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식물성 단백질 치킨
상태바
100% 식물성 단백질 치킨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02.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 대체육
<뱀파이어치킨>

<뱀파이어치킨>은 100%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져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비건 치킨으로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여러 전문가들의 오랜 연구와 노력으로 탄생된 <뱀파이어치킨>은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의 맛이 특징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치킨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한다.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치킨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동물성 단백질과 함께 식물성 단백질을 소비하는 웰빙 단백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뱀파이어치킨>은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치킨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세계 최초의 식물성 대체육 치킨 브랜드로 강남 논현 지역에서 배달과 테이크아웃을 중심으로 론칭됐다.

에프티앤비㈜ 본사 연구소에서 약 3년간 개발한 <뱀파이어치킨>은 전 세계 최초 ‘밀’ 단백질 기반의 식물성 대체육으로 닭고기의 관능과 매우 흡사한 맛과 식감을 제공한다. 기존 치킨의 닭다리살 식감을 중점으로 개발되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100% 식물성 단백질로 소화가 잘 되는 장점과 콜레스테롤 제로로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기존 대체육과 달리 ‘콩’이 아니라는 점에서 대체육 특유의 콩취가 없으며, 단백질 함량이 100g 기준 29g으로 매우 높은 수준을 자랑해 단백질 섭취를 중요시하는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건강한 소비를 지향 
<뱀파이어치킨>을 개발하기 위해 에프티앤비㈜는 호텔 출신의 셰프들과 협력하여 튀김 옷과 소스를 연구했다. <뱀파이어치킨>의 주요 메뉴로는 갈릭치킨, 파닭치킨, 마라치킨, 불닭치킨 등으로 다양한 맛의 메뉴를 제공한다.

모든 메뉴는 100% 비건으로 제조되었고 특히, 물반죽 형태라 대체육으로 만들어진 치킨은 카레향이 나는 속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차별성으로 맛있는 건강식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연령층이 <뱀파이어치킨>을 찾고 있다. <뱀파이어치킨>의 또 다른 특징은 전체 고객 중 30%가 외국인이라는 점이다.

해외여행 커뮤니티를 통해 <뱀파이어치킨>이 비건 치킨 맛집으로 소개되어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이들 대부분이 동물보호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으로 건강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대체육 치킨의 대중화를 위해 
에프티앤비㈜는 연구개발 중심의 식물성 닭고기 생산회사로 전라북도 익산에 2,000평 규모의 식품공장을 매입해 월 5,000톤 이상의 식물성 닭고기를 생산할 예정이다. 어떠한 외식 브랜드든지 <뱀파이어치킨>에서 사용하는 속고기를 B2B 형태로 납품할 계획이며, 이미 태국의 최대 식음료 기업인 마이너그룹 내부 품평회를 통과한 상태다.

또한 <뱀파이어치킨>은 가성비 있는 가격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대체육 치킨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대중화하고자 한다. “현재 비건 시장이 상대적으로 작다고 하더라도 글로벌적으로는 여전히 성장력이 높은 시장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뱀파이어치킨>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를 국가적으로 모집해 브랜드 관리, 닭고기 중심의 대체육 연구개발 생산 등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뱀파이어치킨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3가지 

  가성비 있는 가격
한 마리 기준(600g) 1만 6,000원대이나 현재 당근마켓과 네이버를 통해 한 마리에 9,900원(프라이드치킨, 매장 픽업 기준)으로 제공하고 있다. 

  건강하고 맛있는 맛
100% 식물성 단백질 치킨으로 소화가 잘 되는 장점이 있으며, 콜레스테롤 제로의 건강하고 맛있는 맛을 즐길 수 있다. 

  풍미 깊은 소스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 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소스를 활용한 갈릭치킨과 파닭치킨, 마라치킨, 불닭 치킨 등 풍미 깊은 치킨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