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필리핀 진출, 프랜차이즈 형태로 1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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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노브랜드> 필리핀 진출, 프랜차이즈 형태로 1호점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11.18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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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의 전문점 <노브랜드>가 필리핀에 진출한다. 이마트의 <노브랜드>가 22일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 1호점을 낸다고 18일 밝혔다.

 

필리핀 유통기업 '로빈슨스 리테일(Robinsons Retail)'을 통한 프랜차이즈 형태 진출이다.

마닐라 오르티가스 지역의 로빈슨 갤러리아 쇼핑몰에 입점하는 <노브랜드>는 총 630여가지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노브랜드> 자체브랜드 상품이 70%를 차지하고, 현지 인기 상품으로 나머지를 채울 계획이다.

연말까지 판매 제품 수를 670여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마트는 2013년 홍콩 유통업체 '파캔샵'에 자체브랜드 상품을 공급하면서 수출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한 이후 상품 직접 수출과 프랜차이즈를 통한 브랜드 수출을 병행해오고 있다.

2013년 3억원이었던 수출액은 지난해 410억원까지 늘었고, 거래 국가도 20여개국까지 증가했다.

지난달에는 기초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가 필리핀에 진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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