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한 끼를 제공하자
상태바
완벽한 한 끼를 제공하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4.02.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콘셉트로 승부하는 브랜드
<시카고부대찌개>
----가격, 메뉴

가성비와 가심비에 집중하며 이름과 모양이 독특한 햄, 소시지를 준비하고 먹는 방법에 재미를 주고 있다. 기본 메뉴와 프리미엄 메뉴로 메뉴를 세분화하고 고정비를 줄이면서 만족도를 높이는 <시카고부대찌개>는 점주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카고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시카고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특징 있는 메뉴 구성
<시카고부대찌개>는 ‘아메리카 향기 가득한 햄과 소시지가 넘쳐납니다’라는 콘셉트로 MZ 세대도 공감할 수 있는 트렌디한 광고와 메뉴 구성, 맛, 가격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

2020년 론칭 후 직영점을 운영하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해 HACCP 인증 공급 업체와의 MOU 계약으로 소스와 햄, 소시지 등 핵심 품목을 안정적으로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2021년 5월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직영 매장, 전용 매장, 숍 앤 숍 매장을 포함해 8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충족해야 고객들의 재주문율을 높일 수 있기에 ‘10센치 볼로냐소세지’, ‘사각쿡트햄’, ‘35센치 롱소세지’ 등 이름과 모양이 독특하면서 품질 좋은 미국산 햄과 소시지를 사용하고 ‘빠다김가루밥’과 부대찌개를 비벼 먹는다는 콘셉트로 재미를 주고 있다. 또한 신메뉴 개발 중인 매콤한 ‘크림리조또’와 ‘마라부대찌개’ 등을 통해 전통과 신선함을 강조할 계획이다. 

시카고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시카고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시카고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시카고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고정비를 낮추는 전략
마케팅 관련 프로모션을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며 점주의 비용 부담을 없앴다. 홀 매장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블로그 모집 체험단, SNS 광고로 홍보하고 배달 매장은 배달 앱 3사의 광고와 세팅을 무료로 하며, 객관적인 광고 성과를 점주에게 공유하며 최종적으로 점주가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1 대1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정비를 줄이기 위한 슬림한 본사 조직으로 전 직원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그리고 가맹점의 객단가를 올리기 위해 메뉴들의 오마카세 전략으로 ‘시카고부대찌개(햄·소시지 3종)’, ‘시카고부대전골(햄·소시지 6종)’, ‘햄소세지듬뿍부대전골(햄·소시지 8종)’ 등 기본 메뉴와 프리미엄 메뉴로 세분화했으며 셀프서비스 코너로 공깃밥, 라면사리, 반찬 무한 리필을 강조해 인건비 절감과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 없는 획기적인 운영 매뉴얼로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합리적인 판매 가격을 유지한다. 부대찌개의 핵심 품목은 관련 업체와 B2B 계약을 통한 대량생산으로 생산원가를 낮추고, 협업을 통해 신규 제품 개발과 업체발굴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시카고부대찌개 안상영 이사 ⓒ 사진 업체 제공
시카고부대찌개 안상영 이사 ⓒ 사진 업체 제공

■ 올해 가맹사업 계획

안상영 이사


  내실 있는 성장 추구

‘가장 완벽한 한 끼’를 제공 하는 것이 브랜드의 메뉴 콘셉트로, 차별화된 맛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부대찌개 다진 양념 개발에 6개월이 걸렸으며 사골베이스와 청양고춧가루의 황금비율로 다진 양념과 숙주, 대파, 양파, 숙성 김치 등 채소 비중을 높여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만들었다. 올해에는 150개점을 목표로 하며, 숫자를 맞추기 위해 무리한 개점 확장 전략보다는 매장당 평균 매출을 올려 가맹점주의 손익을 통한 입소문이 최고의 광고라 생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