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하여 뷰티 프랜차이즈Ⅰ
상태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하여 뷰티 프랜차이즈Ⅰ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6.08.1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뻐지고 싶다는 욕망은 경제적인 여건보다 더 먼저 고려되곤 한다. 보너스나 퇴직금은 물론 적금으로 성형수술을 하는 것은 이제 놀랄 일도 아니며, 휴가 때 여행보다는 시술을 받는 것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아름다움을 위한 노력과 열정은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속눈썹 연장, 왁싱, 마사지, 네일아트 등 프랜차이즈 내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와 참신한 서비스로 발전하고 있다. 뷰티 관련 업종들은 프랜차이즈, 개인 매장 등 그 종류도 다양하며, 번화가뿐만 아니라 동네 상가에서도 이미 자리 잡았다. 가격도 서비스도 천차만별이지만 이미 많은 여성들에게 생활의 일부가 된 것이다.

수요가 많아진 만큼 프랜차이즈 브랜드 내에서도 뷰티 브랜드는 핫하다. 다른 업종에 비해 2층 이상의 위치, 33㎡(10평) 전후의 소형으로도 가능하며 서비스가 위주인 만큼 인테리어비와 고정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이다. 또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일하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 결혼, 육아 등으로 일하는 시간이 자유롭지 않은 주부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중요한 일인 만큼 준비 역시 철저해야 한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물론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교육을 받고 실습을 하는 것은 기본. 이 모든 과정이 끝난 뒤 매장을 찾아서 오픈하고 직원을 구하는 것도 간단한 일은 아니다. 고객을 대하고 직원들을 다루는 법은 베테랑이라도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서비스 실력만큼이나 많이 배우고 연구해야 하는 것은 필수다.

최근 뷰티프랜차이즈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매장이 많아지면서 가격 및 서비스 경쟁이 일어나 일반 서민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점주가 약간의 노력만 더 한다면 매장에서 기본 서비스 외에 추가로 뷰티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고부가가치 업종이기도 하다. 창업비용은 적게 들면서도 매출과 소득은 높고 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다면 뷰티프랜차이즈를 고려해 보자. 교육부터 매장 오픈 및 관리까지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늘 공부하면서 실력을 키워나간다면 점주 그 이상의 높은 곳을 바라볼 수도 있을 것이다.  

 


- 월간<창업&프랜차이즈> 8월호 테마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