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발표 임박
상태바
‘2015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발표 임박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5.2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 런던의 역사적인 길드홀에서 시상식 개최

베스트 레스토랑 50(The World’s 50 Best Restaurants 2015)’ 순위 발표가 오는 6월 1일 발표된다.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전 세계 우수 레스토랑을 선정하고 기념하는 행사로,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하고 이탈리아의 예술 및 스타일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천연 미네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 (S.Pellegrino)와 아쿠아 파나(Acqua Panna)가 후원하며,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 (William Reed Business Media) 주최로 개최된다.

전 세계 모든 미식가들은 이번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안에 어떤 레스토랑이 선정될 것인지, 그리고 ‘산펠레그리노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S.Pellegrino World’s Best Restaurant) 수상자는 누가 될 것인지 궁금해 하고 있으며, 이에 다가오는 행사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지난 행사들처럼 런던의 역사적인 길드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시상식은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 파나의 온라인 매거진 웹사이트 ‘파인 다이닝 러버스(www.finedininglovers.com)’에서 생중계된다.

매년 해가 거듭 될수록 ‘파인 다이닝 러버스’는 세계적인 푸드 정보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많은 전 세계 미식가들이 ‘파인 다이닝 러버스’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도 그들의 음식에 대한 열정과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파인 다이닝 러버스’ 웹사이트에서는 이번 ‘2015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관련 최신 뉴스, 동영상, 인터뷰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15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취합 방식

‘2015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는, 전 세계 레스토랑 업계에서 전문적 식견을 갖춘 약 1,000여 명의 리더들로 구성된 ‘다이너스클럽 세계 베스트 레스토랑 50 아카데미 (The Diners Club® World’s 50 Best Restaurants Academy)’에서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아카데미는 27개 지역으로 선정 지역을 구분하고 있으며, 각 지역별로 36명의 선정단과 각 선정단을 이끄는 회장이 있다. 각 선정위원에게는 총 7개의 투표권이 주어지며, 7개의 투표권 가운데 최소한 3개는 선정자가 속한 국가 이외 지역의 레스토랑에 투표해야 한다.

선정단은 식음료 분야 기자 및 비평가, 셰프, 레스토랑 경영자, 그리고 저명한 ‘미식갗들로 구성된다. 선정단은 사전에 정해진 기준 없이, 지난 18개월동안 자신이 직접 경험했던 최고의 레스토랑 경험을 바탕으로 선호하는 순서대로 식당 순위를 매긴다.

파인 다이닝 미네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 파나(Acqua Panna)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유명 셰프들, 미디어, 그리고 식도락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15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를 올해 또 다시 후원한다.

전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에서 만날 수 있는 이 미네랄 워터는 종류마다 각각의 방식으로 음식과 와인의 맛을 한층 더 살려준다고 알려져 있다. 아쿠아 파나는 향이 거의 없어 부드러우면서 깔끔한 맛을 제공하고, 산펠레그리노(는 세밀한 탄산이 특징으로 저항감이 적은 맛과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산펠레그리노 네슬네 워터의 해외사업부 디렉터인 조르지오 몬도비 (Giorgio Mondovì)는,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 파나가 후원하는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매해 전 세계 모든 미식가와 셰프들을 위한 것으로, 요리업계의 빼 놓을 수 없는 주요 행사로 거듭나고 있으며, 성공리에 개최된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 시리즈도 그 명성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하며,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가 파인 다이닝의 미학을 자축하는 세계적인 행사를 지원할 수 있어 다시 한 번 자부심을 느낀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