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요거프레소>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9.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유일하게 수상
▲ <요거프레소>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요거프레소 제공

소자본 커피숍 창업 전문 브랜드인 ㈜현진푸드빌의 <요거프레소>가 지난 9일,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요거프레소> 이외에도 <KB국민은행>, <알바천국>, <파고다아카데미> 등 총 5개 부문 54개 기업 및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요거프레소>는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5년 정통 유럽스타일의 요거트 아이스크림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 뛰어든 <요거프레소>는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참신한 메뉴개발력, 모던한 인테리어로 이미 포화시장인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1000호점 오픈을 앞둘 만큼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가맹점 개설 이후에도 점포환경에 따른 시장분석 및 판매 촉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 진행 등 꼼꼼한 가맹점 사후 관리와 고객 컴플레인 실시간 응대로 창업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과도 두터운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요거프레소>의 한 관계자는 “<요거프레소>는 회사 설립이래 지금까지 ‘상생’을 회사의 핵심가치로 정의하고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업자, 고객 모두가 대등한 지위에서 상호 보완적으로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상생경영’을 실천해가고 있다”면서 “이러한 경영철학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요거프레소>를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됐던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요거프레소>는 2014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프랜차이즈 리포트에서 가맹사업법상 절차적 준수 의무를 철저히 지켰을 뿐만 아니라 1호점 개점 이후 현재까지 단 한 건의 행정적 제재 및 중재도 없는 청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또한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이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어 회사 규모 및 사업역량, 자산 등 업계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