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활발
상태바
커피전문점,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활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12.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롭탑>X시인 하상욱 메뉴, <스타벅스>X패션 디자이너 안나수이 MD
▲ <드롭탑>X시인 하상욱 메뉴ⓒ드롭탑 제공

최근 커피전문점들이 문화와 예술과의 콜라보레이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제는 커피전문점이 단순히 커피나 메뉴를 즐기는 장소가 아니라 문화와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SNS 공감시인 ‘하상욱’과 콜라보레이션으로 2015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 ‘프로즌 핫 초콜릿’을 출시했다.

하상욱 시인은 페이스북에 게재하던 짧은 시가 대중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시인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드롭탑>은 하상욱 작가의 스윗한 시들을 드롭탑만의 문화적 감성과 함께 ‘프로즌 핫 초콜릿’의 ‘음료픽’에 담았다.

하상욱 작가의 시는 ‘프로즌 핫 초콜릿’ 속에 하나씩 담겨 음료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는 커피전문점에서 단순히 음료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음료와 함께 제공되는 짧은 시를 통해 잠시나마 삶의 여유와 여운을 느낄 수 있다.

▲ <스타벅스>X패션 디자이너 안나수이 MDⓒ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전국 매장(미군매장 포함 일부 매장 제외)에서 유명 패션 디자이너인 ‘안나 수이(Anna Sui)’와 함께 준비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안나 수이’는 1999년 뉴욕 컬렉션을 통해 데뷔한 유명 패션 디자이너이자 동시에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옷과 화장품, 향수, 액세서리, 주얼리 등 폭넓은 영역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에스닉과 빈티지, 로맨틱과 판타지의 감성을 아름답게 풀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안나 수이 컬렉션은 빈티지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안나수이 로즈 DW 머그’, ‘안나수이 부티크 DW 머그’, ‘SS 스웰 안나수이 워터보틀’, ‘안나수이 토트백’, ‘안나수이 카드’ 등이 마련됐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이제는 커피전문점이 단순히 음료를 즐기는 곳이 아니라 문화와 예술을 함께 감상하며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휴식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드롭탑>은 하상욱 시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메뉴처럼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