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리스트들의 불황극북'훈수'
상태바
스페셜 리스트들의 불황극북'훈수'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11.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창업자들은 성공 창업의 내공을 다지기 위해 각종 교육기관의 창업 강의나 창업 선배들로부터 성공과 실패담을 듣기를 마다하지 않는다. 또 창업 컨설턴트와 같은 전문가들로부터 혜안을 구하고자 그들이 쓴 각종 창업서적을 탐독하기도 한다. 이에 본지는 다양한 분야에 내공을 가진 전문가들로부터 훈수를 들어보기로 했다. 


적정마케팅연구소 이치원 고문
적정마케팅연구소 이치원 상임고문은 「어떻게 사게 할 것인가」라는 책으로 마케팅과 영화의 관계학을 재미있고도 실용적으로 드러냈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마케팅의 핵심을 보다 잘 구현해낼 수 있도록 역할을 하고 싶다는 그는 앞으로 저술가로서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전문 마케팅 정진수 강사
SNS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 정진수 강사. 대학 때부터 지금까지 마케팅 관련 공부와 업무를 하면서 늘 즐겁게 일하고 있다. 마케팅 관련 강의는 물론 홍보, 컨설팅 거기에 책까지 쓰면서 바쁘게 생활하느라 잠을 줄여서 생활하고 있지만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갈 준비가 돼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 황윤정 학과장

지난 10월에 발간된 「내 인생의 로드맵 1인 창업」의 저자이자 주인공이기도 한 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의 황윤정 학과장. 그녀는 웹피디, 칼럼니스트, 창업컨설턴트, 인터넷쇼핑몰창업자, 교수 등 다양한 이력으로 1인 창업을 실천하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포렌직하우스(주) 박주민 대표 
직장생활때의 광고인, 커피창업의 자영업자, 그리고 지금의 컨설팅 대표까지. 다양한 경험은 그에게 다른 삶을 이해할 수 있는 포용력을 키워주었다. 타인의 삶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진정한 코칭을 해주는 삶. 그에게는 참으로 잘 맞는 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