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나라사랑 실천 국민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나라사랑 실천 국민 걷기대회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8.3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주최
 

서울 광화문 북부광장과 고궁 일대에서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중앙회장 윤홍근)가  주최하는 ‘제1회 나라사랑 실천 국민 걷기대회’ 가 지난 27일에 열렸다.

이 날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800여 명이 참석해 서울 광화문 북부광장과 고궁 일대를 걸으며 소중한 문화유산과 역사적 가치를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윤홍근  회장은 “가까이 있어 몰랐던 고궁의 아름다움 숨결을 느끼며 가족 간의 정을 나누고, 대한민국 역사를 바로 알고 우리의 위대한 대한민국을 건설해 주시기 바란다”며 참가자들에게 대회의 뜻을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후원한 행정자치부 김성렬 차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고궁을 바른 자세, 바른 마음으로 걸으며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 계 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바르게 걷자’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중고등학생과 부모가 함께 하는 가족 행사로, 고궁을 함께 걸으며 바른 역사 알기는 물론 가족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최한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진실‧질서‧화합’을 3대 이념으로 나라사랑 및 법질서 확립을 위한 국민정신운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전국 회원 100만 시대를 앞두고 핵심전략 사업으로 ‘10만 국민행복지킴이 정예요원’ 양성을 통해 ‘안전문화정착을 위한 범국민 의식개혁운동’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