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비우기의 시작
상태바
건강한 비우기의 시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5.24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지버드>
▲ <레이지버드> 메뉴 ⓒ 사진 이현석 팀장

건강주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주스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디톡스 주스는 우리의 몸을 해독시켜 건강을 되살려 주고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준다. 더욱이 최근 심해진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디톡스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론칭배경·콘셉트    
<레이지버드>의 출현은 형제 브랜드인 <카니발피자>에서 비롯됐다. 트렌드한 메뉴와 비주얼로 입소문이 난 <카니발피자>는 좀 더 건강한 메뉴에 대한 고민을 시작했다. 사회적으로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던 때라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얻기에도 충분했다. 
이에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도심 속 휴식공간을 제안했고, 건강한 비우기의 디톡스 음료를 선택했다. <레이지버드>는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지친 몸을 정화하고, 부족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슈퍼푸드 디톡스 카페다. 
<레이지버드>의 브랜드명은 일상에 지친 얼리버드에게 건강과 힐링을 제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디톡스 제품과 셰프의 건강식 샐러드 및 브런치를 제공한다. 특히 <레이지버드>의 디톡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낮은 열량에도 불구하고 식사대용의 포만감을 제공해 다이어트 효과에도 탁월하다.
 

    브랜드 경쟁력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디톡스와 슈퍼푸드에 관련된 소비가 늘고 있다. 더불어 냉장주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레이지버드>는 디톡스 카페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다. 건강음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식품을 활용한 메뉴개발이 용이한 것 또한 <레이지버드>의 장점이다.  디톡스 음료 외에 치킨샐러드, 샌드위치, 수제라떼, 아이스크림 등 메뉴의 다양성을 높였고 이는 점포의 매출을 다각화하는데 기여한다. 인테리어의 경우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메뉴구성과 주방설비의 간소화로 33㎡(10평) 내외의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다. 때문에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특별한 기술 없이도 점포 개설이 용이한 점이 <레이지버드>의 큰 강점이다. 이를 바탕으로 <레이지버드>는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건강음료시장에서 슈퍼푸드 디톡스 카페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 <레이지버드> 내부 ⓒ 사진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레이지버드>는 ‘No salt, No sugar’의 기본 목표로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음료를 만든다. 이를 위해 모든 음료에는 깊이 우려낸 차(tea)를 베이스로 말싹, 로메인 등의 싱싱한 채소와 아사이베리, 렌틸, 퀴노아, 귀리 등의 슈퍼푸드 그리고 과일을 사용한다. <레이지버드>의 야채와 과일의 경우 가락동 농수산물 시장에서 수급을 받아 저렴하고 신선한 식자재의 유통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식자재는 당일 사용, 당일 폐기의 원칙을 고수하고 모든 주스는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착즙을 통해 만들어진다.        
<레이지버드>는 주로 오피스 상권을 지향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루 한 끼로 진행되는 비우기, 항산화 프로그램의 경우 편하고 쉽게 디톡스를 접할 수 있어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하루 두 끼, 3일 집중 프로그램, 얼리버드 디톡스 프로그램 등 <레이지버드>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디톡스 식단의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계획·비전   
<레이지버드>는 한국인의 체형과 인체에 맞는 음료를 개발 중에 있다. 헛개나무를 활용한 피로회복 음료나 황사, 미세먼지를 이겨낼 수 있는 기능성 음료를 5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 한 <레이지버드>는 디톡스에 필요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혼합해 새로운 메뉴들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디톡스 시장에서 대중들에게 각인되는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 더불어 고객이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톡스 프로그램을 개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 스스로 자신의 먹거리를 선택해 즐기는 디톡스 문화를 전파할 계획이다. 특히 2017년 올 한해는 과감한 투자와 준비로 가맹사업을 확장시키는데 집중할 계획을 갖고 있다.

▲ <레이지버드> 메뉴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점포 선정은 본사에서 추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개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가 직접 점포를 알아 본 후 본사에 의뢰를 할 경우, 해당 상권의 특징과 입지를 평가해 입점 가능 여부를 알려준다.

 

▲ <레이지버드> 김용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가맹정보 (단위:만원 42.97㎡(13평)기준)
가맹비 및 교육비                500
기획관리비                        250
교육비                             150
초도물품비                       300
인테리어                          3000
의탁자                             350
간판                                500
기기설비                         1200
총계(VAT 별도)                6750

문의 : 070-4858-8585, www.lazybird.co.kr
본사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498 5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