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프랜차이즈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2015 프랜차이즈 성과보고회’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12.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서울 리버사이드 호텔서 열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유망프랜차이즈 육성 사업의 성과보고와 우수프랜차이즈에 대한 공로를 포상하는 '2015 프랜차이즈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 동반성장 우수성과 가맹본부 시상식 및 프랜차이즈 분야의 학술연구 결과 발표를 함께 진행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일규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많은 소상공인들의  출발은 기업가 정신으로 이어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만드는 데까지 발전, 성장해오고 있다. 우리나라 경제발전과 고용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의 발전과 유망소상공인의 프랜차이즈화를 위해 연구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된 브랜드는 <채선당>, <참이맛감자탕>, <커브스>, <청담동말자싸롱> 등 총 33개 업체로 해당 브랜드에게는 중기청 소상공인정책국장이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서를 수여했다. 우수 사례 부분(10개)에는 <오독지글>, <꼬지사께>, <이번지깡통집> 등 10개 업체가 선정돼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프랜차이즈 연구회 임원(2명)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프랜차이즈연구회 신봉섭(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 회장과 성백순(장안전문재학교 교수) 부회장은 각각 '가맹점 유치에 영향을 미치는 가맹시스템 정보'와 페업 가맹본부와 생존 가맹본부의 차이분석'에 대해 논문자료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발표된 논문은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동반성장 및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