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여름 맥주 마케팅 인기
상태바
외식업계, 여름 맥주 마케팅 인기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8.10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성수기 맞아, 맥주 매출 위한 프로모션 선보여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폭염 특보가 발표되는 등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여름철 대표 기호 식품인 맥주 소비도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외식 업계에서도 늘어나는 여름 맥주 수요를 잡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한창이다. 집에서 간편하게 맥주를 즐기는 ‘홈술족’ 을 겨냥한 맥주 배달 서비스부터 업계를 넘나드는 협업을 통한 이색 프로모션까지 다양하다.

 

<스쿨푸드>, ‘스쿨푸드 딜리버리’ 집에서 간편하게 맥주 즐기는 ‘홈술족’ 겨냥 

집에서 간편하게 맥주와 안주를 즐기는 ‘홈술족’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외식 업체들은 캔맥주 배달 서비스 및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스쿨푸드>의 배달전문매장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여름 시즌을 맞아 인기 수입 캔맥주의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쿨푸드 딜리버리에서 배달하는 수입 캔맥주는 <크로넨버그>, <기린이치방>, <코젤>, <밀러> 등 4종으로 각각 프랑스, 일본, 체코, 미국을 대표하는 인기 맥주다.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 안주로 ‘허니 딥 후라이즈’도 새롭게 출시했다.

‘허니 딥 후라이즈’는 달콤한 허니 메가 크런치와 크런치 오징어, 일본식 가라아게와 새우볼 튀김으로 구성된 메뉴다. 달콤하면서도 짭쪼롬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안주로,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린다.

치킨 업체에서는 여름철 맥주 수요를 겨냥해 치맥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교촌에프앤비가 운영하는 <교촌치킨>은 ‘더위는 치맥으로 다스리라’는 센스 넘치는 프로모션 작명이 돋보이는 ‘이열치맥’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화면에 나타나는 4종의 ‘치맥’ 아이콘을 종류별로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교촌치킨>은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무풍 에어컨, 아이패드, <교촌치킨> 3종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맥주 콜라보 마케팅, 무더운 열대야 기분까지 시원하게 

최근에는 맥주 제조사를 비롯, 외식업체 및 식품업체 간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내는 콜라보 마케팅 사례도 늘고 있다.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감성주점 브랜드 <김작가의 이중생활>은 수제 맥주 제조사와의 콜라보를 진행, 여름 밤의 감성이 묻어나는 수제 맥주 ‘김작가의 이중생활 X HUG ME’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김작가의 이중생활 X HUG ME’는 국내 수제 맥주 전문 기업인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의 브랜드 아크(ARK)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김작가의 이중생활>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주류 한정판인 이번 제품은 유명 수제 맥주 브랜드 아크의 시그니처 라인인 ‘허그미’ 제품 레이블에 <김작가의 이중생활>의 브랜드 캐치프레이즈 문구(‘낮보단 밤에 더 보고 싶어’)와 감각적인 일러스트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 감성을 저격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맥주는 1200병 한정 제작되어 전국 <김작가의 이중생활> 매장에서 판매된다.

수제 맥주 인기에 힘입어 수제 맥주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수제 맥주 제조사 간 협업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업체인 <생활맥주>는 국내 유명 브루어리의 맥주와 문화를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행사인 ‘반갑다 친구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생활맥주>가 수제맥주 문화를 함께 선도하고 있는 국내 유명 브루어리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진행되는 것이 특징으로, 행사 기간 중 매장을 방문하고 SNS에 해시태그를 남기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생활맥주>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는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생활맥주> 직영점에서 진행된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 일대 주류 매장과의 협업을 통해 프로모션을 개최하는 사례도 있다.

CJ제일제당은 냉동 만두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를 함께 즐기는 ‘왕맥 마케팅’을 알리기 위해 ‘왕맥 위크’를 진행 중이다.

‘왕맥위크’는 이태원 경리단길 부근에 위치한 ‘더부스’, ‘남산케미스트리’, ‘살롱프라이드’ 등 총 아홉 곳의 펍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이벤트 기간에 해당 매장을 방문해 맥주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를 무료 제공하거나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로 구성된 ‘왕맥 세트’ 등을 별도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