할 거다. 욕해도 소용없다. 안타까워서 그렇다 나도. 생활이 바뀌고, 삶이 바뀌고 인생이 바뀌길 원한다. 좋은 예제가 돼서 다른 지역에도 본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제 더는 기회가 없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