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 개최
상태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7.11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6일~9월 4일까지, 인천 JST센터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8월 6일부터 9월 4일까지 도화동에 위치한 JST센터에서 ICCE 창업스쿨(제3기)창업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ICCE 창업스쿨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또는 스타트업) 대상으로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우수 강사진으로부터 총 68시간의 무료 창업핵심이론교육 및 맞춤형 창업 코칭과 창업시뮬레이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ICCE 창업스쿨 제1, 2기 선배기업들과의 교류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도 진행한다. 

특히 작년부터 개최된 ICCE 창업스쿨 제1기 100% 및 제2기 90% 수료율에 이어 제3기에도 교육생들의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 및 코칭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또한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뿐만 아니라 실전체험에서부터 애로사항에 대한 맞춤형 코칭 등 충분한 교육 시간을 통해 사업준비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킹 행사에서는 사업계획서 발표평가를 통해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하고 인천센터 상장 및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선배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인맥 및 사업운영에 대한 간접경험을 습득할 수 있으며 수료 후 우수한 교육수료자에게는 창업 경진대회 및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지원사업의 가점 부여뿐만 아니라 컨설팅, 시제품제작 지원, 자금지원, 인큐베이팅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지역에 상관없이 우수 창업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7월 4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접수 받는다. 접수방법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인수 센터장은 "기존에 진행된 ICCE 창업스쿨의 장점을 유지하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 자금 및 공간지원 등 사업화에 필요한 모든 분야를 지원함으로써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업체 측이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