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연구실의 비밀
상태바
돈 버는 연구실의 비밀
  • 정미선 기자
  • 승인 2017.05.29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친랩>
▲ <키친랩> 메뉴 ⓒ 사진 이현석 팀장

최근 SNS의 발달로 맛은 물론이고 사진을 찍기 위한 예쁘고 특이한 음식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키친랩>은 트렌드에 발 맞춰 독자적인 레시피로 고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 
글 정미선 기자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키친랩>은 지속적인 연구로 최고의 맛과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의미를 가진 상호명이다. 인테리어 또한 유럽의 고풍스런 연구실 느낌으로 작은 아이템 하나까지 인도에서 공수해와 인테리어만으로도 충분히 이색적인 느낌을 준다. <키친랩>은 신개념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고급스런 음식에 대중성을 더한 메뉴로 구성했다. 
이 브랜드의 가장 큰 장점은 특이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28가지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다. 론칭 초기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음식 연구소 콘셉트에 어울리도록 다양하면서도 독특한 비주얼에 주력했다. <키친랩>의 ‘감베리 크림 화덕 파스타’, ‘키조개 관자 크림 리조또’, ‘리코타 피자 샐러드’ 등의 메뉴는 특이한 비주얼로 SNS에 알려지며 많은 고객들의 유입을 돕는 효자 메뉴가 됐다.


    브랜드 경쟁력
<키친랩>은 분당 서현점, 홍대점, 가로수길, 대전 둔산동점, 대학로점 등 총 5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맹점 모두가 투자 대비 꾸준하고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다고 말한다. 보통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에 주력하지만 이미 정보피로증후군이 만연한 이 시대에 그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때문에 오히려 특이하고 먹음직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 스스로 SNS에 화제성을 낳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이 <키친랩>만의 경쟁력이다. 자랑하고 싶은 음식메뉴와 매장 분위기를 조성해 비주얼에 예민한 시대의 흐름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한양여자대학, 동원대학교, 경민대학교, 김해대학교 등 다양한 대학교와의 MOU 체결로 가맹점에 좀 더 전문적인 기술과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다. <키친랩>은 가격 대비 독창적이면서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매장 분위기와 합리적인 가격을 지향하고 있다.

▲ <키친랩> 내부 ⓒ 사진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키친랩>은 본사 위주의 탁상공론식 시스템이 아닌 매장에서 비롯된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프랜차이즈인 만큼 가맹점 위주의 실질적인 현장운영에 필요한 교육 제공에 주력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건인 상권을 위해 본부에 전문 점포 개발팀을 꾸려 전문적으로 상권분석을 통한 합리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마구잡이식의 가맹점 전개가 아닌, <키친랩> 브랜드와 어울리는 상권과 타깃층 유입이 쉬운 상권을 분석해 예비가맹점주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체계적인 상권분석으로 매장을 오픈시켜 단발성의 오픈을 지양하고 장기간 함께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 꾸준한 1:1 맞춤관리, 교육시스템으로 고객관리, 매장운영, 조리과정 등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전반적인 운영에 디테일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계획·비전     
메뉴가 경쟁력인 <키친랩>은 특별히 엄선한 원재료 공급업체와 협력관계로 상품공급·개발·마케팅까지 공동 진행해 안정적인 운영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지금까지 현장운영에 더욱 주력해온 <키친랩>은 5월부터 본사 사옥을 이전한다. 앞으로는 보다 더 전문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분당, 대전, 서울 이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키친랩>을 만나볼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키친랩>은 ‘빨리, 많이’ 라는 기존 프랜차이즈의 악습에서 벗어나고자 한다. 가맹전개에 있어서도 <키친랩> 1호점의 콘셉트를 고수하며 메뉴, 인테리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키친랩>은 전국은 몰론, 세계속으로 가맹점을 전개한다는 복안도 갖고 있다.

▲ <키친랩> 외관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교육기간은 2주간 본사에서 진행되며, <키친랩> 메뉴 레시피 교육, 경영지도 및 마인드 교육을 받게 된다.      

▲ <키친랩> 신윤호 과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가맹정보 / 본사로 직접 문의 
 
문의 : 070-8833-0554, www.kitchenlabb.co.kr 
본사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0길 3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