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진사갈비>가 또 쏜다! 이번엔 75억 지원
상태바
<명륜진사갈비>가 또 쏜다! 이번엔 75억 지원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1.1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극복 위해 가맹점 지원
ⓒ명륜진사갈비
ⓒ명륜진사갈비

코로나19 사태가 사라질 듯 사라지지 않고 이어지면서 홀 매장 중심으로 운영해 온 대형 외식프랜차이즈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대기업도 버티기 힘든 상황에서 숯불갈비 브랜드 <명륜진사갈비>가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하며 가맹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명륜진사갈비> 가맹본사 명륜당이 코로나19가 장기화 극복을 위한 약 75억원 규모의 2차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1차 가맹점 지원책이었던 코로나19 월세 지원금 및 휴업보상 지원금 약 30억원의 2배가 넘는 파격적인 지원책이다.

ⓒ명륜진사갈비
ⓒ명륜진사갈비

전국 550개 가맹점을 둔 숯불갈비 브랜드 <명륜진사갈비>는 질 좋은 숯불돼지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무한으로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명륜진사갈비> 가맹본사는 코로나19의 확산세가 급격해진 지난 2월말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약 30억 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전국 가맹점에 한 달 월세지원과 임시휴업을 한 가맹점에 휴업보상금으로 지원한 바 있다. 이에 35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이번 2차 가맹점 지원에서 <명륜진사갈비> 가맹본사는 우선 209천만원의 재원을 마련하여 전국 550개 가맹점에 코로나19 안정 자금으로 각 가맹점 당 380만원을 지원한다.

또 명륜진사갈비 전국 가맹점에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들에게 무상으로 나누어줄 마스크(KF-94,덴탈) 1700만 장을 각 가맹점에 무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공장원가 20억원 규모로 20201205일부터 소진 시까지(60일 간) 내방고객 모두에게 KF-94마스크 1장씩을 무상으로 드리며 4인 이상 고객에게는 덴탈마스크 1박스(50)를 추가로 더 드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명륜진사갈비
ⓒ명륜진사갈비

뿐만 아니라 5억원의 재원을 추가 마련하여 가맹점 매출을 올리기 위한 마케팅지원에 나선다. 이번 마케팅은 전액 본사가 부담하며 가맹점에 아무런 부담이 가지 않는다. 특히 이번 달부터 배우 성동일을 전속모델로 발탁, 새로운 광고를 공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 매출 상승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약 10억원의 재원을 마련하여 코로나19 사태로 일시적 자금경색을 겪고 있는 겪고 있는 가맹점에 무이자대출을 지원하고, 매출부진 가맹점의 경우 자매브랜드로 업종전환하여 재창업을 할 수 있도록 매장 당 2,00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초로 코로나19사태에 가맹점을 지원하며 착한 프랜차이즈운동을 선도했던 명륜진사갈비의 이번 행보에 또 한번의 착한 프랜차이즈운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을 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