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태국서 ‘스트로베리 레볼루션’ 6종 인기 몰이
상태바
<탐앤탐스>태국서 ‘스트로베리 레볼루션’ 6종 인기 몰이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4.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국립공원 청정지역서 재배한 설향 딸기
 

올 초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높은 인기와 함께 매출 상승 효과까지 가져왔던 딸기 메뉴가 이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탐앤탐스>는 태국 내 <탐앤탐스> 전 매장에서 판매 중인 국내산 생딸기의 ‘스트로베리 레볼루션’ 6종이 인기몰이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특히 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딸기는 지리산국립공원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설향 딸기로 현지로 직접 공수해 4월 말까지 시즌 한정 판매된다.

<탐앤탐스> 태국의 ‘스트로베리 레볼루션’은 ▲생딸기와 치즈케이크, 휘핑크림까지 더해진 ‘베리 스트로베리 버터 브레드’, ▲생딸기 토핑과 블루베리 필링이 상큼하게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또띠아’, ▲생딸기와 딸기 푸딩, 파운드케이크까지 딸기의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트로베리 번치’, ▲시원하게 즐기는 ‘스트로베리 에이드’ ▲우유가 더해져 더욱 부드러운 ‘스트로베리 라떼’, ▲100% 생딸기를 그대로 담은 ‘스트로베리 시럽’까지 우리 딸기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딸기는 서늘한 곳에서 자라는 식물로 우리나라와 달리 아열대 기후인 태국에서는 재배가 쉽지 않다. 이러한 태국의 기후 덕분에 '스트로베리 레볼루션'에 대한 현지 반응은 뜨겁다.

당도와 크기는 물론 신선도 면에서도 우수해 현지인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특히 <탐앤탐스>의 인기 메뉴인 ‘브레드'에 생딸기를 더한 '베리 스트로베리 버터 브레드'는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스트로베리 레볼루션'의 인기에 힘입어 3월 한 달 간 <탐앤탐스> 태국 전 매장의 평균 매출은 10% 이상 상승했다.

<탐앤탐스> 태국의 김지용 법인장은 "딸기 생산 농장에서 태국까지의 소요시간은 단 이틀로 우리 딸기의 우수한 품질을 그대로 전하고 있다"며 "현재 2탄으로 한국산 홍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탐앤탐스>의 김도균 대표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탐앤탐스> 태국의 딸기 메뉴 론칭 덕분에 전년 대비 태국 내 한국 딸기 수출이 40% 이상 상승했다고 발표했다"며 "<탐앤탐스>는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포함한 케이푸드(K-Food)로 국위선양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태국 방콕에 2012년 진출해 현재 2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이 기사는 업체 측이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