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가치 실현
상태바
나눔의 가치 실현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9.17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의 사회 공헌 활동 러시법

어려운 경기에서도 프랜차이즈 본사는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고 이웃에게 응원을 전하면서 사회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행보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상생으로 나아가고 있다.  

본죽-보양죽-500인분-전달식ⓒ 사진 업체 제공
본죽-보양죽-500인분-전달식ⓒ 사진 업체 제공

 

선한 영향력
꾸준히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명륜진사갈비>가 최근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와 장학 사업을 펼쳐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양사는 6월 ‘재난위기가정 학생 교육지원을 위한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장학금 희망자를 모집했다. 명륜장학생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초·중·고·대학생 5명씩 총 20명이 최종 선정됐다. 장학금은 올 하반기, 내년 상반기 1회씩 총 2회에 걸쳐 지원된다. 앞으로도 <명륜진사갈비>는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초록마을>은 ‘이음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씨앗, 우리의 음식, 우리의 농부 이야기를 나누고 그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실천하고 있다. ‘이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이야기로 농사펀드와 토종곡식 펀딩을 진행하여 소비자와 농부를 이어주고, 농가에는 안정적인 재배환경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토종 농산물을 만나는 경험을 제공했다. <초록마을>은 그 두 번째 이야기로, 집중 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 농가를 위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기부 대상 상품 판매 금액의 5%를 수해 농민, 농가에 기부하며 피해 규모와 복구 기간 등을 검토하여 지원하고자 한다. 

 

교촌치킨, ‘행복채움’ 사회공헌으로 아이들의 행복 돕는다 ⓒ 사진 업체 제공
교촌치킨, ‘행복채움’ 사회공헌으로 아이들의 행복 돕는다 ⓒ 사진 업체 제공

 

도움과 응원
꾸준한 나눔 활동을 선보이는 <커피베이>는 커피 트럭 ‘커피베이 미니카페’로 도봉소방서, 과천소방서 등을 찾아 소방관들에게 음료를 전달했다. 향후 성북소방서를 비롯한 더 많은 소방서를 찾을 예정이다. 또한 <커피베이>는 서울경찰청이 함께하는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회적 이슈를 컵 홀더에 디자인해 홍보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재작년과 작년에 이어, 소방청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중요성을 알리는 컵 홀더 캠페인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커피베이>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 등 도움과 응원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은 영등포구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삼계죽 및 보양죽 세트를 전달했다. 이는 지난 6월, 본그룹 임직원들이 한 달간 참여한 걸음 기부 캠페인 ‘소소걸음’과 연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본그룹은 2015년부터 혹서기 시즌에 보양식 나눔을 진행해 왔다. 또한 본아이에프는 집중 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전남 구례군 수재민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긴급 구호 물품을 후원했다. <본죽> 전남구례점에서 자발적으로 후원 의사를 밝혀 본사와 가맹점이 협력하여 지역 사회에 도움을 손길을 보태고자 했다. 

걸작떡볶이치킨 아동보호시설 떡닭 나눔 ⓒ 사진 업체 제공
걸작떡볶이치킨 아동보호시설 떡닭 나눔 ⓒ 사진 업체 제공

 

감사와 행복
설립 7주년을 맞이한 <걸작떡볶이치킨>은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7살 어린이 생일파티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총 7팀을 선정해 떡닭세트를 전한다. 앞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생일파티 사진과 함께 감사의 메시지를 전해왔다.

또한 ‘걸작떡볶이치킨 777 떡닭 드림 이벤트’를 진행하며 전라북도 소재 아동보호시설에 방문하여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걸작떡볶이치킨 푸드카’에서 떡볶이와 치킨을 조리해 떡닭세트를 전달하였으며 본 이벤트는 12월까지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음식으로 행복을 주자는 모토를 실천하는 <걸작떡볶이치킨>은 집중 호우 재난 피해 복구를 위해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교촌치킨>은 행복채움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촌치킨>은 지난 2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후원 협약을 맺고, 학대 피해 아동의 맞춤형 심리치료를 지원했다. 또한 저소득층 아동 가정을 위한 치킨 나눔도 함께 진행했다. 앞으로도 ‘행복채움’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저소득층 아동 식료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