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진행
상태바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진행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11.16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산 소고기 '앞다리살' 할인 판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롯데슈퍼에서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미국산 냉장 소고기 앞다리살을 할인 판매한다.

미국 내 11월 마지막주 금요일 대규모 할인행사, 일명 '블랙 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전국 롯데슈퍼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롯데, 신한, KB국민카드 회원이라면 미국산 냉장 소고기 앞다리살을 특별 할인가인 990원(100g)에 구매할 수 있으며 불고기용 소스(일부매장 한정)도 함께 증정된다.

행사 상품인 미국산 냉장 소고기 앞다리살은 특히 치솟는 밥상물가와 밥상메뉴를 걱정하는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주부고민해결사'로 각광받고 있다.

다른 부위에 비해 육즙이 풍부하고 고기향이 진해 고소한 감칠맛을 자랑하는 데다, 요즘 같은 겨울철 환절기에 불고기, 국거리, 전골, 찌개 등 따뜻한 계절 요리 재료로 활용이 가능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소고기 앞다리살은 또 지방함량이 적고 고기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부위여서, 장조림, 산적 등으로도 많이 이용된다.

행사상품을 2인 기준 500g 1팩을 구매해도 4950원로, 함께 증정되는 소스로 푸짐하게 소고기 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

최근 이러한 가성비를 내세운 육류 소비 트렌드가 수입 소고기 중심으로 점차 보편화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양보다 질을 우선으로 즐기는 ‘가치추구형’ 소비자들로 인해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냉장 수입 소고기의 수입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수입되는 냉장 소고기의 수입량 통계(검역기준)에 따르면, 미국산은 54.9%로 전년동기 대비 15.2% 증가해 미국산 냉장 소고기의 수입량은 꾸준히 늘고 있다.

미국산 냉장 소고기는 철저한 온도관리와 진공포장으로 고기의 신선함을 유지한 채 국내 수입된다. 또한, 운송 과정에서 천천히 숙성을 거치며 풍부한 육즙이 보존된다는 이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