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커피> 커피업계 최초 전 음료 커피추출이원화 도입
상태바
<할리스커피> 커피업계 최초 전 음료 커피추출이원화 도입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9.0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과 개성이 반영된 나만의 원두커피 가능
▲ <할리스커피>커피업계 최초 전 음료 커피추출이원화 도입ⓒ할리스커피 제공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커피 취향을 고려해 원두의 맛과 풍미를 직접 결정할 수 있도록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커피추출이원화를 전메뉴에 확대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커피추출이원화가 <할리스커피>의 모든 제조 커피음료에 적용됨에 따라 고객들은 주문 시 에스프레소와 리스트레또의 2가지 커피추출방식 중 원하는 타입의 맞춤커피를 선택해 즐길 수 있게 됐다.

원두는 추출방식에 따라 다양한 맛과 풍미를 내게 되는데, 리스트레또 샷의 경우 매우 짧은 시간에 빠르게 추출해 원두 본연의 산미와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깊이 있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

반면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에스프레소 더블샷의 경우 추출 시 커피원두가 지닌 산미와 단맛뿐만 아니라 본연의 쌉쌀한 맛까지 균형감 있게 추출해 조화롭게 진한 풍미의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할리스커피>는 가을 시즌 한정으로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로 만든 아몬드우유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우유 베이스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객은 라떼 메뉴 주문 시 일반우유와 저지방우유, 그리고 아몬드우유 중에 고를 수 있다. 특히 아몬드우유는 일반 우유대비 칼로리가 1/3로 낮고 비타민 E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보다 건강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할리스커피>는 시럽, 드리즐, 휘핑크림 등을 추가해 고객이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 때와장소에 맞춰 맞춤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할리스커피> 마케팅본부 이지은 본부장은 “커피추출이원화의 전메뉴 확대 도입은 커피 한잔을 마시더라도 취향과 개성이 반영된 자신만의 맞춤커피를 즐기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오랜 숙원과제였다”며 “올 가을엔 <할리스커피>를 통해 원두추출이나 우유 선택 등 작은 차이만으로도 달라지는 커피 맛을 새롭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할리스커피>는 지난 2014년 9월 ‘리스트레또 라떼’ 2종을 선보이며 커피추출이원화의 전메뉴 확대를 위해 준비해 왔다. 또한 지난 8월에는 아몬드우유로 만든 <할리스커피>의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3종을 출시해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커피문화를 정착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