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커피성지 <해머스미스로스터리>, 본격적인 체인사업 진행
상태바
강남 커피성지 <해머스미스로스터리>, 본격적인 체인사업 진행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1.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건비 상승에 따른 키오스크를 활용한 성공적인 사업모델 제시

강남 역삼역 ‘GS 타워’ 앞쪽에 위치한 테이크아웃형으로 소형매장인 <해머스미스로스터리>가 주변 지역에서 벌써부터 강남의 진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해머스미스로스터리>는 좋은 커피를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생두를 선별하는 과정부터 로스팅 과정 그리고 에스프레소를 내리는 과정까지 한가지의 프로세스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그래서 적절한 가격에 좋은 커피를 손님들에게 맛볼 수 있게 하고 있다.

무조건 싸게 팔고 매장이 커야만 하는 것이 아닌 상권에 맞춰서 적절한 규모에서 제 가격을 받고 맛있는 커피를 제공할 수 있는 형태로의 창업이 지원되어야만 한다.

 

최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서 사업소득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키오스크 사용으로 1명의 인건비를 줄여서 하루 100만원정도 이상의 매출까지도 2명이서 커버할 수 있는 시스템 구성, 카페 창업을 꿈꾸는 청년, 퇴직 이후의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하는 창업자 등 의지가 있는 창업 지원자라면 최대한의 지원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월 28일부터 창업 및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해머스미스로스터리> 김규식 대표는 “그냥 커피가 좋았다. 그래서 무작정 유럽으로 떠나서 커피를 경험하던 중 영국의 런던 ‘해머스미스’에서 만난 작은 트럭 바리스타의 라떼를 마셔보고 너무 큰 감동을 느꼈다. 말하지 않아도 그 커피에서 풍기는 정성과 노력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커피였다. 한국에서 이런 커피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카페를 오픈했고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역삼동 본점을 리뉴얼 오픈과 함께 진정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장소를 많이 만들 예정이며, 직영점 추가 출점 계획과 체인으로의 가맹점 또한 늘려나갈 예정이다.

<해머스미스 로스터리>는 해머스미스의 사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창업자들에게 올바른 카페 창업의 방향 제시와 매장에서 항상 질 좋은 커피를 저렴한 가격과 함께 최고의 서비스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들러보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