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핫도그앤커피> 청량리역사점
상태바
<뉴욕핫도그앤커피> 청량리역사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03.0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는 건강한 핫도그로 승부
<뉴욕핫도그앤커피> 청량리역사점



오고 가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청량리역사 내 위치한 <뉴욕핫도그앤커피> 청량리역사점, 롯데백화점과 롯데슈퍼, 그리고 롯데시네마까지 한곳에 몰려 있는 대규모 상업시설의 정 한가운데서 한국 스타일의 신개념 뉴욕핫도그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김성희 점주를 만나보았다.


 

간편하지만, 든든한 핫도그의 매력에 결심


작년 8월에 문을 연 <뉴욕핫도그 커피>는 항상 매장 안팍으로 사람들이 북적인다. 제작년 새로 단장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역사 푸드코트 옆에 위치하여 오고 가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이곳의 김성희 점주는 평범한 주부로 외식업에 처음 입문한 케이스다. 고객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어렵지 않은 매뉴얼로 운영이 가능한 브랜드를 찾고 있던 중 뉴욕여행을 갔다가 우연히 눈에 띈 길거리에서 파는 핫도그가 지금의 매장을 운영한 계기가 되었다.

거리를 다니며 간편하게 즐기는 뉴요커들을 보며 이렇게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을 창업하고자 고민하던 차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뉴욕핫도그앤커피>를 발견하게 된 것.
 
뉴욕 현지의 핫도그는 크기나 토핑 등 한국인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뉴욕핫도그앤커피>는 적당한 크기나 토핑, 그리고 소스 등 한국 스타일에 적절하게 세팅되어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다는 것이 김 점주의 설명이다.

처음에는 많은 핫도그 메뉴에 올라가는 토핑과 소스가 헷갈려서 한 달에 걸쳐 본사에서 집중교육을 받았다고. 지금은 한 달에 한번 슈퍼바이저의 방문, 그리고 본사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금세 자리를 잡았다. 



 

규모는 작아도 포장고객이 80% 이상 차지



햄버거와 달리 핫도그는 저렴한 음식이라는 생각이 강했는지 오픈 초기에는 가격에 대한 저항이 있었다.

본사의 효율적인 운영 매뉴얼로 인해 고객들에게 항상 따뜻한 핫도그의 빠른 제공이 가능케 되었다. 주말에는 백화점 쇼핑고객은 물론 마트를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 그리고 한 건물 내에 있는 롯데시네마를 찾는 연인 고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또한 매장이 넓지는 않지만 핫도그 라는 메뉴의 특성 때문인지 포장고객이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기존 핫도그에서 찾을 수 없는 맛의 다양함, 불고기, 닭갈비, 불갈비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지속적인 메뉴 개발로 인해 고객들의 꾸준한 방문을 유도하고 있는 <뉴욕핫도그앤커피>의 김성희 점주는 향후 또 하나의 매장 오픈을 꿈꾸고 있다.
 

 

김성희 점주가 이르길…

첫 창업이라면 신중한 선택이 중요
평범한 주부였던 저에게 첫 창업은 매우 중요한 시작이었던 만큼 선택 또한 신중하게 했습니다.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스스로 생각했을 때 와 닿는 브랜드를 선택하면 후회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처음에는 힘들고 어려웠지만 이제는 자신감도 생기고 일을 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