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푸드(주) <진이찬방>
상태바
진이푸드(주) <진이찬방>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3.11.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황속, 성공창업 자신감!


외식 및 프랜차이즈 업계 경기가 어렵다고들 하지만 꾸준히 창업 성공기를 다져나가는 브랜드들도 많다. 불황 속에서도 소위 ‘잘 나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배경은 오랜 기간, 꾸준히 탄탄한 기본기를 다져온 배경에 있다. ‘대박’이라는 키워드에 휩쓸리지 않고 내실을 단단히 다져온 결과다. 진이푸드(주) <진이찬방> 브랜드가 이를 잘 실천하고 있다. 
 

매출부진으로 인한 폐업 시 창업비용 50% 돌려줘 
진이푸드(주) <진이찬방>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획기적인 ‘창업보증제’를 실시해 화제다. 창업보증제는 가맹점주가 1년 이내 매출 부진으로 폐업 시 창업비용의 50%를 돌려주는 페이백 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들과 가맹점주들에게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가동됐다. 이석현 대표는 “경기가 어려울 때일수록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불안감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선뜻 창업에 뛰어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불안감을 해소해 주기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시행하는 창업보증제입니다.”

<진이찬방>의 획기적인 보증제 실시는 바로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에 기인한다. 과거에 비해 창업문의가 늘고 소비자들 소비가 눈에 띄게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분석한 그는 향후 반찬전문점이 소자본 창업과 여성창업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음을 확신한다. 본사에 하루 평균 3~4건 정도의 꾸준한 창업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는 이 대표는 1~2년전만 해도 반찬을 주로 사먹는 소비계층은 맞벌이 부부나 젊은 주부들이 대부분이었다고. 하지만, 최근에는 50~6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도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는 등 고객층이 보다 다양하게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맛과 품질이 보장된 150여 가지 메뉴 제공
전국적으로 점포 전개와 창업문의가 꾸준한 <진이찬방>. 최근엔 신생 반찬전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어 오히려 반가운 일이라고 강조한다. 하지만, 진이푸드(주)가 10년 동안 반찬 식자재 유통사업 관련 노하우 등 꾸준히 반찬개발 노하우를 쌓아온 만큼 후발 업체들 또한 식자재 개발과 메뉴 경쟁력에서 꾸준히 내공을 쌓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인다. “<진이찬방>은 초보창업자들에게 매우 적합한 브랜드입니다.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초보자들도 전문가로 만들어 주는 교육시스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매장에서 15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전혀 어려움 없이 교육하고 있습니다.”

본사에서는 직접 제조한 차별화된 반찬도 50여 가지 이상 제공하며, 국산 김치류 일괄 공급, 가맹점주들이 직접 반찬을 만드는 데 있어서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조리비법과 원가계산법 등을 교육한다. 점포 운영도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라 가맹점주의 재충전을 위해서도 경쟁력이 있다. 여성 주부 창업이 대부분인 이유다. 한편, 이 대표는 자사 브랜드가 양질의 식재료와 반찬류를 꾸준히 개발하고 공급할 수 있었던 경쟁력은 바로 70여 곳의 협력업체에 주간결재가 가능했기 때문이라는 귀띔도 잊지 않았다.

월 평균 순수익 600만 원 이상 거뜬
<진이찬방>은 일평균 매출이 60~70만원일 경우, 순수익이 600~700만원 선에 이른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시스템과 운영방식만 따른다면 평균 매출은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진이찬방>은 오픈지원시스템을 통해 슈퍼바이저와 쿠킹디렉터가 지원을 나가며 본사는 홍보비 50%를 지원한다. 전단지, 쿠폰 및 국·찌개 등도 100개까지 무상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오픈행사를 펼친다. 상권분석도 동 단위로 나뉘며, 대표가 직접 상권을 확인하는가 하면 예비창업자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최적의 매장선택을 돕는다.

또 부진매장 재활지원 시스템을 가동해 조리장 퇴사로 인한 매출감소 시 본사의 재활프로그램을 지원, 조리장 파견과 교육무료 지원 및 재오픈을 지원한다. 이 대표는 “<진이찬방>은 여름과 겨울 비수기 없이 매출이 꾸준하며, 오픈 뒤 바로 매출 안정권에 들어서는 것이 강점입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 가동한 8년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라며, 최근 반찬을 찾는 소비자들과 예비창업자들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본사에서도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힘을 실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본사 내부인력과 영업력을 보강하기 위해 업계 인재들을 대거 영입했다.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50호점 오픈을 목전에 두고 있는 <진이찬방>. 반찬전문점 프랜차이즈 선두주자로서 그 행보가 주목되는 이유다.

Hot Point
<진이찬방>의 3대 성공법칙

1. 전 가맹점 성공적인 운영으로 100% 성공창업 자신감!
2. 고객이 원하는 품질과 맛이 보장됨.
3. 상권보호를 철저히 하고 있음.

창업문의 : 032-883-0165  www.jinif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