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온누리페이’…내달 6일까지 월 180만원, 10% 할인 구매 가능
상태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온누리페이’…내달 6일까지 월 180만원, 10% 할인 구매 가능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3.09.21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간 발행이 중단됐던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판매가 21일 재개됐다.

이날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지난 2019년 9월에 출시된 뒤 기존 운영대행사와의 협약이 끝나 판매가 일시 중단됐던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개 입찰을 통해 신규사업자를 선정, 시스템 구축과 신규 앱 ‘온누리페이’ 재출시 준비를 마쳤다는 설명이다.

온누리페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구매하고 QR(큐알)방식으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간편히 결제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소비자는 온누리페이 앱에서 내달 6일까지 월 최대 180만원을 1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50% 소득공제도 받는다.

소진공은 이번에 재출시 하면서 앱 로고를 새로 디자인하고 소비자 편의성도 더욱 높였다.

QR(큐알)과 바코드 모두를 하나의 화면에서 결제 가능하도록 메뉴를 구성했으며 위치기반 서비스를 적용해 앱 이용자가 온누리페이 사용 가맹점 위치를 더 빠르게 찾도록 했다. 온누리페이 전용 카카오채널도 만들어 이용 공지를 실시간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부정유통방지를 위해서는 결제 바코드 생성시간을 3분에서 1분으로 단축시켰으며 동시에 스크린샷 방지 기능을 추가했다.

온누리페이는 (아이폰)앱스토어·(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가맹점 QR 촬영 후 금액을 입력해 결제하면 된다. 향후 선물하기, 기업구매 등 추가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비플페이’ 앱을 통해서도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고, 이전에 사용 가능했던 22개 간편결제사 앱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경우에는 결제만 가능하다.

기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의 경우에는 이전에 보급된 QR 키트를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