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특별한 식단
상태바
건강을 위한 특별한 식단
  • 조주연 기자
  • 승인 2024.01.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샐러링>

이탈리아 레스토랑과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등을 운영한 외식업 17년차 기업 (주)테그글로벌에서 론칭한 <샐러링>은 하와이안 스타일의 포케 샐러드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 독특한 드레싱 그리고 포만감 있는 칼로리까지 기존의 샐러드가 가지고 있던 단점을 보완해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샐러링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링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샐러링>의 모기업 (주)테그글로벌은 2007년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의 외식업을 해 오며 운영 노하우를 쌓아왔다. 새로운 프랜차이즈 아이템을 고민하던 중 건강, 자기관리, 다이어트 등의 키워드가 부각되면서 인기 있는 하와이안 스타일의 샐러드 ‘포케 샐러드’를 선택했고,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샐러드 메뉴를 연구했다.

“샐러드에는 이미 여러 브랜드들이 있지만, <샐러링>은 기존 브랜드들의 단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살리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건강뿐만 아니라 맛과 포만감까지도 잡을 수 있는 샐러드라면 경쟁력을 가질 수 있고 고객이 찾을 수밖에 없을 테니까요.”

<샐러링>은 메뉴 개발을 통해 구운치킨 비빔 포케, 두부튀김 비빔 포케 등 한국식 비빔 포케 샐러드로 만들어졌으며, 성수동에서 직영점을 시작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본격적인 가맹 사업에 돌입했다.

샐러링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링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몸에서 들리는 건강한 소리’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 <샐러링>은 무려 15가지 이상의 건강한 재료들이 한 접시에 담겨 있다. 현미밥, 통밀 파스타, 계란 지단(키토)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9가지 메인 토핑 중 하나를 선택한다.

여기에 11가지 드레싱을 선택한 후 추가 토핑이나 드레싱을 선택할 수 있다. 가벼운 샐러드지만 성인 남자에게도 충분한 400kcal의 양으로 포만감도 있다. <샐러링>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맛을 결정하는 11가지의 드레싱이 있다.

기본 드레싱은 물론, 김참깨, 바질갈릭, 명란와사비마요, 고추장마요, 마라 등 독창성과 퀄리티 있는 드레싱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15년동안 운영해 온 레스토랑에서 얻은 노하우가 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의 신메뉴에도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샐러링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링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샐러링>은 처음부터 점주와 본사가 함께 고민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상권을 찾는 것은 점주와 본사가 함께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예비 점주가 원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철저하게 상권분석을 하며 소통한다. 개점 이후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샐러링>을 알릴 수 있도록 포털사이트, SNS, 지역 매체, 배달 광고까지 약 1,000만 원에 상당한 마케팅 패키지를 본사 마케팅 전문팀에서 지원하고 있다.

또 동원홈푸드의 콜드 체인 시스템과 주 6일 새벽 배송 물류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더 신선한 재료를  편리하게 제공하고 있다. 홀, 포장, 배달 등 다양한 매출 방식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있으며, 키오스크 시스템으로 인건비도 최소화하고 있다. 또 분기별로 신메뉴가 론칭되고 있어 트렌디한 메뉴로 늘 변화하는 고객의 입맛에 맞추려는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샐러링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링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샐러드라는 콘셉트답게 고객의 건강과 관리까지 책임질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샐러링>의 비전이자 목표다. 포케 샐러드, 다이어트 도시락, 스프 외에도 건강한 아이템이라면 다양하게 취급할 예정이다. 지금도 베지테리언, 비건 고객을 위해 소이 미트를 활용한 메뉴도 다양하다.

고객의 사랑을 받는 메뉴 중에서는 외식을 넘어 제품 생산까지 하면서 <샐러링>의 매력을 더 널리 알리고 싶다. “외식으로 시작했지만 언젠가는 외식과 유통을 아우르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 건강과 밀접할 수 밖에 없는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도 목표 리스트 중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가맹사업을 통한 수익 중 일부를 스마트팜 등 환경개선에 투자하고, 다시 가맹점의 수익으로 리턴하려는 노력을 함께할 예정이다.

 

샐러링 김영일 대표이사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링 김영일 대표이사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다양한 맛과 재료로 더 맛있고 더 건강한 샐러드


 

가맹정보 (단위 : 만 원 / 50㎡(15평) 기준)
교육비     300
인테리어    2,850
간판, 가구 등    1,200
주방 설비 및 시공    1,300
조리도구 및 소품    400
모니터 메뉴판(2대)    300
총계(VAT 포함)    6,350  


* 10호점 한정 가맹비 1,000만원 면제, 가맹이행 보증금 면제,
   홍보제작물 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