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를 지키는 맛의 퀄리티
상태바
브랜드를 지키는 맛의 퀄리티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6.04.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지널시카고피자>
▲ <오리지널시카고피자>

여러 메뉴 중 최근 핫한 아이템을 뽑는다면 시카고피자를 꼽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시카고피자를 신메뉴로 개발하고 있지만, 이름마저 시카고피자가 들어가는 <오리지널시카고피자>가 단연 선두. 고급스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인테리어와 뛰어난 맛으로 1호점인 홍대점부터 점주와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고객들에게 가장 맛있는 시카고피자를!
2014년 4월, <오리지널시카고피자>는 홍대 직영점을 1호점으로 오픈했다. 오랫동안 메뉴 개발을 해왔기 때문에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했지만 기대 이상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몇 년 전에 대학 내에서 프랜차이즈 피자 전문점을 운영한 적이 있어요. 학생들이 많은 곳이니까 장사가 잘 될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기대와 달리 미흡한 점이 많았고, 본사 역시 큰 도움이 되지 못했어요. 그래서 그 자리에서 제 브랜드를 만들어 운영하고 피자도 직접 연구했어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할 때보다 훨씬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았고요.”
실제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몸으로 문제점을 체험했기 때문에 <오리지널시카고피자>를 시작하면서 프랜차이즈는 전혀 염두에 두지 않았다. 맛과 매장 분위기에 만족하는 고객들이 많았기 때문에 가맹 문의도 많이 들어왔지만 직영점으로만 운영하고 싶었던 것. 하지만 <오리지널시카고피자>의 독창성을 따라하려는 브랜드가 많아지면서 강준 대표는 마음을 바꾸었다. “후발주자들이 많은 것은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그만큼 인기를 반증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고객들이 그 브랜드들에서 시카고피자를 맛보고 실망하면 다시 시카고피자를 찾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처음 결심을 바꿔 프랜차이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퀄리티를 지키는 물류와 인테리어
<오리지널시카고피자> 1호점인 홍대점은 기대 이상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방송을 타기도 전부터 입소문이 나 늘 줄 서 있는 사람들이 있었고, SNS 파급력의 큰 효과를 보기도 했다.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고객들이 찾으면서 더 이슈가 됐어요. 굳이 제가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SNS 등에 사진을 올려주셨고요. 나중에는 방송까지 타면서 더 많은 고객들이 찾기도 했습니다. 저도 직원들도 힘들었지만 행복한 고통이었죠.”
시카고 피자 본연의 특징과 맛을 살린 것과 함께 인테리어 분위기가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하다는 것이 <오리지널시카고피자>의 매력 중 하나다.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새롭고 편안한 콘셉트로 가고 있는데, 매장마다 분위기를 다르게 하는 것이 다른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다른 점이다. “프랜차이즈라고 해서 꼭 한 가지 분위기로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입점한 곳의 특징에 따라 분위기를 조금씩 다르게 해요.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솔직히 저렴하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희 인테리어를 직접 보시면 오히려 점주분들이 더 만족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만큼 꼼꼼하고 고급스러운 부분들이 많거든요.” 
현재 16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지만 직접 물류를 하고 본사에서 운영하는 인테리어 회사가 있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지금 당장은 비용이 더 들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미리 시작하는 것이 장점이 많기 때문이다. “직접 물류나 인테리어 회사를 직접 운영하는 것은 사실 비용이 많이 들어요. 하지만 초기 비용으로 한 번에 투자할 것인가, 여러 번으로 비용을 투자할 것인가를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옵니다. 본사에서 모든 것을 직접 하기 때문에 퀄리티도 높을 수밖에 없고요.”

맛으로 확인하는 브랜드
예비창업자들이 본사를 찾아 상담을 원하면 강 대표는 일단 다른 데서 시카고피자를 맛보고 오라고 말한다. 직접 맛을 보지 않으면 그 차이를 인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브랜드에 대해 100% 확신을 가지고 있지 못했던 경우에도 6개월에서 1년 정도 매장을 운영하시면 그 차이를 알겠다고 말씀하세요. 그 과정에서 조금은 힘든 시간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사를 믿고 따라와 준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본사와 직영점에서 계속 되는 메뉴 개발, 분기별로 나오는 다양한 신제품, 보기에도 좋아 먹기에도 좋았던 비주얼 등은 <오리지널시카고피자>가 지금 이 자리에 있게 한 공신이라고 할 수 있다. 
초기에 <오리지널시카고피자>는 여유 있는 공간을 위해 165㎡(50평) 기준으로 가맹점을 모집했다. 하지만 예비점주들의 요청으로 115.7㎡(35평) 전후의 매장도 오픈할 수 있도록 하며, 소규모 창업을 목표로 하는 점주들을 위해 배달과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매장도 오픈할 예정이다.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저도 점주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점주로 일한 적도 있기 때문에 점주님들의 마음을 잘 알기도 하고요. 앞으로도 더 완벽한 브랜드와 메뉴를 가질 수 있도록 자존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일하고 싶습니다.”

Best Menu
바삭퐁감자 시카고피자 

지난 2월에 론칭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오리지널시카고피자>의 대표적인 메뉴. 시카고피자 위에 홈메이드식 감자 퓌레와 실감자를 튀겨서 올린 피자로 맛도 비주얼도 식감도 모두 최고.

성공 Point
1. 매장마다 각각 다른, 모던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2. 믿을 수 있는 직접 물류, 본사 인테리어 진행

창·업·문·의
문의  전화  1577-0349, http://www.pzchicago.com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2가 284-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